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답안

2012년 4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가답안 서비스

2012년 4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가답안 서비스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 100% 무료강의안내 >>> 



oa_2012_1b.jpg
댓글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5번
    제22조(업무관리시스템의 구성 및 운영) ① 업무관리시스템에는 행정기관 업무의 기능별 단위 과제의 담당자·내용·추진실적 등을 기록·관리하기 위한 카드(이하 "과제관리카드"라 한다)와 문서의 작성·검토·결재·등록·공개 등 문서처리의 모든 과정을 기록·관리하는 카드(이하 "문서관리카드"라 한다)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 경우 문서관리카드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여야 한다.
1. 기안 내용
2. 의사결정 과정에서 제기된 의견, 수정 내용과 지시 사항
3. 의사결정 내용
② 제1항과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 외에 업무관리시스템의 구성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한다.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8번
      제13조(문서의 발신방법 등) ① 영 제16조제1항에 따라 업무관리시스템 또는 전자문서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정보통신망으로 문서를 발신하거나 수신하였을 때에는 그 발신 또는 수신 기록을 전자적으로 관리하여야 한다.
② 영 제16조제2항에 따라 우편·팩스 등의 방법으로 문서를 발신한 때에는 그 발신기록을 증명할 수 있는 관계 서류 등을 기안문과 함께 보존하여야 한다.
③ 결재권자가 영 제16조제5항에 따라 암호화 등의 발신방법을 지정한 경우에는 문서 본문의 마지막에 "암호" 등으로 발신할 방법을 표시하여야 한다.
④ 영 제16조제5항에 따른 문서 중 비밀로 분류된 문서는 수신자의 응답이 있는 경우에만 발신하여야 하며, 문서의 제목 다음이나 본문의 "끝" 표시 또는 "이하 빈칸" 표시 다음에 따옴표("")를 하고 그 안에 비밀등급을 표시하여 발신하여야 한다.

양지훈아이디로 검색

↑ 여기도 아직이네요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현재 풀이중입니다. ^^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36번
    제2조(공문서 작성의 일반원칙) ① 공문서(이하 "문서"라 한다)의 내용을 둘 이상의 항목으로 구분할 필요가 있으면 그 항목을 순서(항목 구분이 숫자인 경우에는 오름차순, 한글인 경우에는 가나다순을 말한다)대로 표시하되, 상위 항목부터 하위 항목까지 1., 가., 1), 가), (1), (가), ⓛ, ㉮의 형태로 표시한다. 다만, 필요한 경우에는 □, ○, -, · 등과 같은 특수한 기호로 표시할 수 있다.

김예원아이디로 검색

그럼 이게 문제 답이..뭐가되나요?
1도되고 가도되면 뭐가 첫째항목이 되는거죠?

추선영아이디로 검색

최상위(첫째항목) 1
차상위(둘째항목) 가
차차상위(셋째항목) 1)
차차차상위(넷째항목) 가)
.
.
.
이런 순서라는 말이니까 첫째항목은 "1"이 답인 듯

공혁아이디로 검색

1이 답아닌가요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37

  제21조(통로의 조명) 사업주는 근로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통로에 75럭스 이상의 채광 또는 조명시설을 하여야 한다. 다만, 갱도 또는 상시 통행을 하지 아니하는 지하실 등을 통행하는 근로자에게 휴대용 조명기구를 사용하도록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반병탁아이디로 검색

b형 39번에 정답 나번 아닌가요? 75럭스 이상

추선영아이디로 검색

저도 75럭스 썼는데... 왜냐면 기타가 75니까 ㅋ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지금 막 다른 사이트들 가답안 올라오는데 힘내세요ㅠㅠ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점심에 국수를 먹어서 그런지 힘이 안나네요....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그래도 컴교육쪽 유명한사이트인데 답안이 너무 늦게 올라오네요 ㅠㅠ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다른사이트에서 하도 베껴대서 지난회 부터 모두 풀이 완료한뒤에 한번에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베껴대네요 ㅜㅜ

박지숙아이디로 검색

왜이리 느려용  ? 엄 , 뭐지 ? 몇년치 기출문제에서 다 나오던데용 ~ 80번은 1번 ㅋ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쪼끔쪼끔올리며 애간장 태우기보다는 확올려서 기쁨을 드리고자... ^^;;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전과목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
빈칸의 문제들은 빨리 풀어서 업데이트 하는걸로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와 1과목 과락 면했네요 45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폭풍감동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우와ㅋㅋ 수고하셨어요. 막판에 역전이네요 ㅋㅋ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이번시험 관건은 1과목 과락여부겠네요, 2,3,4과목이 상대적으로 쉬워서.

