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답안

2013년 1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가답안

2013년 1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가답안 서비스

현재 답안은 공단 공식 발표 가답안 입니다.

oa_2012_1b.jpg
댓글
염기철아이디로 검색

합격을위하여ㅋㅋ답아나와랏!!!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얼른답이나오길 ㅜㅜ ㅜㅜㅜ 으악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ㅠㅠ안보이는데 답좀 알려주시면안될까요 다음아이디가없음 ㅠㅠ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가입까지 해서 들어가봤는데, 두목넷이랑 똑같아요;;;;
거기도 20번까지 밖에 안올라왔어요;;;;;
홍보글이에요, 속지 마세요~

이상수이름으로 검색

거긴 B형도 올라오던데..ㅋㅋ 한방합격 카페 더 빠름
두목네이 배낀거 아닌감??ㅎㅎ

이상수이름으로 검색

그냥 회원가입만하면 되더군여~ 회원가입하구 언능보셔~

이름으로 검색

B형 58번답 라 아닌가요??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아~ 미쳐버리겄네....

들림이이름으로 검색

저도 58번 라 나오던뎀...

이름으로 검색

B형 74번답 가 아닌가요??

이름으로 검색

58번 74번 답 확인좀 해주세요~~ 잘못 하신거 같은데

과락만면하자이름으로 검색

4과목 과락만 막아주세요 ㅜㅜ

떨려이름으로 검색

답교환할까요???2과목 서로 그게더 빠르겟네요  ㅜㅜㅜㅜ

리썬이름으로 검색

a형 64번 답 가 아닌가요

두목곰이름으로 검색

2과목부터 올려주시지 ㅠㅠㅠ 다른과목은 다 쉬웠는데,ㅜㅜㅜ 과락만 면하자,,,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공부 열심히 한 분~
2과목 답 좀 불러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엥?이름으로 검색

A형 답 48번 후위 이거 ABC*+D-답 라 아닌가요?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저도이거나왓는데 ㅠㅠ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저도 A형 48번 '라'라고 했어요~

이주혜아이디로 검색

a형 64번 답 가라고 생각한는 분111111

사무이름으로 검색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http://onepassedu.com 에 올라와있네요..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가맞음

이름으로 검색

샤논정리
c=w log2(1+s/n) 이게 맞을껄요~??

1이름으로 검색

A형 48번 틀린듯?

b이름으로 검색

b형
58-라/ 74-가
아닌가요?

두목곰이름으로 검색

맞아요,, 후위식 a형 답 라임..
a형 64번 도 가임 샤논의 정의 C=Wlog2 S/N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A형 64번 '가'가 맞아요ㅋㅋㅋ

두목곰이름으로 검색

내가 답올려도,, 이거보단 빠르겟다 ㅠㅠㅠㅠ 3,4과목 은 ㅠㅠㅠ

2과목 올려주삼 ㅠㅠ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근데,, 합격하려면 몇개이상 맞아야 하는건가요? 과락하지 않으려면 한과목당 몇개 맞아야 하는지도 좀 알려주세요... 처음 봐서 잘 몰라요...흑

하마이름으로 검색

비형 74번 1번 "가" 맞는 거 같은데. 아닌가요?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각 과목당 8개 이상 맞아야 과락 면하구요.

전체 48개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헐 한과목당 8개이상 전체 48개이상이면합격인가요?ㅠ ㅠ 맞나요 ㅠㅠ 저 잘하면 커트라인될거같아서 ㅋㅋㅋ

라마세이름으로 검색

아... 2과목 8개 이상만 맞으면 합격이다... 제발 빨리 나와라

문의이름으로 검색

A형 64번 답이 뭔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알려주세요...............................

캬캬이름으로 검색

A형 64번답 가 입니다.

전 2과목 채점도 안했는데 벌써 47개 맞았네요 ㅋㅋ

이름으로 검색

b형 74번 가, 58번 라  정답입니다~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한과목 8개 맞았어요... 과락 아닌거죠?

라마세이름으로 검색

넹 과락 아니에요! 8개까지 합격선.. 다합쳐서 48개이상 맞츠면 합격!!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네, 8개 이상이면 과락 아니에요.

3221ji…이름으로 검색

A형 48번이 라 로 판단 되는바
2과목 채점 안하고 48개 맞고 있습니다. ㅋㅋ

홍홍홍이름으로 검색

A형 69번 '라' 맞아요??ㅠㅠㅠㅠㅠㅠ

'나'아니구요??

