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게을러터져가지고 하루이틀 미루다보니...금요일 아침 시험인데 수요일 점심때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컴퓨터를 잘 아는것도 아니었고 공부라는 행위 자체를 오래 쉬어서 그런지 너무 막막해서 급하게 왕두목쌤 필기강의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정말로 시간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최대한 컴팩트하게 공부를 해야했습니다.
1과목부터 3과목까지는 왕두목쌤 강의를 1.2배속으로 들으면서(배속을 더 높이고 싶었지만 머리에 안남을거같아서) 최신기출 5회를 다섯번이상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이 단계가 끝나니까 시험이 6시간밖에 안남았더라구요...
오전 9시 시험이었는데 새벽 3시부터 4과목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론강의 1시간쯤 듣다가 그냥 바로 기출로 넘어갔습니다. 앞서 공부한 과목보다 훨씬 문제풀기가 까다롭고 외우기도 힘들었지만 최신기출문제 15회는 최소한 자기껄로 만들어야한다는 왕두목쌤 말씀을 계속 떠올렸고, 새벽 6시 반이 되어서야 4과목 기출 15회치를 어느정도 끝냈습니다.
밥먹을 시간도 없이 최신기출 15회치를 다시 80문제 통으로 쭉 풀기만 했습니다. 점수를 매겨보니 거진 72개정도 맞더라구요. 시험장소가 집에서 5분거리라 아직 30분의 시간이 남았고, 이때부터는 제가 푼 문제들중 틀린문제, 그리고 맞았지만 헷갈리는 문제들을 최대한 빠르게 스캔하면서 이면지에다가 키워드만 빠르게 정리했습니다.(시간이 촉박해서 10회차 정도만 했습니다)
왕두목쌤이 강의때 알려주신 여러가지 암기법(두문자 등등)을 바탕으로 시험장소에 이면지 한장 달랑 들고가서 그것만 달달 외웠습니다.
결과적으로 20분만에 다 풀고 제일 먼저 나왔고 점수는 1과목 85점, 2과목 70점, 3과목 100점, 4과목 75점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시간이 촉박해도 "80점을 목표로 공부해야한다"라는 왕두목쌤의 가르침을 되새기면서 대충 공부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던 덕분인것같습니다.
제가 마지막에 키워드 정리한 내용 이외에도 시험 문제중에 쌤이 설명해주시던 음성이 그대로 귀에 맴돌면서 맞춘 문제도 대여섯개 된거같습니다. 이틀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이렇게 안정적인 점수로 합격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기강의도 믿고 수강하겠습니다.
-
이전글
남자분 수업 너무 힘듭니다
-
다음글
세무회계2급
댓글
두목넷9아이디로 검색
시험에 좋은 결과 있으셨다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