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사무자동화 합격 후기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절대족보)

-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시) V2016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명퇴 하고 1년 정도 쉬다가 친구가 이 자격증 있냐? 고 물었는데 없어서 인터넷 검색으로 좀 알아보다가 두목넷을 알게 되어 수강하였습니다.

- 필기는 강의와 기출 문제 풀이를 4주 정도 준비하고 별 기대하지 않고 응시 하였는데 운 좋게 통과 하였습니다.

- 실기는 동영상 강의 전체를 1회 듣고 유형 6가지를 1달 동안 반복하여 연습하였습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필기를 부천에서 응시 하였는데 내가 최고 연장자 인 것 같았고, 답안지 제출하니 곧바로 점수가 나와서 합격임을 알 수 있었는데 나이가 지긋하신 감독자가 박수쳐 줌

- 부천에서 응시하려 했는데 잘 안되고 인천 인력 개발원에서 응시 하였는데 조용하여 약간 긴장된 분위기였으며 의외로 연령이 많은 사람들이 좀 보임 

- 긴가 민가 하였는데 연습한 유형에서 1 글자도 안 틀리게 똑같이 나왔지만 이것도 시험 인지라 약간 긴장하게 되어 EXCEL 함수식에서 괄호가 안맞아 헤메다가 남겨두고 

  ACCESS 넘어가 작성하였는데 여기서는 Month함수를 기억하지 못하여 그냥 풀었고, PPT는 최대한 비슷하게 만듬. 그리고 다시 EXCEL에서 해결하지 못한 괄호 문제를 

  다시 하니 맞아서 마무리하였더니 5분 정도 시간이 남아서 그대로 출력하고 제출함.

- ACCESS에서 보고서 작성에 문제가 있어 안되겠다 싶었는데 다행히 다른 것에는 문제가 없어 합격하게 되었나 봅니다.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많다면 많을 수 있는 나이인 저에게 알 수 있게 강의를 해주신 왕두목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