3221이름으로 검색

라 확실합니다 ㅋ

윤경식이름으로 검색

A형 77번에 답 나에요!!!!!!!!!!!!!!!!!!!!!!!자꾸 틀려,, 왕두목형님!!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2과목 과락만 아니면 합격인데 아 2과목 젤 걱정 돼

js이름으로 검색

2과목이 기출에서도 많이 안나오고 너무 어려워서....ㅠ 가답안도 2과목만 늦어지네요
다른 과목은 채점 안해봐도 되는데....
2과목 과락날까봐 후덜덜덜

DK이름으로 검색

77번 동기식이 아니지 않나요????
저는 답 가라해서 틀리겟지만....

ddd이름으로 검색

동기식 맞아요

음냐이름으로 검색

2과목 아 제발...

나나나이름으로 검색

A형 73번 나 맞아요???? 반이중??

3221ji…이름으로 검색

맞슴다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34
조문체계도버튼      제618조(정의) 이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 "밀폐공간"이란 산소결핍, 유해가스로 인한 화재·폭발 등의 위험이 있는 장소로서 별표 18에서 정한 장소를 말한다.

2. "유해가스"란 밀폐공간에서 탄산가스·황화수소 등의 유해물질이 가스 상태로 공기 중에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3. "적정공기"란 산소농도의 범위가 18퍼센트 이상 23.5퍼센트 미만, 탄산가스의 농도가 1.5퍼센트 미만, 황화수소의 농도가 10피피엠 미만인 수준의 공기를 말한다.

4. "산소결핍"이란 공기 중의 산소농도가 18퍼센트 미만인 상태를 말한다.

5. "산소결핍증"이란 산소가 결핍된 공기를 들이마심으로써 생기는 증상을 말한다.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빨리 답안좀 올려주시지.... 기다리다 목 빠지겠넹

윤익한아이디로 검색

2과목 제외하고 총 10개틀렸는데... 2과목이 불안한데... 제발 8개 이상만 맞아주길...;;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색인 맞나요?

조영민아이디로 검색

B형 75번에 답이 gateway 맞나요? bridge했는데 ㅠㅠㅠㅠㅠㅠㅠ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게이트웨이 맞아요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71번에 답맞나요? 다른사이트에는 답이 다라고 나와잇음 ㅠㅠ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40번

제5장 기록물의 관리

조문체계도버튼연혁 제19조(기록물의 관리 등) ① 공공기관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기록물의 보존기간, 공개 여부, 비밀 여부 및 접근권한 등을 분류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신대호아이디로 검색

40번에 그럼 "다"죠? 34번은 "가"이고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33번

  제19조(문서의 쪽 번호 등 표시) 2장 이상으로 이루어진 문서가 제1호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호 각 목의 구분에 따라 쪽 번호 또는 발급번호를 표시하거나 간인(間印) 등을 하여야 한다.

1. 대상 문서

가. 문서의 순서 또는 연결 관계를 명백히 할 필요가 있는 문서

나. 사실관계나 법률관계의 증명에 관계되는 문서

다. 허가, 인가 및 등록 등에 관계되는 문서

정은경아이디로 검색

초록아닌가요?
필요한거 뽑는건데 중요한건 색인이고

김혜민아이디로 검색

인명 건명 뽑아서 분류 배열하니 색인아닌가요 그래야하는데....
초록은 요약문해제비슷한거 아닌가요...

정은경아이디로 검색

다른곳 답은 다 초록으로 올라오네요,,,

김혜민아이디로 검색

아 또 틀렸나....ㅠㅜ....과락위험....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저도 색인으로 했어요 ㅜㅜ 제발 ㅜㅜ

조영민아이디로 검색

2과목은 언제 나오나요?

정은경아이디로 검색

48개 이상 맞으면 되나요???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한 과목당 8개 이상 맞아야 과락 면하고
합쳐서 48개 이상이면 합격입니당

이귀재아이디로 검색

39번은 라가 정답인거 같네요..

늑더도우(A.M.NcDough)는'정보란 사실 내지 자료에 지적인 처리를 가하여 얻어진 지식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정보는 자료에 특정 의미가 주어진 것으로서 직접 행동에 영향을 미치게 한다. 모든 정보는 자료이나, 모든 자료는 모든 정보라고 할 수 없다. 포레스터(J.W.Forrester)는 '경영은 정보를 행동으로 연결시키는 과정(Process)이다.'고 하였다. 이는 경영상의 의사결정에 정보가 중심이 된다는 것이다

--- 구글링---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제발 맞기를...!!!ㅜㅜ

임선희아이디로 검색

2과목은 아직안나온거예요??아니면 나만안보이는건가 ㅠ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 사무의 시스템적 관점에 대하여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사무자동화 2010년 1회)
가. 시스템은 독립적이므로 각 부서별 사무처리는 서로 연관성이 없다.
나. 사무 시스템은 경영 각 부분의 전체가 상호 관련되어 시너지 효과를 가진다.
다. 사무 관리의 용이성만을 강조하여 사무 관리의 생산성을 증대한다.
라. 사무관리의 목표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특정부분을 강조한다.

