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필기는 시간이 촉박해서 강의를 2배속으로 진행했고, 기출문제는 19년도와 20년도에서 중점적으로 나온다고 강의에 소개되어 있어서 2년치를 집중적으로 봤구요.. 21년도부터 24년까지 기출문제는 모의고사 비슷하게 공부했습니다. 시간이 남을때면 15년도 16년도 17년도 기출문제를 랜덤으로 2회독 이상 풀고 정답을 외우는 형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실기는 원래 제가 게임을 자주하다보니 키보드 입력 속도가 자동?으로 숙달되어 있는 상태라 강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강의 나와있는 모든내용을 다 입력했습니다. 그랬더니 어느순간에 실기 숙달 상태가 거의 완벽한 상태에 도달했네요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시험장 분위기는 아직도 기억나는게 있는데 어떤 한 분이 시험시작하자마자 20분만에 다 풀고 나가시더군요.. 와? 얼마나 공부를 많이 했길래 20분만에 클리어하고 나가지? 대단한데?
막 그런거 있잖아요 뭐지? 저 사람? ㄷㄷ
알고보니 막 공부가 부족해서 다 찍고 나갔을수도 있고.. 그건 공단에서 정확하게 알고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부분 문제들은 눈에 익은 문제였고 문제만 봐도 답이 보였습니다. 다른 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는 기출문제 반복으로 풀어보고 오답노트 정리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였습니다.
실기시험은 주어진 시간 2시간을 거의 다 사용했습니다. 이 시험은 누가 빠른시간 안에 과제물을 작성하는 경쟁시험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2시간의 95%를 전부 사용해서 잘못입력한건 없는지 중간중간에 확인을 하였구요. 떄로는 막 타이핑 하다가 조금 힘들면 1분정도? 눈을 감아서 좀 쉬어주고 또 진행하고 그랬던거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공개문제를 다 풀어봤기 떄문에 크게 어려운건 없었습니다.
문제는 시험장의 분위기가 약간 경직되어 있는 거 같아서 조금 긴장되는건 어쩔수 없었네요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스마트폰으로 앱을 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도서관이든 집이든 공간은 자유롭게 어디든 공부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만 따라간다면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크게 걱정하거나 불편했던건 없었습니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필기와 실기를 준비하는데 딱히? 불편하거나 부족한 점은 없었습니다.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4월 말에 실기 시험 응시했었는데 갑자기 생각나서 홈페이지 들어와봤습니다. 이제서야 수강후기를 남기네요. 합격에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