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2번만에 컴활 1급 취득해습니다.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 // 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강의 듣기 전 문제를 풀어보고 -> 강의로 개념 학습 -> 못 푼 문제 다시 도전 -> 강의로 문제 설명 듣기 -> 책에 풀이법 정리

공부 중 너무 어려워 공백기도 여러번 있었지만, OT때 2번만에 합격 가능하게 해주시겠다고 하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아요. 타이머로 시간 체크하면서 기출문제를 풀었고, 1차 시험은 엑셀에서 38분 가량의 시간 초과가 있을 때 // 2차 시험은 엑셀에서 10분 정도의 시간 초과가 있을 때 시험에 응시했구요. 

1차는 엑셀 엑세스 모두 62점 // 2차에서 합격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두목넷 덕분에 컴활 1급, 컴활 2급 모두 합격했습니다. 지금은 회계 분야도 두목넷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https://blog.naver.com/think_think-/223095126596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어려웠던 문제 첫번째 시험)

매크로 사용자 지정 형식에서

양수;음수;0;텍스트 서식 지정 문제가 나왔어요.
엑세스 쿼리 디자인 문제 지시사항들이 ~별 ~별로 나와있었고, 결과 사진보다 행 수가 많이 생성되고, 형식을 지정했지만, 실행되지 않아서 많이 깎였어요.

엑셀 데이터표 기능이 나왔는데, 기준식과 필드명을 직접 작성하는 문제가 나와서 틀렸습니다. 


두번째 시험)

엑세스 관계 설정을 하는데, 집에서 기출문제 풀 때는 파일 자체의 문제인 줄 알았는데,

시험장에서 관계 설정을 할 수 없다는 알림창이 떴어요. 시험 막바지에 가서 시도하니 되긴 했지만, 이 부분도 강의에서 다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엑세스 테이블 정렬에서 [필드명] 기준으로 정렬하시오 라는 문제가 있었는데, 오름차순/내림차순 같은 단어가 없어서 당황했었어요. 

엑셀 계산작업에서 hlookup과 match?로 두 개 열에 해당하는 값을 가져오라는 문제가 있었는데 어려워서 못풀었어요.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문제 해설 강의가 좋았습니다. 사실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는데 반복 학습하니 어느 정도 머리에 들어오더라구요.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교재 오타, 문제 파일 정확도(문제 파일인데 정답 파일처럼 되어있는 경우도 있었어요.)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컴활 1급 기출문제만 다룬 강의도 따로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연장을 했지만, 그간 컴활을 손에서 놓은 시기들 때문에 막판에 기간이 부족했는데, 실기 강의를 온전히 재수강하기에는 부담이 있어서 아쉬웠어요.












 

댓글
익스터디두목넷9아이디로 검색

와~ 어려운 시험인데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