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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익스터디(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교육정보종합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제 3 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회사의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중요한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3.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익스터디 홈페이지(http://www.dumok.net)에 게시하는 방법을 공시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다. 전자우편주소 라.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전자우편주소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를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이러닝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러닝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1조 [이러닝서비스 내용 등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이러닝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이러닝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이러닝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주소?전화번호 3. "이러닝콘텐츠"의 내용?이용방법?이용기간?이용대금 등 기타 이용조건 2. "이러닝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양 및 접속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권장 컴퓨터 사양 1) 윈도우XP SP3 / 비스타 / 윈도우7 / 윈도우8 (윈도우8.1) 2) 리눅스 & 맥북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수강 불가 3) IE가 아닌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에서는 수강 불가 4) CPU : 듀얼코어 이상 (최소사양 : Pentium 4 이상) 5) 1G이상 메모리(RAM) (최소사양 : 512M 이상) 2. 인터넷 접속 환경 [1.5Mb이상(기본수강), 3Mb이상(배속수강)] 1) ADSL, VDSL, FTTH광랜 (한국통신, SK브로드밴드, LG U플러스 등) 2) 케이블 모뎀 (티브로드, CJ헬로비젼, 한국 케이블TV 등) 3) T1~T3 전용선 (사내전용선, PC방) 4) 와이파이 스마트폰 테더링 서비스, 전화선을 이용한 모뎀 및 ISDN에서는 수강 불가 제12조 [시범학습기간] 1. "회사"는 "이용자"가 계약체결 전에 해당 "이러닝서비스"가 "이용자"의 학습목표와 수준에 적절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학습이 가능한 1회 이상의 시범학습기간 내지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 시범학습기간을 부여한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가. "회사" 및 강좌에 관한 광고만을 하는 경우 나. 강사의 소개 및 강의 진도, 진행계획만을 안내하는 경우 다. 시험대비 강좌의 경우 시험유형?경향 및 공부 방법만을 소개하는 경우 제13조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1.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이용자"가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하도록 합니다. 가. "이러닝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나. 성명?주소?연락처?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또는 확인 다. 약관내용 및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라. "이러닝서비스"의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마. 결제금액의 확인 및 결제수단의 선택 3.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나. 서비스의 이용대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및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이용신청확인 통지와 이용자의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이용신청확인 통지를 합니다.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러닝서비스"의 제공 이전에 "이용자"로부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닝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24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의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①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이러닝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② 미성년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본인의 동의 없이 체결된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① "회사"가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닝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7조 [이러닝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① "이러닝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이러닝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중지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이러닝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④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이러닝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제18조 [이러닝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이러닝서비스"의 이용방법?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내용?사유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이러닝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제1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상당한 이유 없이 수강 중인 "이러닝콘텐츠"의 강사나 커리큘럼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용자"는 다른 "이러닝콘텐츠"의 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삭제 등] 1.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2.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이용대금 지급의무] 1. "이용자"는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닝서비스"의 이용대금에 교재비가 포함되었을 경우 수강료와 교재비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주의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관계법령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이러닝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 또는 "이러닝콘텐츠" 제공업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22조 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게시판 또는 실시간 메시지 서비스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6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8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8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8조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배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1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 6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6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컴퓨터활용능력,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신청한 강의의 50% 이상을 수강하거나 결제일 기준으로 30일이 지난 경우 4.