양지훈아이디로 검색

73번문제 나인가요 다인가요?  다른사이트엔 다로나오네요

공혁아이디로 검색

1과목 3개빼고 40점,,,, 개떨린다...

김유신아이디로 검색

평균 70 가볍게 넘겼네요 ㅋㅋ 아직 답안나온거 틀렸다 쳐도


넉넉하게 합격 ㅋ


무료강의 정말 고마웠습니다^^  덕분에 쉽게 합격했어요~ ㅋ

김유신아이디로 검색

1과목 70점 나왔네요 ㅋㅋ  걍 모르겠어서 말되는거만 골랐는디 ㅋㅋ

정승현아이디로 검색

1과목이 다들 어려웠군요..
1과목이 다들 어려웠군요.
1과목이 다들 어려웠군요.
1과목이 다들 어려웠군요.
1과목이 다들 어려웠군요.

 저만그런줄.ㅋㅋㅋ 전지금 겨우 10개맞은 상태라서 일단은 안심하고 있습니다.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제가알기로는 16번은 나.워크플로우,  17번은 가.목표와방침설정  으로 알고있습니다.

권현중아이디로 검색

가답안
아직 안나온 문제 빼고 10 14 16 16 이면 합격인가요..ㅋㅋ
무료 강의 감사합니다~

이창현아이디로 검색

제발.... 1과목 과락만 않나오면 합격인데 지금 답나온게 7개... 제발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근데 인간적으로 3,4과목은 진짜 기출위주 공부가 최고네요. 기출만보고 95/95 나왔습니다.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IGMP 틀린 것 다번일수도 있겠네요.

IP 멀티캐스트를 실현하기 위한 통신 규약. RFC 1112에 규정되어 있으며 구내 정보 통신망(LAN)상에서 라우터가 멀티캐스트 통신 기능을 구비한 개인용 컴퓨터(PC)에 대해 멀티캐스트 패킷을 분배하는 경우에 사용된다.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시험지 보기에는 1122라고 나왔으니 틀린거맞네요. 답은 다.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근데 찾아보니까 또 IGMP에 RFC1112만 있는게 아니고 여러개 있어요;
IGMP version 1.
RFC 1054, pages 10 through 13:
RFC 1054, pages 16 and 17:
RFC 1112, page 3:
RFC 1112, page 11:
RFC 1122, pages 67 and 68:
RFC 1812, page 84: 기타 등등
출처 : http://www.networksorcery.com/enp/protocol/igmp.htm

아마도 IGMP에 여러개의 기능을 하는 RFC들이 여러개 정의되어 있는 것 같아요.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1112
Internet Group Management Protocol (IGMP)
1122
Requirements for Internet Hosts - Communication Layers

1112가 맞는거네여

박건태아이디로 검색

아 1과목,,,,,35점인데...안나온거뺴고,...나머진틀린거거의없는데...
이런일이...

이창현아이디로 검색

와 현재가답안 48개 턱걸이
8
14
17
9

유시아아이디로 검색

이대로라면 합격이네요 ㅋ 77점인듯 두목넷 고마워요~

이대한아이디로 검색

합격 잇힝

이연호아이디로 검색

현재까지 60/70/95/95 굳굳ㅋㅋ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35번 국무회의 규칙이 없네요.

③행정기관의 전자문서(이하 "전자공문서"라 한다)의 작성·발송·접수·보관·보존 및 활용과 전자문서의 서식의 작성방법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국회규칙·대법원규칙·헌법재판소규칙·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 및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전 느낌으로 국무회의라고 찍었어요. 왜냐면 국무회의는 국회의원들이 지들끼리 국가업무회의하는거 아닌가, 상관없을거 같은데?  이런생각이 들었어요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35

(4) 전자문서에 의한 고지·통지 등의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국회규칙·대법원규칙·헌법재판소규칙·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 및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개정 2007.1.3>

박건태아이디로 검색

제발.......아...빈센트답이여라.,........하나만,,더,,ㅠㅠ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유감스럽게도  빈센트는 사무자동화를 정의하였습니다 ㅠㅠ

조현진아이디로 검색

1번 다 번이엇으면 좋겟어요 그거맞으면 60되는ㄷㅔㅠㅠㅠㅠㅠㅠ

다른사이트에는 b형  40번 나 이던데 제발 나였으면 ...