답2번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왜 안나오는거죠?

신대호아이디로 검색

2과목 왜이리 업데이트가 안되나요............ㅜㅜ A형 35~37답 좀 알려주실분..

이귀재아이디로 검색

21번 다.

제18조(문서의 접수ㆍ처리) ① 문서는 처리과에서 접수하여야 하며, 접수한 문서에는 접수일시와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따른 접수등록번호(이하 "접수등록번호"라 한다)를 전자적으로 표시하되, 종이문서인 경우에는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접수인을 찍고 접수일시와 접수등록번호를 적는다.
구글링 했습니다.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다른 사이트에 2과목 정답 거의 나와 있네요... 몇문제 빼구요... 합격한것 같아요...^^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어느사이트요?

정은경아이디로 검색

사이트주소점알려주실수있으세요??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A형입니다. 21번부터 다.다.다.나.    25번나.가.나.가로 나와요....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B형 28번에 '다'가아니고 '니'아닌가요!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저도 나 했는뎅 문제은행에도 그렇게 나오고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그쵸 ㅠ 다른게 몇개 있어요 ㅠㅠ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B형 31번에 '다' 아닌가요 ㅜㅜ

이주혜아이디로 검색

2과목 다른사이트랑 답이 조금 다르네요

이귀재아이디로 검색

A형 37번이 라?? 다 아닌가요?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2과목 뒤로 갈수록 이상한데요..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39번 타 사이트에선 '라'라는데 뭐가 맞는거죵

허지영아이디로 검색

b형 2과목 28번부터 답안이 좀 이상한데요...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 사무의 시스템적 관점에 대하여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사무자동화 2010년 1회)
가. 시스템은 독립적이므로 각 부서별 사무처리는 서로 연관성이 없다.
나. 사무 시스템은 경영 각 부분의 전체가 상호 관련되어 시너지 효과를 가진다.
다. 사무 관리의 용이성만을 강조하여 사무 관리의 생산성을 증대한다.
라. 사무관리의 목표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특정부분을 강조한다.

답2번
 38번도 2번 아닌가요?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답안 여기꺼 이상한데요?

윤지연아이디로 검색

다른 사이트랑 답이 다르네요... 몇몇문제가요...헐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B형 39번도 확인해주세요!

정해역아이디로 검색

b형 2과목 맞는건가 ㅋㅋㅋㅋㅋ 조투더망 7개네 ㅋㅋㅋ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저도 7개,,,, 제발,,, 위에 답 많이 틀린듯해요

정은경아이디로 검색

32번 답 먼가요?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b형 32번 타사이트엔 라래요!

이귀재아이디로 검색

A형
29 라
30 다
31 다
32 다
33 가
35 라
36 라
37 다
38 나
39 라
40 다

전 이렇게 마킹 했는데.. 저랑 얼추 답 비슷하신분 댓글좀.. 뭔가 위에답 이상한거 같지 않나요?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저도,,,30,31,35,39 답이 ,,,, 이상함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31번, 35번, 39번 좀 이상해요...저도 님이랑 같은답..

신대호아이디로 검색

뭐지 위에 2과목 답이 왜이리 틀린게 많은거 같지??? 이상하네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2과목 이상합니다!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이귀재님. 저랑 비슷해요..

김용걸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뭐하는겨..........

이상옥아이디로 검색

2과목 답 제대로 올라온거 맞나요? 워~~ 이거 심각하게 다틀렷네;;

신대호아이디로 검색

35번 라 아닌가요?....ㅜㅜ

최민석아이디로 검색

왕두목....2과목 가답안 ....대나오시.....하셔야 합니다.

최민석아이디로 검색

대나오시....

이주혜아이디로 검색

빨리 2과목이랑 다른 과목도 오답인거 수정해주세요.. 두목님실망
그리고 이기적 책 오타도 정말 많고 잘못된부분 많네요..ㅠㅠ
책그대로 외었는데 책이 틀려서 틀린문제도 있어요..

