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실기 합격 후기!!!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실기)2016


2. 시험 준비 과정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합격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필기는 cbt에서 문제 왕창 뽑아서 계속 반복 적으로 학습했습니다. 학습이 느린 편이라 짧게 자주 2~3주 공부했습니다.

실기는 혼자 하기에는 무리이기에 아는 선배의 도움을 받아 두목넷이라는 좋은 강의 포털을 알게 되었습니다.

컴맹이기도 하고 어떤 학습 포인트를 기억하고 실기를 해야할지 몰라 고민하던 중 좋은 강의를 알게 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수강료가 저렴한 점, 책과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강의를 다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저에게 부족한 부분만 골라서 쏙쏙 들었습니다.

어느 정도 강의가 눈에 들어오면 그때부터 혼자 연습문제 보고 오지게 풀었습니다.

퇴근하고 집에와서 하거나, 아님 주말 시간을 사용했기에 짜투리 시간을 잘 활용했습니다.

실기는 시간이 없어 1주일 동안 열심히 했습니다.


정말 진부하지만 시험문제는 연습했던 기출문제에서 나오기 때문에 여러번 연습하고 가면 무리없이 충분히 모두들 합격하실거라 믿습니다. 모두 홧팅입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주신 왕두목 선생님 감사합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처음에 너무 긴장 되었는데 막상 시작하니깐 제 화면만 보이더라구요

시험 시작하기 전에 각자 자리의 마우스와 키보드 이상 유무 확인하시고 이상 있을시 바로 말씀드리면 자리 교체 해줍니다.

신분증 잘 챙겨가시고~! 몇 분은 생각처럼 잘 안 풀리셨는지 중도 포기하고 가신 분들도 있었어요...ㅠㅠ

시험장 버전은 큐넷 앱에서 확인하고 갔고 저는 2016버전 이였습니다. 제가 연습한 버전이랑 다르긴 했는데 크게 다른 점은 없었습니다.

저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연습했나봐요..ㅎㅎ


함수는 외워버렸습니다. 안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뭐든 적었더니 결국 되더라구요....다시 공부하게 된다면 함수를 제대로 외울 것 같습니다.

엑셀하는데 한시간 걸렸습니다....;;ㅎ하하하하하하 생각외로 파워포인트를 가장 빠르게 했습니다....초인적인 힘이 발휘되었나봐요..10분안에 마쳤습니다....

사실 시간이 12분 정도 남아있던 터라 부스터가 발동된 듯 싶었습니다...ㅎㅎ


처음에 파일 열고 저장 먼저 꼭 해놓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어디에 저장해야하는지 친절하게 다 알려주십니다.

하지만 막상가면 아무생각이 안날수 있으니 저장하는 연습을 꼭 해보시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마지막에 파일이 안열려서 등에서 식은 땀이 났는데....다른형식으로 열기 하니깐 열렸어요...

시험 평가는 파일로 하는게 아니고 출력물로 하니깐 프린트를 꼭 알맞은 크기로 출력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모두 단기간에 찰싹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참 그리고 저는 이어플러그를 챙겨갔는데 집중하기 좋았습니다.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핵심적인 부분을 잘 알려주셔서 좋았고 함수는 다가가기조차 어려웠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하니 훨씬 더 수월했습니다.

이번에는 정보처리 기능사 도전해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댓글
익스터디두목넷9아이디로 검색

와우 축하드립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