전현우아이디로 검색

75점 합격!!우왕,,ㅠ 공부할 시간이 도저히없어서
하루 벼락치기 했는데 ㅠㅠㅠ16시간의 공부끝에 합격 ㅠ
4과목 면제였던게 컷네요 ㅠ
3시간 밖에 못잤어요 ㅠㅠ이제 자야지 ,,ㅠㅠ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조성민아이디로 검색

우와.. 합격했따..ㅋㅋㅋ 진짜 왕두목쌤 말만 듣고 하니까 인강으로 일주일만에..ㅋㅋ
아직 답 안나온거 다 틀려도 평균 66점..ㅋㅋ
55/70/85/60
공무원 준비생이라 하루에 3시간밖에 투자 못했는데 생전 첨보는 컴퓨터 시험에서 합격 감사합니다 ㅠ.ㅠ

박건태아이디로 검색

아,,,,일과목,,,ㅠㅠ아,....눈물난다,.......저거답확실한건가요 ㅠㅠ

이효진아이디로 검색

이거 신뢰도 100%인가요? ^^;

이유경아이디로 검색

1과목 1문제만 더 맞으면 40점인데 아 미치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
2,3,4 과목은 지금 채점대로면 다 75점인데...1과목만 지금 35점ㅠㅠㅠㅠㅠㅠ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11번... OCX 같아요
OCX (OLE custom control)

OCX란 하나의 객체 연결 및 포함(OLE) 맞춤형 컨트롤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수행되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질 수 있는 특수목적 프로그램이다. OCX는 윈도우 크기 조정이나 스크롤바의 움직임 등을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보통 윈도우95 이상의 운영체계를 사용하는 경우, Windows 디렉토리에 OCX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이 많이 있다.

OLE는 문자, 그림, 소리, 동영상 등 여러가지 종류의 정보 양식을 가지고 있는 복합 문서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윈도우 데스크탑, 즉 바탕화면은 복합 문서의 대표적인 예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구축하기 위해 OLE를 사용하였다. OLE와 COM(OLE를 계승하는 더욱 일반적인 개념)은 임의의 언어로 작성되어 시스템 내의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에서라도 동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컴포넌트이고, 이들이 수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라 한다. 이런 컴포넌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개발 기간 단축과 프로그램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파워빌더, MS Access 같은 윈도우95와 NT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은 OCX의 장점을 취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OCX를 ActiveX control이라 부른다. OCX나 ActiveX control은 실제로 DLL 형태로 구현된다 (DLL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될 서브 프로그램으로 생각할 수 있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은 DLL 또는 OCX/ActiveX control 객체에 대해 컨테이너가 된다). 비주얼베이직과 C++은 OCX와 ActiveX control을 만들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최주원아이디로 검색

정작 저는 이걸 DLL로 써서..
 40점으로 떨어졌어요...아. 간떨리네ㅜㅜ

이유경아이디로 검색

제발....OCX 였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혜련아이디로 검색

대충하니까.. 1과목 9개, 2과목 12개, 3과목 14개, 4과목 16개 맞았는데..
합격선 맞나요?ㅠㅠ 간당간당 할 거 같은데ㅠㅠ 1과목 너무 어려워요....

이창현아이디로 검색

48개이상 맞으면 합격이니 합격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합격이십니다.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B형에 9번 OCX입니다.
설명은 위에 최주원님께서 해주셨네요.

"OCX란 하나의 객체 연결 및 포함(OLE) 맞춤형 컨트롤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수행되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질 수 있는 특수목적 프로그램이다."
라고 검색해보니까 나와있습니다.

간 떨어질 뻔 이 한 문제때문에 ㅜㅜ
빨리 정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유경아이디로 검색

A형 8번 사무자동화 정의와 관계 없는 사람이 누구죠...전 hammer sibru 라고 했고...
A형 11번 하나의 객체 연결, 포함 맞춤형 컨트롤 저는 ocx 했는데...흐아
진짜 지금 1과목 7개 맞았거든요...한개만 더 맞으면 되는데 ㅠㅠㅠㅠㅠ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둘다 맞으셨어요  9개 되셨네요.