결제일 기준으로 준비하는 시험일이 종료 된 이후 ③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환불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종료한 후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반환하되, 위 기간 동안의 수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⑤ 학습비의 환불 사유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본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폐쇄한 경우 2. 학습자가 수강중인 과정이 완료되지 못하고 폐강이 된 경우 ⑥ 제③,④항 규정에 의한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수강료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⑦ 제③,④항 규정 외에 수강자의 학습포기로 환불이 요청된 경우,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만 해당 금액을 환불합니다. 1. 수강을 전혀 하지 않은 경우 (산정 기간은 결제일 을 의미하며, 수강이란 개강을 말한다.) - 결제일 기준 30일 이내 : 전액환불 - 결제일 기준 30일 이후 : 판매가의 10% 공제 후 환불 2. 이미 수강을 시작한 경우 - 결제일 기준 30일 이내 : 수강한 강좌 수강 비율에 따라 환불하며 환불 수수료 10% 추가 공제후 환불합니다. - 결제일 기준 30일 이후 : 인터넷 강의 특성상 강의를 모두 수강했다고 인정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⑧ 상품(도서) 환불은 아래와 같이 산정합니다. 1. 환불산정기준일 : 결제일 2. 환불가능기간 : 교재수령일 기준으로 15일 이내 또는 “회사” 교재배송일 기준으로 20일 이내 3. 환불가능조건 - 상품이 재판매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 결제일 기준으로 해당 회차 시험이 종료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환불금액 - 배송료 및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합니다. - 강의 결제 조건으로 할인 제공된 교재의 경우 환불시 도서 공식 판매가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5. 기타사항 : 환불은 상품 반송 후 확인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6. 상품(도서)에 관한 상세한 환불 규정은 이용 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에 안내 된 상세 내용을 준용합니다. 7. 강의 구매시 교재할인을 받고 결제 한 뒤 강의만 환불시 교재 할인은 제공하지 않으며 교재 비용은 원가로 산정한다. ⑨ 다강의 패키지 할인을 받아 결제한 경우 일부 강의 환불 기준 1. 다 강의 패키지 강의의 경우 전체 강의 중 첫 번째 강의를 개강한 것을 전체 강의를 개강한것으로 보고 제 ⑦ 항에 따라 처리한다. (주) 환불시 환불 이체수수료 및 환불 수수료는 가입자가 부담한다. 카드, 실시간이제 (5%), 핸드폰(10%) 제27조 (수강과목의 변경) 1. 수강과목 변경은 수강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2. 수강과목 변경은 수강을 시작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이미 수강을 시작한 경우에는 수강과목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 환불에 대한 제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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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익스터디(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교육정보종합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제 3 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회사의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중요한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3.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익스터디 홈페이지(http://www.dumok.net)에 게시하는 방법을 공시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다. 전자우편주소 라.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전자우편주소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를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이러닝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러닝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1조 [이러닝서비스 내용 등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이러닝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이러닝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이러닝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주소?전화번호 3. "이러닝콘텐츠"의 내용?이용방법?이용기간?이용대금 등 기타 이용조건 2. "이러닝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양 및 접속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권장 컴퓨터 사양 1) 윈도우XP SP3 / 비스타 / 윈도우7 / 윈도우8 (윈도우8.1) 2) 리눅스 & 맥북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수강 불가 3) IE가 아닌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에서는 수강 불가 4) CPU : 듀얼코어 이상 (최소사양 : Pentium 4 이상) 5) 1G이상 메모리(RAM) (최소사양 : 512M 이상) 2. 인터넷 접속 환경 [1.5Mb이상(기본수강), 3Mb이상(배속수강)] 1) ADSL, VDSL, FTTH광랜 (한국통신, SK브로드밴드, LG U플러스 등) 2) 케이블 모뎀 (티브로드, CJ헬로비젼, 한국 케이블TV 등) 3) T1~T3 전용선 (사내전용선, PC방) 4) 와이파이 스마트폰 테더링 서비스, 전화선을 이용한 모뎀 및 ISDN에서는 수강 불가 제12조 [시범학습기간] 1. "회사"는 "이용자"가 계약체결 전에 해당 "이러닝서비스"가 "이용자"의 학습목표와 수준에 적절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학습이 가능한 1회 이상의 시범학습기간 내지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 시범학습기간을 부여한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가. "회사" 및 강좌에 관한 광고만을 하는 경우 나. 강사의 소개 및 강의 진도, 진행계획만을 안내하는 경우 다. 시험대비 강좌의 경우 시험유형?경향 및 공부 방법만을 소개하는 경우 제13조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1.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이용자"가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하도록 합니다. 가. "이러닝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나. 성명?주소?연락처?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또는 확인 다. 약관내용 및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라. "이러닝서비스"의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마. 결제금액의 확인 및 결제수단의 선택 3.