윤익한아이디로 검색

B형... 28,30,32,37 답이 이상한거 같은데요....;;;
나,다,라,다로 썼는데... 진짜.. 이답이 틀린거면... 1개차이로 과락인건데..ㅠㅠ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답안이 밀려작성되었네요 5시 기준 수정해놓았습니다. ^^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28번 나 맞을 거예요 타 사이트엔 나로 나와 있어요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꼭 맞아야 과락 면하는데 ㅠㅠ

윤익한아이디로 검색

그럼 간신히 2과목 8개맞아서 합격인데....;;;
불안불안하네요...;;

이상옥아이디로 검색

A형 37번부터 40번까지

다, 나, 라, 다 

이신분?

이보우아이디로 검색

저요 !

임재원아이디로 검색

2과목 수정이 시급합니다 두목님!

이귀재아이디로 검색

28번 초록보단 색인이 맞는거 아닌가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색인은
 
본문 중의 중요한 항목·술어·인명·지명 등을 뽑아 한 곳에 모아, 이들의 본문 소재의 페이지를 기재한 것

초록: 논문 등 글의 앞부분에서 그 요지만을 간략히 설명해 놓은 것.

둘다 네이버 백과사전으로 찾아본건데... 초록보단 색인이 더 가까워 보이지 않나요?ㅠ 저만 그런건가..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저도 색인.... 이거 공부안한 저도 색인인줄 알겠던데... 초록이라는 단어 자체가 앞부분에 쓴다는건데... 필요한 정보를 앞에 쓸일도없고 ㅜㅜ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답안 입력시 오타가 있었습니다. 현재 답안으로 참고하시고 이상 유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과락은 면했으나 확실하게 더 맞고싶네요...ㅠㅠ

정해역아이디로 검색

애매하네요 이거 ㅋㅋ

전재승아이디로 검색

8개 맞으면 과락아닌건가요?ㅜㅜ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7개 맞아야 과락입니다.

최선경아이디로 검색

색인에 한표던집니다.

최진재아이디로 검색

1.15개, 2.14개, 3.18개, 4.15개 = 총 62개
평균 77.5로 합격 했습니다. 두목님 감사합니다.

정해역아이디로 검색

1과목 15개 2과목 10개 3과목 19개 4과목 14개  애매한거빼고 이렇게맞앗네요~ 수고하셧습니다 다들

김경원아이디로 검색

휴 오타였다니 감사해요..ㅠ 그전에 비교하니까 과락이었는데 지금은 합격이네요~~감사합니다.

방지인아이디로 검색

아싸 합격이다 감사합니다♥

전재승아이디로 검색

3일 공부했는데 합격이네요ㅜㅜ감사합니다ㅜ

윤익한아이디로 검색

1과목 : 18개 2과목 : 12개 3과목 : 19개 4과목 : 13개
총 80문제 중 62문항 맞추고, 평균 77.5로 합격했네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신대호아이디로 검색

1과목 15개 2과목 12개 3과목 16개 4과목 15개
총 58개 평균72.5  합격! 감사합니다.. 두목님 책 안사고 강의만 봤습니다 ㅜㅜ

조경아아이디로 검색

답 수정보고 확인 했더니 다행이 합격했어요^^ 감사 감사합니다

정은경아이디로 검색

1과목 13개 2과목 14개 3과목 20개  4과목 15개
총 62개 77.5점 합격이네요~~~감사합니다

석민혜아이디로 검색

A형 76번 답 가 아닌가요?  ㅜㅜ

회선 제어 방식 중 주 스테이션이 특정한 부 스테이션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은?
12년 3월 기출
 ① Selection 방식
 ② Polliing 방식
 ③ Content 방식
 ④ Trigger 방식    답 1번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반대 문제입니다.

올해 문제는 주 <- 부

작년 문제는 주 -> 부

방향입니다. ^^

신대건아이디로 검색

1과목:13  2과목:10  3과목:20  4과목:14
57개 맞고 71.25로 합격입니다ㅜ 실기때 뵙죠

최형인아이디로 검색

합격이에요 감사합니다!!!

허수정아이디로 검색

1과목:11 2과목:16 3과목:17 4과목:14
총 58개 평균 72.5 합격입니다. 감사합니다~ ^^ 실기 강의 곧 수강하겠습니다~

이상옥아이디로 검색

15개 13개 19개 14개  평균 76점으로 합격!! 감사합니다

조영민아이디로 검색

와우 올랐네요 ㅎㅎ 14개 14개 17개 11개 평균 딱 70점이네요^^ 두목님 감사합니다~!

송인호아이디로 검색

B형- 28번 나, 31번 다, 35번 가 아닌가요?

송인호아이디로 검색

정정합니다. 등록된 가답안이 새롭게 수정되었습니다.