조정현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감사합니다 접수해놓고 공부안하다 어제밤에 프린트물 뽑아서 두시간정도본후에
문제은행 밤새도록 돌리고 안자고 시험치러갔는데 상당히 잘나왔네요
사무자동화 1과목 10개, 2과목 15개, 3과목 15개, 4과목 13개 = 53개 맞았네요
시험끝난뒤에 1과목 과락당하겠다했는데 생각외로 잘나와서 너무 기쁘네요

이민석아이디로 검색

15시간공부하고 70점 휴~~~

이태정아이디로 검색

B형 1번 답 3번확실한가요?
Hammer sibru????

이민석아이디로 검색

50  80  80  65  1과목 어려웠음;;;

홍지형아이디로 검색

1과목 1,3,12,13,16,17,18,19번은 확실한 답이죠?? 딱 8개 맞았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신협주아이디로 검색

사업주가 설치해야하는 조명의 기준 75럭스 아닌가요?

조혜인아이디로 검색

B형 39번 50럭스인가요 ? 올리신 법에 보면 75럭스로 되어있는데....... 50럭스는 가 75럭스는 나.......이것에 따라 과락이 결정 ㅠㅠㅠ 아놔 ㅠㅠㅠ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제15조(통로의 조명) 
제15조(통로의 조명) 사업주는 근로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통로에 75럭스 이상의 채광 또는 조명시설을 하여야 한다. 다만, 갱도 또는 상시통행을 하지 아니하는 지하실 등을 통행하는 근로자로 하여금 휴대용 조명기구를 사용하도록 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라고 되어있네요! B형 39번 75럭스 아닌가요?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휴 OCX로 수정되었네요 다행다행
심장 떨어질 뻔 ㅜㅜㅜㅜㅜㅜㅜ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A형 37번, B형 39번 나(75럭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오타네요. ^^;; -----------

신협주아이디로 검색

아쑈ㅏ!!!!!!!!!!!!!!!!!!!!!!!!!!!!!!!!!!!!!!!!!!!!!!!!!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B형34번(A형29번)도 '라' 인것 같습니다.
사무관리자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사무작업 연결

차세종아이디로 검색

1과목 B형 1번 다번 확실한건가요 ㅠㅠ 다른곳엔 라인 곳도 있던데 확인좀부탁드립니다!!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제발
7번 다/9번 가/12번 다/13번 라/15번 다/16번 다/18번 가/19번 가/20번 나

맞길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그리고 잘 마킹했길 ㅜㅜㅜㅜㅜㅜㅜㅜ

임정치아이디로 검색

b형 77번문제...5옥테드에 페이로드 53 아니예요? 어디서 기출해설볼때 48+5=53 이라고 한거같은데 ㅜㅜ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네이버에 쳐보니까 정보처리기능사 셤에도 나왔었네요
(53 바이트 : 헤더 5, 페이로드 48)

박근우아이디로 검색

와~~~ 진짜 대박!! ㅋㅋㅋㅋㅋ
1과목 8개 ㅡㅡ;; 그런데 나머지에서 커버해서 겨우합격 ㅡㅡ;;;
제발 답변화가없길.....

김민중아이디로 검색

B 형 1번 다 로 답되서 환호했는데 9번 답 가 로 답됫네요
7개 과락입니다
내년에 시험있는데 절망적이네요

박훈아이디로 검색

총 53개 맞아서 합격했네요 1과목이 너무어려웠는데

두목넷 강의덕분입니다. 정말 많이 감사하고있어요 실기도 잘부탁드립니다!

하기웅아이디로 검색

저만큼 다이나믹 한 분 계신가요
8개 19개 19개 20개....

답 이대로 아니면... 미춰버릴듯...ㅠㅠ

정승원아이디로 검색

b형 40번 나 vs 라..이 한문제에 합격 불합격이 ㅠ.ㅜ

어명식아이디로 검색

b형 78 다른사이트 정답 가번  어떤데 맞나요...

어명식아이디로 검색

다번 확실함  1112임

채지혜아이디로 검색

히 감사해요... 이틀 벼락치기로 기출만 3년치 디립다 파고 쌤 강의 반복했는데;;;51개 ㅋㅋㅋ 와웅 완전 운이 좋았어요..^^

신대규아이디로 검색

1과목 과락.....dll해서 딱 8개엿는데 ocx로 수정.....어덯게 이런일이....
나머지 2 3 4과목 85 85 85 인데........

