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두목강의 듣고 실기 1트 합격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사무자동화산업기사(실기) V2016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2~3주 정도 공부하였고 기본 개념 강의 1,5배로 일주일만에 듣고 나머지 시간에는 기출문제 계속 반복해서 풀면서 유형을 익혔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것과 헷갈리는 건 강의를 통해서 익혔습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영등포에 있는 서울남부국가자격시험장에서 시험봤고 사람들이 많아서 2개의 분반으로 나눠서 시험봤습니다.


시험 문제는 기출대로 나오기 때문에 큰 부담감과 압박감은 없이 편하게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감독관님이 두 분 계셨고 전산 오류났을 때 해결해주는 중앙 감독관 한 분 계셨습니다. 전체적으로 편한 분위기였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시험은 역시 기출과 똑같이 출제되었고 30~40분만에 풀고 제출했습니다.


제출하기전에 꼭 시간 많이 남으니까 검토해보시길 바래요. 제출하면 수정이 안됩니다.


제출 후 출력을 하려고 보니 색깔 오류가 났더군요.. ㅠ


수정하면 안된다고 해서 그대로 출력하고 최종제출했습니다.. 너무 쉽다고 생각해서 일어난 실수네요


-1점 당했습니다.


그래도 고득점으로 합격해서 좋네요.


출력은 2~3장까지는 더 하게 해주셨습니다. 이건 감독관 by 감독관이니까 참고하세요..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사실 난이도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엑셀, 엑세스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저는 컴활1급 경험이 있어서 그닥 어렵진 않았지만 오랜만에 보는 함수적용법은 다시 익혀야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시고, 현실적으로 잘 가르쳐주십니다..

(EX : 솔직히 이거 모르시면 그냥 패스하셔도 합격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공부하다가 암만봐도 모르는 부분은 그냥 넘기시고 다른쪽에서 실수 없도록 하셔도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100점이 합격커트가 아니잖아요? ㅎㅎ 그러니까 모르시면 과감하게 버리시고 다른 영역에서 실수를 최대한 줄이시면 커트라인은 넘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딱히 없음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산업기사 시험은 컴활처럼 상시로 시험볼 수 있는 시험이 아니니까 한 번에 붙도록 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니까 최대한 한 번에 붙도록 하시고 독학하기 애매하시다면 인터넷 강의도 좋습니다. 3만원이면 치킨값이지만 재시험보는데 시간 들이는 돈과 노력에 비하면 싼 값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다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