추신. 수정되었으면 구분이 가도록 빨간색 글자로 표시해주세요 ㅎㅎ

초코아이디로 검색

A형 32 번에 답 가. 최소 비용의 원칙 아닌가요??

(1) 경제동작의 원칙 : 경제동작의 원칙은 다음 3가지 기본원칙에서 성립되고 있다.
(a) 동작능 활용의 원칙
(가) 발 또는 손(오른손잡이 일 때)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오른손을 사용한다.
(나) 가급적 양손이 동시에 작업을 개시하고, 동시에 끝내도록 한다.
(다) 양손이 동시에 쉬지 않도록 한다.
(b) 동작량 절약의 원칙
(가) 가급적 적은 운동으로 끝낸다.
(나) 재료ㆍ공구들은 되도록 손이 닿기 쉬운 곳에 둔다.
(다) 서블리그의 수를 적게 한다.
(라) 대상물을 장시간 의지할 때는 보조구를 사용한다.
(c) 동작법 개선의 원칙
(가) 동작이 자연스런 리듬으로 할 수 있도록 한다.
(나) 양손은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좌우 대상적으로 운동하도록 한다.

1-b를 보면.. 동작량 절약이라는게.. 최소 노력의 원칙을 뜻하는거 같은데용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가 가 맞습니다.

권예원아이디로 검색

1과목 75점(-5)
2과목 80점(-4)
3과목 100점(-0)
4과목 70점(-6)

정말 컴퓨터는 모르던 제가 두목넷 필기강의 듣고 문제 계속 반복해서 풀어서 결국 평균 81.25로 합격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D 조만간 실기도 접수할게요 ㅎㅎ

안민경아이디로 검색

이제더이상수정없나요?
불안하네요자꾸 2과목이 맞았던 답이 바뀌다보니ㅜㅜ

1과목 14
2과목 9
3과목 15
4과목 16

김영민아이디로 검색

와 여기 무료동강만 봤는데도 90점 합격.
 퀄러티가 상당하군요. 서비스 감사합니다.

이재환아이디로 검색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두목넷으로 예전에 합격했었는데 실기에서 아쉽게 떨어지고 유예기간동안 딴짓하다가 다시 찾은 두목넷 시험 하루전날 두목넷 교재를 다시 들어봤고 벼락치기 했는데 제발 가답안으론 합격인데 그대로이길 비나이다..
두목넷 쌤 가답안 변동없겠죠?????
 
B형 35번 가(초록)으로 해서 틀렸고
   
    27번은 가(최소 비용의 원칙)으로 해서 맞췄는데 걱정입니다 ㅠ.ㅠ

평균 ★60점★ 딱 커트라인입니다 ....
1과목 55점
2과목 60점
3과목 70점
4과목 55점

우선 합격인데 어떻게 될지 넘 걱정되네여! ㅠ.ㅠ


가답안 변경되면 큰일인데  35번, 27번 저거 답 확실한거죠?

이선민아이디로 검색

ㅋㅋ 어제 밤 열두시부터 4시간동안 기출문제만 프린트해서 본게 다 인데 합격했어용!!ㅋㅋ
75 80 75 55 점씩 나왔네요~
실기는 수강할게요~!^^

남석진아이디로 검색

강의 잘봤습니다 75 75 80 70 널널하게 합격했네요. 감사합니다.

이보우아이디로 검색

한달동안 한강의씩 들었는데
70  85  90  90
상당히 잘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박민호아이디로 검색

가답안 채점 결과 오답수
1과목 -4개
2과목 -5개
3과목 0개
4과목 -5개
로 무난히 합격할 것 같습니다.
걱정했던 4과목에서 선방했네요.
실기도 두목넷 믿고 준비하겠습니다.

조은주아이디로 검색

아딱 커트라인인데,,저 답이 맞길 ㅠㅠㅠ 이틀공부하고 커트라인걸려서 ,, 더 열심히 안한게 후회되네요 ㅠㅠ

최봉재아이디로 검색

아싸 합격 ㅋㅋ 공부하보람이 있구만..ㅋㅋㅋㅋㅋㅋㅋ 4과목보다 1,2과목 더많이 맞은게 함정 ㅋㅋ

오답개수
1과목-4
2과목-6
3과목-2
4과목-7

곽연정아이디로 검색

헛.. 기출풀때보다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봤어요^^
1과목 5 2과목 5 3과목 3 4과목 5
셤끝나고 4과목 넘 어려웠다는 생각에 멘붕이었는데~
합격해서 넘 좋아요~~~~에헤헤

이미연아이디로 검색

90점 나왔네요^^ 기출에 안나온문제들도 있었어요 몇개라고 하기에는 많은 문제가 ㅎㅎㅎ

좀쉬었다가 실기 준비해야겠어요! 감사해요 두목넷 ㅎㅎㅎㅎㅎ

김현주아이디로 검색

1과목 -7
2과목 -4
3과목 -1
4과목 -4

다행이다ㅠㅠㅠ 합격했네요ㅠㅠㅠ
1과목 제일 열심히 공부했는데 ㅋㅋㅋㅋ
제일 못봐서 속상하긴 하지만ㅜㅜ

실기 꼭 들을게요!!