차세종아이디로 검색

B형 1번문제도 좀 확정지어 주세요 여러분들 ㅠㅠ 라 일가능성은없나요 ㅠㅠ

유호진아이디로 검색

http://www.sunmoon.ac.kr/~baik/data/oa/oa_1-1(contents).pdf

클릭하지 마시고 복사 붙여넣기 하세요 홈페이지 주소

이 홈페이지에서 찾기 누르고 lum을 검색해 보시면 IBM vincent lum은 무엇무엇으로 정의하였다라고 나오긴 합니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확인해보세요

김성호아이디로 검색

겨우합격했네요 10 16 16 15.. 두목넷 덕분입니다.
하라는대로 했는데 합격했네요..ㅎㅎ 실기도 여기서 준비하겠습니다.

박상준아이디로 검색

49개 맞았음;;;대박..ㅋㅋ

박윤순아이디로 검색

두목넷만 믿고 열심히 했더니 결과가 잘 나왔씁니다.
1과목 :14  2과목 :16  3과목 : 20  4과목 : 17
오늘밤에는 푹 잠을 잘수 있겠습니다.
두목넷 감사합니다.

이규일아이디로 검색

10 13 19 15 맞았어용ㅎㅎ
실기도 잘부탁드립니당

이유경아이디로 검색

....1과목 35점이에요....7개 맞았네요ㅠㅠㅠㅠㅠㅠ아
지금 1과목:7 2과목:14 3과목:15 4과목:15에요....아 제발

김진석아이디로 검색

7  14  17  15        .......--;; 떨어졌나요......?ㅜㅜㅜㅜ미챠...1과목.....ㅠ

....8번답에 따라서..달라지네...아...참. ㅠ

김경단아이디로 검색

이대로 확정대길, 
1과목 a형 8번 틀렸다 쳐도

9 16 16 17  마킹실수 안했기를,

김진석아이디로 검색

A형 8번 다. Hammer Sibru 맞나요?? 아 이 문제만..맞으면 과락 면하는데 후미...

김세나아이디로 검색

합격한것같네요! 자격증셤 첨이라 걱정됬는데 두목선생님 감사합니다

특히 1과목 1번은 낯선이름이 많아서..hammer sibru 면 왕두목선생님이 분명 씨ㅂㅜㄹ ~씨ㅂㅜㄹ 강조 하셨을텐데 그런기억이 없어서 이게 답이다 해서 찍었습니다!근데 답 맞겠죠? ㅎㅎㅎ

김진영아이디로 검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이렇게 공감가짘ㅋㅋㅋㅋㅋㅋ

권용근아이디로 검색

아. 이번도 과락이 걸려서...아. 눈물나네요.. 1번 모조리 다 답이여라.그래도 7개네..나머지는 14/17/10. 아. 정말이지 미쳐버릴거 같은...1과목 정말 어렵네요.

노영주아이디로 검색

1과목 11
2과목 15
3과목 11
4과목 9

떨어진 거죠? ㅠㅠ
공부한다고 했는데

이창현아이디로 검색

2개 차이로 떨어지셧네요 아쉽겠다. 48개가 60점이라 지금 46개이셔서

최재화아이디로 검색

합격이에요...^^ 실기준비하세요..

박지혜아이디로 검색

1과목  7
      12
      14
      13
1과목에서 40점 안되는데 떨어 진것 맞지요?
한개 때문에

김예원아이디로 검색

아쉬우시겠어요
과락아니었어도 48개가 합격인데 46개시네요ㅠ.ㅠ

이창현아이디로 검색

네... 아쉽겠다 과락이시네

김진영아이디로 검색

ㅠㅠ와...과락기준 60점인줄알고 속상해하고있었는데...
두목쌤짱 저 합격해써횽^.^
45/85/85/85
근데 1과목 진짜 어려워써요 ㅠㅠ
나머지는 그냥 진짜 문제만 봐도 될듯^^

권혜림아이디로 검색

75/90/95/85
덕분에 무난히 합격했어요~
감사합니다^^

임지예아이디로 검색

문제은행에서 봤던 문제들이 많이 보여서 신기했어요ㅋ
1과목이 너무 어려웠어서 당연히 과락으로 떨어졌겠거니 생각하고 지금 채점하는데
9/13/14/15 51개로 합격이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실기도 열심히!!

