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95점 합격하였습니다.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정보처리 기능사 (실기) 한다맨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작년 1월부터 준비하였습니다.


  2022년 실기 1회, 2회에 응시하였고 준비 기간은 각 시험마다 1달 정도 준비하였습니다.


  

  필기는 기출문제(7개년) 로만 준비하였고, 실기는 강의의 힘이 필요 할 것 같아 한다맨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필기의 경우 기출문제 내에서 출제되는 경우가 많아 기출문제 풀이만으로도 합격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실기 시험에서 필기에 나왔던 개념을 새로이 출제하는 경우가 있기에 확실히 합격하시려면 한다맨 강사님의 필기 강의를 듣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실기의 경우 2022년 1회차 시험을 치고 매우 당황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제외 모든 파트를 확실히 수강하고 모든 기출문제를 다 풀어갔음에도 신출문제가 너무나 많아 53점으로 불합격 했습니다.  


  합격률 1.7%가 나오는 난이도에 어이가 없기도 했지만, 한다맨 선생님이 필기 강의에서 다루어 주셨던 내용이 신출로 출제되어 놓친 문제가 2문제 정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더 크기도 했던 시험입니다.


  2022년 2회차 시험의 경우 1회차 합격률의 여파인지 문제가 무난하게 나왔습니다.


  최근 기출문제에서 토씨 하나 안틀리고 출제된 문제도 있었고, 대부분의 문제들이 강의 내에서 정확히 다루어주신 문제들로 출제되어 풀이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2022년 2회차 시험에서 DB, SQL, 운영체제 등 나머지 부분은 거의 암기위주로 출제되었고 C언어와 JAVA만 조금 머리를 써야했지만,


  그마저도 대부분 기출문제와 한다맨 선생님의 강의를 제대로 정리했다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가장 좋았던 부분은 비전공자인 저도 이해가 잘 될 정도로 쉽게 가르쳐주신다는 점입니다.


  알고리즘, C언어, DB, SQL 등 책만 읽어서는 이해가 어려운 파트를 각 종 예시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암기 시켜주십니다.



  또한, 자주 출제되는 핵심 파트들을 정확히 캐치하고 계시기에 길지 않은 강의시간과 적은 비용으로도 거의 모든 문제를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이번 2회 시험만 보았을 땐 나무랄 곳 없는 완벽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올해 1회차 시험처럼 듣도 보도 못한 곳에서 문제가 출제되는 경우가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수고로우시더라도 조금 더 많은 개념을 다루어주신다면 더 좋은 강의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대부분의 학생들이 필기는 기출문제로만 공부하고, 실기만 인강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필기시험에서만 다루던 개념들이 실기시험에도 등장하기 시작한 만큼, 한번에 확실히 합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필기 강의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익스터디두목넷9아이디로 검색

와우 95점이면 만점입니다.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