정나은아이디로 검색

1과목 -4 / 2과목 -2 / 3과목 -5 / 4과목 -7

1과목 점수가 너무 안나와서 1과목만 팠더니 그래도 효과가 좀 있었나보네요^^
막상 풀땐 어려워서....그냥 떨어졌구나 생각하고 턱걸이 정도는 기대하고 있었는데
웬걸 완전 안정권이네요!! 감사합니당 ^ㅡ^

이연호아이디로 검색

70/70/100/55

흐흐 합격했어요 A형 답안 확실한거겠죠?

기분좋네요!ㅋㅋ

육정화아이디로 검색

a형 23, 24번 문제 혹시 좀 가르쳐주실 수 없나요?
답안이 수정됐는데 지금 문제지가 없어가지구요 ㅠㅠ
혹시 아시는 분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정복구아이디로 검색

하나는 세금결제 관해 물어보는거구요, (답이 가/전자화폐, 전자결제)
하나는 문서관련 포함않되는거 에요(답이 가/문서의 처리)
이 두문제가 기존답에서 변경이됐네요~
전 두개다 맞았다가 틀려버렸네요 ㅠㅠ

육정화아이디로 검색

아 ! 그렇군요 넘 감사합니다. 저는 23번문제는 틀렸다가 맞았고, 24번문제는 문제 자체가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ㅜㅜㅋㅋ 여튼 감사합니다.

김경원아이디로 검색

흑 두목님 큐넷 가답안 2개 바뀐거 중에 정답이 정정 되지는 않겠죠?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이번 회차엔 논란되는 문제가 없어서 변경 되지 않을거 같습니다.

B형24번이름으로 검색

B형 24번은 충분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데요,,저 아래 댓글 중 http://bluesky7.kr/60121738205 <<링크 따라가면 인터넷 지로로 세금 납부하는 방법이 나와있네요. 인터넷 지로가 결국 전자지로이기 때문에 현재 큐넷에 올라온 가답안 수정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김형만아이디로 검색

22  23번 변경된 답 문제좀가르쳐주실수 있으신가요?
시험지가 없어서요ㅜ

2223이름으로 검색

b형 22번 23번 답이 왜 둘 다 가되는 거죠?  다도  맞지 않나요?? 두개 더 틀려서 불합격인데 ㅠㅠ

이재환아이디로 검색

결국 가답안이 바뀌어서 불합격했네여ㅠ.ㅠ
1과목 55점
2과목 55점
3과목 70점
4과목 55점

결국 한개차이로 불합격

23번의 답이 문서의 인계가 아니고 =>>>문서의 처리라니ㅠ.ㅠ

이재환아이디로 검색

아 181818

이지은아이디로 검색

65 60 95 85
2과목때문에 시험끝나고 살떨리는줄...
그래도다행히 합격했네요 ㅎㅎ

아나이름으로 검색

B형 23번 다.문서의 인계    24번 다.전자결제,전자지로

저렇게 했는데 틀렸네요 왜 틀렸는지 알려주세요

최정락아이디로 검색

B형 24번  전자결제 / 전자지로 왜 틀린걸까요?
두목셈 좀 알려주세요~~
전자 지로 이걸로 세금이랑 벌금도 내는데? 제발~~
왜 틀린지 알려주세요 ㅠ.ㅠ

달콤이이름으로 검색

A형 22,23 답 '가'로 바껴서 시험지 봤더니 둘다 틀렸네요ㅠㅠ
'다'였을때는 둘 다 맞았는데ㅠㅠ
그래도 합!격!입니다ㅎㅎ
왕두목선생님, 감사합니다^.^ 이제 실기 준비 해야 겠어요~

ㄱㄱㄱ이름으로 검색

B형 24번 해설 부탁드립니다ㅜㅜ 아무리 찾아 보아도 지로는 전자화폐의 실례라고 나오고 공과금과 세금등의 납부 서비스라고도 하는데 왜 틀린답인지 궁금합니다ㅜㅜ

47점이름으로 검색

http://bluesky7.kr/60121738205 에 보면 24번 전자지로도 답이 될 수 있네요. 가답안 정정 되야할텐데

바니이름으로 검색

65 60 100 80

전날까지 걱정에 걱정이었는데..
필기 합격이네요!!!!!
왕두목쌤 감사합니다!!!!!!!!!!!
실기도 함께해요~.~

저두요이름으로 검색

a형 22번 23번 다-다 에서 가-가로 바뀌는 바람에 탈락위기인데...