박지현아이디로 검색

6일동안 빠듯하게 겨우 공부해서 58개 꼴락 맞고 합격이요^^하하~

황규홍아이디로 검색

두목넷 덕분에 합격했습니다.ㅎㅎㅎ 갑사합니다..ㅎㅎ

이영재아이디로 검색

A형 18번 가로 바뀌었나요???????????????
설명해주세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김우혁아이디로 검색

와 식겁 했다... 18번이 가로 바뀌어서

8개 17개 19개 18개 네요..

1과목때문에 망할뻔했네요 2,3,4과목은 잘해놓고

최하나아이디로 검색

저도 일과목 과락맞을뻔 ;; 9개 14개 16개 16개 ㅎㅎ 두목샘 덕분에 합격했네요 삼일정도 빡시게 했는데 ;;; 벼락치기라 불안불안했는데 ㅎㅎ 다행히 합격이네영 두목샘 감사드립니당 ^^

김경단아이디로 검색

1과목 a형 8번 라 로 되면서 한개 더 맞혔다고했는데

18번이 가로 바껴서 그대로네요

9 - 16- 16- 17    2과목을 잘해서 합격할수있을거 같네요

마킹실수 안하고  이대로 확정되어랏

이창현아이디로 검색

두목넷 가답안보다 공단 가답안이 2개 더맞아서 51개네요 ㅋㅋㅋ 딴짖하다가 기출문제 2일동안 빡시게 외웠는데 후훗!
8
16
18
9

박정재아이디로 검색

A형 8번 답이상없나요? 라번으로 되면서 불합격입니다.
제발 답없음으로 수정되길!

안영훈아이디로 검색

선생님 가답안보고 질문드립니다.
B형 5번에 사무자동화 기기의 선정, 도입시 고려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
이거 라, 번이 답아닌가요?  가,나,다는  요점정리 1-26에 있는데요ㅜㅜ

박진희아이디로 검색

저도 이거때문에 지금 죽겠어요 ㅠㅠ.....

박경화아이디로 검색

진짜, 답 라 아닌가요 ??ㅜ.ㅜ

이거 하나 때문에 과락유무가 결정되요 .....ㅜㅜㅜ

안재형아이디로 검색

가답안보고왔는데 위에 a형 18번문제는 1998년 1회때도 글자하나 틀리지않고
출제되었던 내용인데 그때도 답이 (라)번 이었습니다. 법문제도 아니고;;;
해가 거듭되었다고 답이 바뀐다는게 이해가 잘;;

박경화아이디로 검색

그 문제 어디서 볼수있어요 ???
전 공단에 의견제시 해놨는데... 바꼈으면 좋겠어요 ㅠㅠ 이 한 문제..

김재훈아이디로 검색

B형 1번답 hammer sibru 인가요??? 공단 답안에서는 wilson magnus라고 나와있는데 머가 답이죠??

이정임아이디로 검색

B형 5번에 답이 '라'가 될 수 없는건가요.

차세종아이디로 검색

B형 5번정답 라 인것 같은데요 핵심이론 1-26에도 그렇게 나와있구요!!
저 문제 때문에 1과목 과락입니다 평균 75점인데.. ㅜㅜㅜ 지금 큐넷에 정답의의제기 하고 오는 길입니다. 공단측 답안이 확실하다면 납득하겠는데 도저희 납득할 수 없는 답이네요.. 책내용이랑도 전혀반대인 답이라서.. 틀리신 분들도 납득 안가시리라 생각됩니다. 큐넷에 의의제기 해주세요 ㅠㅠ 제가 의의제기한 내용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

(가)번인 워드프로세서, 퍼스널 컴퓨터 등의 기기를 최우선적으로 도입한다. 는 것은 두개의 기기가 가장 저렴하고 효과가 큰 기기이며 또 기기사용에 익숙한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나),(다)번 보기와도 의미가 일치합니다.
 그러나 (라)번은 업무의 '가시적' 효과를 크게 주는 기기의 선정으로서, 가시적 효과는 눈에보이는 이라는 의미입니다. 실제적인 유효성과 효율성보다 단지 눈에 보이는 효과만을 중시하여 사무자동화 기기를 선정, 도입한다는 의미가 되어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살펴보면 가~다 번 보기는 의미가 서로 부합하며 조화를 이루는데 (라)번 보기만 부정적이며 어긋난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라)번이 오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성강아이디로 검색