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나. 서비스의 이용대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및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이용신청확인 통지와 이용자의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이용신청확인 통지를 합니다.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러닝서비스"의 제공 이전에 "이용자"로부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닝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24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의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①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이러닝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② 미성년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본인의 동의 없이 체결된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① "회사"가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닝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7조 [이러닝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① "이러닝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이러닝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중지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이러닝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④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이러닝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제18조 [이러닝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이러닝서비스"의 이용방법?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내용?사유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이러닝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제1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상당한 이유 없이 수강 중인 "이러닝콘텐츠"의 강사나 커리큘럼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용자"는 다른 "이러닝콘텐츠"의 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삭제 등] 1.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2.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이용대금 지급의무] 1. "이용자"는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닝서비스"의 이용대금에 교재비가 포함되었을 경우 수강료와 교재비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주의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관계법령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이러닝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 또는 "이러닝콘텐츠" 제공업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22조 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게시판 또는 실시간 메시지 서비스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6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8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8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8조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배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1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 6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6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컴퓨터활용능력,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신청한 강의의 50% 이상을 수강하거나 결제일 기준으로 30일이 지난 경우 4.결제일 기준으로 준비하는 시험일이 종료 된 이후 ③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환불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종료한 후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반환하되, 위 기간 동안의 수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⑤ 학습비의 환불 사유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본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폐쇄한 경우 2. 학습자가 수강중인 과정이 완료되지 못하고 폐강이 된 경우 ⑥ 제③,④항 규정에 의한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수강료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⑦ 제③,④항 규정 외에 수강자의 학습포기로 환불이 요청된 경우,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만 해당 금액을 환불합니다. 1. 수강을 전혀 하지 않은 경우 (산정 기간은 결제일 을 의미하며, 수강이란 개강을 말한다.) - 결제일 기준 30일 이내 : 전액환불 - 결제일 기준 30일 이후 : 판매가의 10% 공제 후 환불 2. 이미 수강을 시작한 경우 - 결제일 기준 30일 이내 : 수강한 강좌 수강 비율에 따라 환불하며 환불 수수료 10% 추가 공제후 환불합니다. - 결제일 기준 30일 이후 : 인터넷 강의 특성상 강의를 모두 수강했다고 인정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⑧ 상품(도서) 환불은 아래와 같이 산정합니다. 1. 환불산정기준일 : 결제일 2. 환불가능기간 : 교재수령일 기준으로 15일 이내 또는 “회사” 교재배송일 기준으로 20일 이내 3. 환불가능조건 - 상품이 재판매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 결제일 기준으로 해당 회차 시험이 종료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환불금액 - 배송료 및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합니다. - 강의 결제 조건으로 할인 제공된 교재의 경우 환불시 도서 공식 판매가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5. 기타사항 : 환불은 상품 반송 후 확인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6. 상품(도서)에 관한 상세한 환불 규정은 이용 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에 안내 된 상세 내용을 준용합니다. 7. 강의 구매시 교재할인을 받고 결제 한 뒤 강의만 환불시 교재 할인은 제공하지 않으며 교재 비용은 원가로 산정한다. ⑨ 다강의 패키지 할인을 받아 결제한 경우 일부 강의 환불 기준 1. 다 강의 패키지 강의의 경우 전체 강의 중 첫 번째 강의를 개강한 것을 전체 강의를 개강한것으로 보고 제 ⑦ 항에 따라 처리한다. (주) 환불시 환불 이체수수료 및 환불 수수료는 가입자가 부담한다. 카드, 실시간이제 (5%), 핸드폰(10%) 제27조 (수강과목의 변경) 1. 수강과목 변경은 수강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2. 수강과목 변경은 수강을 시작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이미 수강을 시작한 경우에는 수강과목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 환불에 대한 제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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