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엑알못도 합격했습니다. 신면철선생님 감사드립니다. (공부방법,팁)

선생님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합격문자를 받고 온 학생입니다.

선생님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이 첫 수강은 아니에요

2015년 쯤 필기를 합격했고 실기를 접수했지만 많은 분들이 그러하듯 

저 또한 미루다 미루다 부족한 공부량에 시험보러도 가지못했어요 

그러다 필기 기간이 만료되고 시간이 흘렀습니다.

2018년 새해 목표중 하나로 사무자동화 합격을 세웠습니다.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 준비를 위해 다른곳은 쳐다보지도 않고 두목넷으로 왔습니다!!

주머니사정 넉넉치 않은 학생들에게 고퀄리티 강의를 저렴한 가격에 공부할수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두목넷 짱 짱 !!!! 



수강을 앞두고 두목넷을 고민하는 분들께, 시험을 앞두고 막막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고자 써봅니다!




================================================================================================





2007버전을 택하고 기간을 충분하게 시작했지만 엑알못(엑셀1도 모르는)인 저는 기초함수가 끝나자 턱턱 막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험 또한 막막함에 많은 시간을 허비했고 손을 놓은채 지냈습니다.



일주일 정도가 남았을때 이렇게 가다간 또 떨어질거같다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파워포인트:1~2일>자신있는 부분부터 하자는 생각이 들어서 강의를 1.5배속으로 빠르게 듣고 

책에 나온 파워포인트 문제를 이틀에 걸쳐 다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액셀 엑세스가 파워포인트보다 약하기때문에 파워포인트 시간을 최대로 줄여야겠다고 생각하여  

자주나오는 도형, 3차원도형, 효과 등 위치를 외워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이제 파워포인트는 끝냈고 엑셀과 엑세스만 하면되는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어요



 <엑셀:4일> 액세스는 액셀을 하고 하면 쉽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마지막으로 남겨두었고  엑셀을 시작했습니다.

시험을 몇일 앞두고도 제자리 걸음인거 같아서 제 문제점을 파악해보니 응용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인강도 보고있고 혼자 문제도 풀어보는데 자신감도 없고 스스로 식을 못세웠습니다.

어떻게 흘러가고 어떤 순서로 문제를 푸는지 파악 후, 함수에 관한 식을  a4용지에 정리하였습니다.

예를들어 sumproduct는 sumproduct끼리 문제와 식을 다 적고, 다른 함수도 마찬가지로 함수 : 문제,해답 식으로 모아서 정리해놓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후기를 적는거라 함수답이 정확하지 않으나 헷갈리는 괄호나 * + 절대참조 등은 색깔을 넣어서 눈으로 익숙하게 하며 공부했습니다.


여행지가 제주도이거나 만재도이며 여행객수가 90 이상인 여행경비를 구하시오

=SUMPRODUCT((($A$4:$A$9="제주도")+($A$4:$A$9="만재도"))*($B$4:$B$9>=90),$C$4:$C$9)

=SUMPRODUCT(((조건범위1="조건")이거나+(조건범위="조건"))*이면서(조건범위>=조건),합계낼범위)



이렇게 정리를 해놓으니  sumif와 sumifs  와 같이  s가 붙고 안붙고에 따라서 식쓰는 방법의 차이점이 한눈에 들어오면서 머리에서 정리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액셀로 직접푸는것을 한두번 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제가 정리한걸 보고 식을 외웠습니다.



<액세스:1~2일> 같은 경우는 엑셀을 끝내고 하니 큰 어려움 없었습니다. 

식을 쓸 때 액셀과 다른 차이점만 파악하고 함수보다 폼과 보고서 만드는것에 집중하여 반복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정은택 같은 문제를 빠르게 듣기만했습니다. 여유되시는 분들은 꼭 따라해보세요..!






<요약>

1. 인강을 듣고 문제풀이 순서와 흐름을 파악하세요

2. 선생님의 인강 + 어려우신 분들 자신만의 방법으로 정리하세요.

2. 기출유형 1,2,3형은 꼭 풀어보세요.

3. 프린트는 가상프린트로라도 꼭 연습하고가세요. (이 단계에서 헤매고 두장출력되는 분들 많습니다)

4. 저는 필기를  독학으로 했지만 계산문제 등 기출에 없는 새로운 유형들이 많아서 필기 강의 듣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