답글 남겨봅니다.
차세종님 말씀에 오류를 남겨봅니다.
분명 1998년 이라한다면 퍼스널 컴퓨터가 가장 싼 기기 일까요?
저 당시만 해도 윈도우 98이 초기 보급이었고 그나마도 보급이 되지 않았을 때 이며,
이 때 당시 컴퓨터는 제가 그 때 샀을때 188만원(세진컴퓨터랜드진돗개1호)를
샀습니다.
구체적인 진술을 하려는 것이 아니라.. 과연 퍼스널 컴퓨터가 가장 싼가격에 속한다 볼 수 있을까요?

제 의구심은 그렇다면 가,라 에 도 영향이 간다고 생각합니다.

가, 라 를 부합하여 생각한다면 퍼스널 컴퓨터 워드 또한 가시적효과라 부합할 수 있을거라
보는데요.

그렇다면 가 또한 답이 될 수 있는 것 아닐까요?



법이라 시대를 반영 하는 것이 아닌

98년 당시 문제 출제는 20세기 2012 21세기 년수로 15년 차이라면 충분히 변화가 가능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복수 정답이 되야 한다 생각하구요.

무조건적으로 라가 답이다. ! 라고 명시 될 부분은 아니지 싶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만약 1998년 기출문제를 풀지 않으셨다고 해도 라 라고만 했을지도요..

김민호아이디로 검색

여기서 말하는 워드프로세서 기기는 한글같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몇십년전 타이핑만에만 쓰인 구형기기라서 오답인듯요.

김진석아이디로 검색

A형
1과목 - 9개
2과목 - 16개
3과목 - 17개
4과목 - 15개
공단 가답안으로 채점하니 1과목에서 2개(8번,18번) 2과목에서2개(22번,26번) 더 플러스됐네요
1과목때문에 어제 잠도 제대로 못잤는데 ㅎㅎ;
두목샘 동영상강의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
감사해요~~

강다예아이디로 검색

혹시 가답안이 바뀔 가능성이 있나요?ㅠ
a형 18번 (가)로 했는데. (가)면 40/75/100/80인데.ㅠ
만약 (라)로 바뀌게 되면 ㅠ과락인데.ㅠ
혹시 답없음,아님 다 맞히게 해주는 그런건 없나요.ㅠ

이성훈아이디로 검색

a형 18번문제 틀려서 고민하시는분들    과거기출문제들보니깐  중복답처리 하는경우도 있고 전체답처리 하는경우도 있더라고요  명백한 자료증거와  기출된 문제였다면 분명히 정답처리 될겁니다
평균이상 맞았다면 신경 안쓸수도 있지만  제가 다른 자격증 시험볼때 경험해봐서 심정 이해갑니다
공단에서도 뭐 당연히 실수 할수있는거니깐 이의신청하신후  정정될꺼라고 믿고 기다려보세요

서성강아이디로 검색

생각을 많이해보고 해보고 하다가 글을 남겨봅니다.
저 또한 가로 되어서 과락을 면한 사람입니다.

네 저는 우선 가를 답으로 한 사람입니다.
우선적으로 이 답을 쓰는 것은 언쟁을 벌이는 것이 아닌 제 주관적인 생각을 말해보고자하기에
글을 씁니다.

저 또한 가 , 라 어떤 것이 답이 되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1. 워드프로세서, 퍼스널컴퓨터를 등을 우선적으로도입
(워드나 퍼스널이 우선적이어야 하진 않는다고 보기때문입니다.)
2. 가격이 저렴하고 효과가 큰 기기부터 도입
(가성비를 뜻하는 것이겠죠 이건 그나마 완전 틀린 말은 아니기에 또한
나를 답으로 한사람이 없기에 크게 제기하지않겠습니다.)
3. 기기사용의부담감과두려움을 주지않는 기기부터 도입
(이또한 2번처럼 크게 넣지 않겠습니다.)
4. 업무의 가시적효과를 크게주는 것부터 선정
(가시적 = 눈에 보이는이죠?
4번이 아니라 1,4번이 되거나 무조건적으로 4번이라고 밀어붙일 수 없는 이유는
4번이나 1번이나 주 내용의 의의는 비슷하다는 겁니다.)
사무기가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기구가 워드,컴퓨터입니다.
이는 가시적효과라 할 수 있고 그렇다면 둘다 맞거나 둘다 틀려야하죠.)
이게 문제입니다.

