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50대도 할 수 있다~ 합격~~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사무자동화산업기사(실기)2016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50대에 직장에서 컴퓨터 자격증이 필요했어요. 믹믹헸는데 꼭 필요한 자격증이라 학원을 가야되나 인터넷 강의로 들어야 하나 많이 고민하다 

필기시험에 두목넷 무료강의을 접하고 실기도 믿고 강의를 수강했어요.  40일정도 수강을 하였고 낮에는 직장다니고 가정살림에 힘들었지만 주말과 주중 밤을 이용하여 들었어요.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시험장 분위기는 필기와는 다르게 엄숙하였지만 제가 노안이라  수험번호가 잘안보여 감독관에게 확인 부탁드렸는데 친절하게 도와주셨어요.

 사실 합격점수는 간신히 60점을 넘었어요. 눈이 안보여 작성이 느렸더니 파워포인트는 15분정도만 남았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두목넷 샘깨서 감점은 있어도 채점대상 제외는 없다고 하셨던것이 생각나 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했어요.  sp에서 함수식 기재할 때 복사해서 넣는 부분에서 ###이 나와서 힘들었고 . ###으로 놓았어요결국 포기했어요

- 두목넷에서 풀었던 문제와 똑같은 문제가 나와서 어려웠던것 없었어요. 눈이 잘안보여서 시간이 부족했지요.

- 출력은 감독관께서 친절하게 뽑는 걸 도와주셨어요. 제가 아마 3번내지 4번은 뽑았던것 같아요. 4장이 안나와서 또하고 또하고 했어요

- 비번이랑 이름이랑 작성은 안해도 되었던것 으로 기억하구요.  페이지 설정은 해야되구요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도 합격할 수 있도록 진행과정을 잘 안내했어요. 합격후에 드는 생각이지만 강사님이 하라는 데로만 하면 됩니다.

 sp에서 수험생이 잘 틀리는 부분을 쉽게 방법을 안내하고 반복적으로 말씀를 하셔서 그 분을 따로 수첩에  작성해놓고 외었어요. (특히 sumproduct 등)

 db는 강사님이 알려주시는 데로 조회화면과 보고서를 작성을 반복적으로 2~3번씩 해서 익숙하도록 했어요.

 연습문제 올려주신것과  똑같이 나와서 놀랐어요~~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sp 작업표에서 함수식 기재 오류시 나오는 방법을 잘 알려 주셨으면 좋겠어요.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사실 학원다녔던 다른 동료가 4번만에 붙었다고 해서 저도 3번은 각오를 했던바라, 실기 합격을 큐넷에서 확인하고 울었어요. 젊은 분들은 자격증이 쉽겠지만 

50대인 저로써는 조금 힘겨웠어요. 하지만 두목넷샘을 믿고 그대로 하면 합격할거다 라는 믿음을 가지고 천천히 열심히 했더니 합격이라는 큰 선물을 받게 되었어요.

다른 직장동료에게도 많이 추천할께요. ~~~ 모든 컴퓨터 자격증은 학원말고 두목넷으로요~~












 

댓글
익스터디두목넷9아이디로 검색

시간이 지남에 따라 뭔가 도전하는게 어려운데 정말 대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