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한다맨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한다맨 - 정보처리 기능사 실기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급하게 정보처리 기능사를 따야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시험 개요를 보니 1차 필기 접수가 마감되어서 처음부터 낙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다음날 빈자리 접수가 있어서 1차 필기를 1주일 채 안남긴 상황에 빈자리접수를 하여 신청하고 그날부터 유튜브에 있는 한다맨 선생님 필기 강좌를 보며 공부했습니다. 정말로 무조건 따야하는 상황이라 반복하고 반복하며 노트에 정리하고 기출문제를 풀어 한번에 필기를 붙었습니다. 일단 어찌어찌 다행스럽게 필기를 붙었는데 실기가 걱정이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시중에 책을 먼저 사서 대충 훑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독학으로는 힘들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특히 씨언어, 파이썬 부분이 컴알못이라 혼자 습득하기에는 시간이 매우 많이 소요될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필기 유튜브를 들었던 한다맨 선생님이 생각이나서 바로 두목넷을 찾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다맨 선생님 강의가 좋았던것이 천천히 알려주시되 자세히 알려주시는것이었습니다. 선생님이 직접 만드신 교재를 구매하여 공부하였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강의량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에만 좀 버티면서 들으면 나중에 혼자 책을 보며 복습할때는 빨리 진도를 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부분은 두목넷에서 질문 했습니다. 선생님이 하루만에 전부 꼼꼼히 답을 주셨습니다. 제가 너무 많이 질문해서 선생님이 곤란하실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저는 무조건 붙어야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은 계속 질문했습니다.

선생님이 좋은것이 합격전략을 짜주는것이었는데 역시 합격률이 확실히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굳이 어려운문제 1~2 문제 킬러문제에 시간 쏟지않고 60점을 무조건 맞춘다는 마인드로 공부했더니 시험장에서 시험이 너무 쉽게 느껴졌습니다. 따로 암기 하지 않아도 시험장에서 선생님 목소리가 맴돌정도로 비록 얼굴은 못 뵜지만 효과적이었습니다. 

물데네전세표응 같은 것은 평생 기억에 남을것같습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일단 시험장에서 30분정도 일찍 갔습니다. 저는 인천에 있는데 서울까지 가서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장 등록이 하루만에 꽉 차서 아침에 부랴부랴 여의도까지 갔습니다.

저는 가자마자 암기문제 관련된 자료 훑었습니다. (윈도우, 리눅스, 등 단축기 등) 그리고 모의고사 틀린거 포함해서 두개년도 눈으로 빠르게 읽으면서 문제 답 읽었습니다.

그랬더니 시험관 들어오시고 가방에 자료 넣으라해서 넣고 시험 응시했는데, 시험 시작 전까지 15분정도 아무것도 안하고 유의사항 들어야했어서 그때 약간 떨렸습니다.


어려웠던 문제는 안배웠던 씨언어 문법 이었습니다.

그리고 파이썬 문제 한문제도 어려웠습니다.


두문제 빼고는 대게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SQL은 다 맞은것 같습니다. 문법 달달 외워야합니다.


나머지는 전부 한번씩 봤던거라 쉬웠습니다.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모르는부분을 잘 질문답에 올리면 바로 바로 피드백 주십니다

모의고사 퀄리티가 좋습니다

기출문제 자세히 풀어주십니다

씨언어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단순 암기가 아니라 이해 암기 시켜줍니다. SQL도 마찬가지 입니다.

알고리즘 시간 되면 꼭 들어야합니다. 알고리즘 기반으로 씨언어 해야합니다. 안하면 어려운 문제 못풉니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영상 마지막 부분이 가끔 말하다가 꺼지는데 녹화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너무 감사합니다. 한번에 합격 할 수 있어 기쁩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