딱봐도 보기가 100% 효용성을 가진 답은 없습니다.

이유는 ()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위에 답변 다신 분 의견 저는 공감합니다.

1998년 1회 출제 되셨다고 했는데...

죄송합니다. 저는 그 자료 구하지못하였습니다. 나왔는지 안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햇수로 15년이 지났습니다.

꼭 법만이 시대가 지나지 않아도 유효할까요?

98년 이면 윈도우 98도 확연히 보급이 되지 않은 때 입니다.

그때 당시 사정과 지금 현재 사정을 같다고 꼭 법령이 아니라곤 하나 무조건적으로

다르다고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제 결론적인 말씀을 드리자면...

시대상 아니 연대별 문제의 특성을 고려하지않은 출제자의 의의를 파악 못했거나

아니면 정말 출제자분의 오류일 수도 있구요.

무조건 적으로 이 뜻은 주관적인 뜻입니다. 어느것이 비중이 높다고 할 순없습니다.

그렇기에 이게 우선적이다 답이라고 하는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복수정답이되길 바라며... 건투를 빕니다.

박용운아이디로 검색

두목넷 문제 은행에서 검색하면 그대로 나옵니다

b형 답 이 (라) 라고

아무리 시대적 배경이 달라졌더라도 그때 당시 컴퓨터의 비용적인 측면으로 볼때 지

금과 다를바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기출문제에서 정답이 달랐다는게 문제의 핵심

입니다 따라서 둘다 정답이라고 봐야죠

김슬기아이디로 검색

저도 b형 5번답 답 (라)같은데.. 왜 (가)죠? 두목넷 선생님.. 설명좀 ㅠㅠ
두목넷  문제은행에 검색해 보세요
98년도 1회 기출문제에 글자하나 안바뀌고 똑같은 문제인데 답이 (라)였는데요..
왜죠?....why....ㅠㅠ
어떤 법령의 문제여서 예를들면 이번에 바뀐 사무관리규정의 용지여백이라던가
저작권법 처럼 법이 바뀐문제도 아니고.. 어떻게 토씨하나 틀리지 않은 문제가
답만이렇게 바뀔 수 있는건지..

임동진아이디로 검색

기출문제와 시험대비수험서에 나온 내용과 실제문제가 다를경우
복수정답이나 그 문제 모두 정답처리 해줬으면 하네요ㅠ
지금 1과목때문에... 2,3,4 50개맞추고 1과목 7개냐 8개냐 입니다;;
A형 18번;;

김수영아이디로 검색

b형 19번 답이 가-목표와 방침 설정으로 되어있는데

사무자동화의 추진단계 :
환경분석>요구분석>목표설정>계획수립>계획추진>운영및결과분석>평가

환경분석 : 사무 구성원 분석, 사무기기 분석, 사무구조

사무구조 분석 : 업무분석, 문서분석, 자료분석

다-업무의 분석이 맞는데 어째서 <가>가 답이죠?

김정은아이디로 검색

2005년 3월에도 똑같은 문제가 그대로 나왔었습니다.

사무자동화 도입단계 중 가장 먼저 추진되어야 할 것은?
정답 : 가. 목표와 방침 설정

아마도 추진단계가 아닌 도입단계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이재완아이디로 검색

저도 김정은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예전기출문제는 (가) 정답이였더라구요..

그리고 저도 공부할려고 블로그 같은데 돌아다녀서 보고그랬는데,, 사무자동화의 도입단계를 보았는데 크게 4가지로 되었더라구요.... 17번문제 보기 4가지 였습니다...

아마...제생각도,, 추진단계하고,, 도입단계하고는,,, 틀리지 않은것일까라고 생각 되네요....

블로그주소는 모르겠네요...

김요한아이디로 검색

B형 5번 문제(A형18번 문제) 답안 수정은 언제쯤되는건가요?? 하루하루 똥줄타네요....
가 라고 하신분들 라 라고 하신분들 건승합시다.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
!!!

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문예지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