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사무자동화산업기사 1차 필기 / 실기 합격 후기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왕두목 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절대족보 필기 / 실기 2016 수강했습니다.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필기 : 늦은 나이 도전해서 책을 넘기면 잊어버리고 왜 나이들어 공부하기 힘든지 알겠더라구요.  출퇴근하면서 강의를 들어왔고 책 기출을 풀었습니다. 필기 시험 한번에 합격을 했으나 점수가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풀면서 합격할 수 있다는 건 알았는데 높은 점수는 안될것 같더라구요. 제일 후회 되었던 건 왕두목샘이 이야기 하셨던 문제은행에 가서 핵심주제로 검색해서 기출 풀어보고 그러라고 하셨는데 요거 소홀히 한 점이네요. 제가 느낀점은 두목넷이 타 사이트와 차별화된 것은 문제은행이 잘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CBT 시험에서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더라구요. 


- 실기 : 공단에서 제공된 개정된 내용 기반으로 3과목 반복으로 풀고 익혔습니다. 막상 시험장 가니 타이핑도 늦어지고 첫시간 좀 멍해지고 시간이 좀 지나면서 회복되어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당황한 건 폴더 저장하는 위치 찾느라... 공단에서 만들어 놓은 폴더를 숙지 못해서 당황하고 두번째는 엑세스에서 폼 작성하는데 메뉴가 다르게 나타나서 식은땀이...어찌 메뉴 닫고 다시 열고 하니 되더라구요. 엑셀. 파워포인트는 응급조치 다 할 수 있도록 익숙했지만 엑세스는 풀 메뉴 구성이 익숙치 않아서 좀 당황했었습니다.  결과는 99점 나왔습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시험장 분위기는 제가 나이가 젤 많은 시험장 이었습니다. 필기 문제는 명확하게 암기하지 않았던 부분이 나와서 당황했고 일단 모르는것 넘어가고 다시 되돌아 오니 집중이되어 그런지 기억이 나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처음 시작이 고비인 듯 합니다. 필기는 꼭 문제은행을 좀 더 많이 보시길 바라고 실기는 제공된 문제를 푸는거라 반복 연습하면 더 쉬운듯 합니다.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출퇴근하면서 들을 수있던 강의. 문제은행이 잘되어 있는것을 늦게 알았다는 제 실수..^^  이제 추가 수강하고 있는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실기 수강 과목에서는 좀 더 잘 활용해 보려 합니다. 다음주 정보처리기사필기 결과가 기다려 지네요.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요즘 타 카페가 많이 활성화되고 실시간 커뮤니티가 구성되어서 많은 정보 교류를 하는 듯 합니다. 두목넷도 이런 부분이 좀더 활성화 되면 좋을듯 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연령이 좀 있는 사람들이 보기에 책 활자 크기가 좀더 크게 책도 좀더 크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