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취준생 생활에 정보처기기사 자격증이 필요해서 카페나 네이버에 사람들 이야기를 듣고 필기를 독학했습니다. 기출을 열심히 돌리다보면 눈이 띄인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경험하여 실기도 독학해도 된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믿고 호기롭게 2회 실기시험에 임했었습니다. 하지만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에서 주르륵... 업프, 신기술, 영어도 외운다고 외웠지만... 60점을 넘길 수가 없었습니다. 실기는 독학으로는 안되겠구나 싶어 무료인강들을 찾아 헤메이다 두목넷 추천을 보고~ 맛보기 강의를 듣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느낀 두목넷의 장점은 학생에 대한 세심한 배려에서 오는 안정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에 처음 들어갈 때 대다수의 분들이 '이게 무슨 말이지?' 라고 포기해버리는 경우를 커뮤니티에서 종종 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강희영 선생님의 꼼꼼하신 설명은 '듣다보면 어느새 직접 그릴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처음부터 이해하는 건 무리일 수 있다고 학생을 응원해주시는 배려가 수업 곳곳에서 보였습니다. 실제로 두목넷 추천 글을 보면 강의를 세세하게 가르쳐 줘서 초급자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업무프로세스, 신기술, 영어는 진짜 혼자서 암기를 해야하는 과목이라서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생각으로 외워야 했습니다. 진짜 몇 번이고 졌었지만 합격 점수를 보니 시험때만 이기면 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그냥 꾸준히 단어들을 눈에 익숙해지게 하세요.
내년 시험부터 제도가 바뀌기 때문에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지금 이 후기를 보는 사람들은 기출이 의미가 없어지겠지만, 인강을 선택할 때 꼭 세세한 설명을 해주는 강의를 골라 포기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저는 컴활1급, 사무자동화 자격증도 필요해서 두목넷으로 선택할 예정입니다. 꼼꼼하게! 세세하게! 초보자들이 잘 알아 들을 수 있는 인강이 최고입니다~~~^___^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