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이기적 교재사서 유튜브로 들었습니다. 이번에 떨어져서 절대족보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강의는 1.5배속 돌렸구요. 사무화자동산업기사도 같이 공부했는데 사무화는 절대족보로하고 정처기는 일반서 이기적으 2024년꺼로 했습니다. 절대족보로 다시 도전할 생각입니다. 기출문제는 2020까지 한바퀴돌리고 100점나올때까지 1번씩하고 설날에 다 까먹고 시험 일주일 남은상태에서 다시 펜잡으니 하기도 싫고 다 까먹고 기억하나도 안나서 의욕이 확 줄어서 23 24 2년치 문제답만보고 시험봤습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결과는 35(과락) 45 55 65 60
강의상으로는 4,5과목이 신출많고 까다롭다고 봤는데 4,5과목은 진짜 똑같은문제가 6개는 보였네요. 토시하나 안틀려서 당황했습니다. 신출문제중 기억나는건 스웨덴에 2013년에 데이터센터 뭐 설치했냐고 했는지 물어보네요. 상식선에서 내용은 아는데 명칭을 몰라서 틀렸습니다. ’Luleo‘ 라고하네요.
-CASE문제는 오답으로 언어번역이 나온 문제를 많이풀었는데 지문이 완전히 바껴서 찍었습니다. 강한 제3정규형이 BNF?나오구요. 느낀점이 과거처럼 문제답만외워선 합격은 힘든것 같습니다. 똑같은 문제인데 지문이 완전 처음보는게 너무 많아서 멘붕옵니다.
문제답만보지말고 해설지내용도 보고 그 해설지에 나온내용 정도는 숙지해야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둡,나선형(sprial), 닫힌포트확인, 관계대수 파이 똑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용어는 영어로도 같이 보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상식영어랑 정보처리영어랑은 의미상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시험에는 꼭 합격하고 싶네요.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문제 적중률이 너무 높아 당황했습니다. 믿을만하네요.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