이거 왜 안되나요...아 미치겠다 증말

문서, 전자 문제요...

ddd이름으로 검색

b형 24번 다는 안되나요 ㅠㅠ ? 전자결제,전자지로 이거요 !!!!!!!!!!

ㅎㅎ이름으로 검색

열흘동안 강의 듣고 기출문제풀고
85, 90, 100, 90맞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의제기는권…이름으로 검색

23, 24 이의제기할 충분한 소지가 있는 듯 합니다.
당당하게 얘기할 건 얘기하자구요!!
http://www.q-net.or.kr/main.jsp

인정못해!!이름으로 검색

a형 22,23번 이렇게 두루뭉실한 문제는 중복답안처리하는게 옮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저도 두문제때문에 불합격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방금 큐넷사이트에서 이의제기하고 왔습니다.
여러분의 힘을 모을때 입니다!!

저도이름으로 검색

a형 22번,23번 (문서의처리, 전자결제) 관련 문항 모두 신청하고 왔습니다.

a형22번이름으로 검색

저또한 a형문제 22번 다도 맞다고 이의제기하고 왔습니다. 전자지로도 맞아요.

절대 인정못…이름으로 검색

a형 22번 문제는 정말 이의제기할 소지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태양의 노래이름으로 검색

65,65,65,45 엥 합격이네 마킹만 잘 했으면 벌벌벌...

이거이름으로 검색

큐넷에서 가답안수정올라온거 23,24 저게 답맞음
예전에 (전자결제,지로)했던사람들이 이거답아니라고 말한적이있음.
(그래서 나는 그 글 읽고 지로 안함)

정민서아이디로 검색

a형  22번  다번 아닌가요??  전자결제 전자지로 
왜 가답안인가요?? 이해가 안되네요....
전자지로도 세금납부대상이 되지않나요
큐넷이의제가하고 왔습니다!!

이거하나땜에...불합격처리가 달렸는데... ㅡㅡ^

변진미아이디로 검색

B형 23,24번 외에 또 변경될 답안이 혹시 있나요?

이름으로 검색

저도 답 변경으로 2개 차이로 탈락했어요 ㅠㅠ
이의제기했어요 ㅠㅠ

큐넷3…이름으로 검색

두목샘!저도 여기서 필기교재사고 동강들었는데 a형 22번23번 확실하게 답풀이해주시죠
22번 문서의 처리경우 교재에도 문서의 인계라는 것은 애시당초 나오지도 않앗고 23번 지로문제같은 경우에도 1년2년 지나갈수록 컴퓨터관련 문제들은 IT산업발전에 따라 바뀌는것인데 현재 지로로 세금않내는 사람있나 싶습니다.윗글에 누가 몇년전에 이게 답이 아니라고 해서 했다 쳐도 지금 2013년이여 정답 가하고 다는 현실에서 가능한거다. 문제낸 교수는 어느시대 사람인지.. 22번 23번 답도 다에서 가로 바뀐거보면 답이 두개로 정정해줘야 할것 같은데 두목샘 전문가 입장에서 답변 해주시길 바랍니다.이미 큐넷에 정정신청해놓았고 정정않해주면 진짜 돌아버릴껴 청와대까지 간다 XX 진짜 중복처리 않해주면

무식하네이름으로 검색

무식하네. 그쪽이 더공부해서 그과목 다른걸맞으면되지

저걸로 무슨청와대까지 욕하는거보면 참..

정정이름으로 검색

답 정정 기간이 언제까지 인가요ㅠ제발 한문제만 더맞아라ㅠ

22번 23…이름으로 검색

두목선생님!!
22번 23번 "다"에서 "가"로 변경되었는데 전문가 입장에서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저 3개월동안 사무자동화 공부했는데 지금 이 2과목 22번 23번 때문에 과락될 지경입니다.
이런 문제는 나오지도 않았고 알수도 없는문제입니다. 전문가 입장인 두목선생님 입장에서
저는 충분히 정정 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큐넷에 정정 신청부탁했습니다.
두목선생님 도움이 필요합니다..도와주세요....

ㅁㅇㄹ이름으로 검색

왜 22번 23번이 "다"가 안되는지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ㅜㅜ

두목선생님!!공단에 항의 좀 해주세요!

