수강후기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7월 7일 12:30에 본 후기입니다.

우선 컴맹에 가까운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주신 왕두목님께 감사드립니다.계속 1:1 질문 귀찮으셨을텐데 꾸준히 답 다신 직원분도 감사드리고요.

이 후기를 보실 수강생분들도 고생이 많으십니다. 다들 잘 되셨으면 좋겠군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저는 분당 이탱크라는 곳에서 보고 왔습니다. v2010이었구요. 시험 20분전에 오는 거였는데, 한 한시간 전에 미리 와버렸습니다. 굳이 이렇게 안오셔도 됩니다. 들어가서 비번호를 받고 감독관님이 열심히 설명하시는거 들으면 되고, 시키는거 다 하시면 되고요. 시험은 50분에 실질적으로 시작하니, 긴장을 푸시는 데 쓰시면 됩니다. 강의 내용 리마인드 하시면서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문제는 집에 와서 찬찬히 따져보니 

엑셀은 공개문제 6번과 똑같이 나왔고요.

엑세스는 공개문제 3번과 똑같았구요.

파워포인트는 공개문제 1번의 2번째 슬라이드가 첫번째 슬라이드로 만들라 하고, 공개문제 9번의 1번째 슬라이드가 두번째 슬라이드로 나왔었습니다.

조건들은 조금 달랐습니다. 예를 들면 엑세스에서 order절과 where문에 문구점 이름 같은걸 sql문에 "꼭" 쓰라고 하는게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찬찬히 살펴보시면 하나도 어렵지 않게 쓰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이미 두목님께서 다 알려주셨기 때문이죠!


공개문제를 모두 다 2-3번만 다 "손에 익도록" 연습했다면, 너무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 엑셀 6번을 안풀어본지라.... 다 쓰긴 했습니다만 좀 힘들었습니다. 

인쇄 다 알아서 고품질 따위나 2슬라이드로 바꿔주니 (단 상단 6cm 떨어트리는 건 반드시 설정하셔야 합니다!) 그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머리글이나 꼬리글 따위들도 자필이니 그 부분도 걱정마세요. 이젠 아예 이렇게 대세로 바꾼것 같습니다.

시간 분배 잘 하시고 시간 안에 과제들을 완수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작업 완료되면, 손을 들라고 하실 겁니다. 손 들면 파일들 저장된 폴더를 공용 컴퓨터 프로그램에 집어넣고, 앞으로 온 뒤, 인쇄하시는 거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거 가지고 뒤로 제출하면 됩니다.


그래서 결론은 짧고 굵게 내겠습니다. 공개문제를 "손에 익도록" 똑같이 풀어라! 입니다.....

여기까지 오게끔 해주신 왕두목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합격 후기로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