이의제기란이름으로 검색

이의제기는 적당히들 하셨고 그쪽에서도 제기가 들어온 걸 확인했을텐데
가타부타 얘기없이 가답안을 그대로 최종답안으로 확정하고
변동없이 결정을 내릴 거라면 차라리 가답안이 아닌 최종답안으로 내버리지
왜 사람들 헷갈리게 가답안을 제공하는 걸까요?

적어도 다수가 제기한 몇몇의 이의에 대해서는
잠재울 수 있을 타당한 근거는 제시해줘야 하는 게 아닐까요?

조용히 흘러가면 이또한 지나가겠지만 시스템상의 문제점은 확실히 있다고 생각되네요

추가이름으로 검색

IT자격증 관련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 익스터디에서도
댓글에서 달린 이의제기 문항에 대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공단에서도 수강사이트에서도
얘기해주지 않는다면 그냥 코 베인대로 지내면 되는 건가요?

에효이름으로 검색

결국 22 23번 변동 안되서 불합격이네요...한개만 더맞으면 합격인데 어째 이런 일이...

아오이름으로 검색

A형 22,23 B형 23, 24 가 왜 답이 '다'는 되지않는지 알수가없네요
이의신청해도 답변도없고,, 저뿐 아니라 많은분들이 이 두문제때문에

합격불합격이 갈리는 상황인것같은데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개쓰렉큐넷이름으로 검색

결국..불합격 두문제차이로..22.23번 이의제기란은 뭐하러 만든건지,.,궁금하네
정당한 해답을 요구한것 뿐인데..그어떠한 답변도 듣지못하고 묵살되어 버리네요..
공단측은 너네들 아무리 발버둥쳐봐야 또 시험볼꺼잖아 걍 공부열심히해서 다시봐서 합격해~
라는 컨셉인듯..불합격자중에 고위층자제나 상위0.1%자제만 있었어도 이렇게 얼렁뚱땅 넘어가진 않았을터..이런거 보면 우리나라는 선진국 가려면 아~직멀었다는겨..드런 나라..문제낸xx끼
자격박탈시켜야 합니다.

흠냐이름으로 검색

정말 여기도 저기도 답변은 없고
참 여러모로 답답하네요

억울한사람이름으로 검색

제가들고온 시험지에 22.23 다 로해놓고 정답은 변경 없이 가로 확정되어 2문제 틀리고도

1과목 80 2과목 45 3과목 70 4과목 50 으로 1문제 더맞고 합격인데

큐넷들어가니 1과목 75점 2과목 40점 3과목 70 4과목 50 으로 1,2과목에 1문제씩 빠져1문제차이로

불합격되어있네요.

어이가 없어서... omr 카드 정보공개라던지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사무자동화 4번째 치는데 한번은 못갔고 한번은 취소 한번은 1점차이 불합격 이번에는 어이

없는 불합격 ㅡㅡ

다수의 힘이름으로 검색

큐넷 고객의 소리란에 제가입력한 omr카드 재확인및 불합격 합격수정안될시 정보공개 신청하였고

22번 23번답 다로 이의제기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글이 많이올라있는데 고객소리란엔 검색해봐도 22번23번 이의제기 신청하신 글들

은 없더라구요...

여기서 이럴께 아니라 큐넷 고객소리란에 다들 이의신청글을올려 다시한번 검토해 다도 정답이 될

수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때입니다.

이해가안되네이름으로 검색

저 또한 고객소리란에 올렸습니다. 다들 힘을 합쳐야되요. 절때 인정할수 없습니다.

고객소리란이름으로 검색

http://openvoc.hrdkorea.or.kr/CST/ASK/ASK0102.jsp
여기가서 고객소리란에 올려야 겠네요 기존에 이의신청에 저포함 많은 분들이 글을올렸지만
씨입혔고 지금은 오직 고객소리란에서 반항해야 겠네요. 이의신청하실분들 많이 글올려서 구찬게 해서 다시 22번 23번 재검토 들어가에 해야겠습니다. 과연 먹힐런지는몰라도 노력은 해봐야죠^^

고객소리이름으로 검색

두목넷에서라도 해명을 해주면 좋으련만 그게 아니라서
너무너무 답답한 마음에
저도 윗 분 말처럼 고객소리에 문의했습니다.
안된다면 어쩔수 없지만 시도는 해봐야지 않을까요?

역시나였음이름으로 검색

많은 분들이 애타게 소리높였고 항의도 했지만 소용없군요..어쩔수 없지요 다음시험에서는 모두 노력해서 만점 받읍시다^^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 !!!!!

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김소희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

문예지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