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1/11일 오전 시험후기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11/11일 오전 시험을 동대문 산업인력공단 서울지부에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제가 이 시험에 응시했던 이유는 공무원 시험 가산점 때문이였습니다. 저는 간호직 공무원에 응시했고, 서울시 간호직은 3과목을 하기에 가산점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험이였습니다. 저는 이전에 컴활 2급이 있었기에 0.5점 가산점이있었지만~ 제가 공무원 시험에서 면접에 최종 탈락하게 된 이유가 0.5점 때문이였습니다. ㅜㅜ  그래서 더욱이 전 0.5점이 절실해져 4회차 마지막 시험에 부랴부랴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네xx 블로그 후기에서 쉬운 시험이라 필기는 일주일이면 되고 실기는 이주면 된다는 말을 믿고 시작을 했습니다. 사실 필기는 독학을 했고 운이 좋게도 많이 공부하지 않았지만 핵심만 공부해 무난히 합격할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실기였습니다. 저는 컴활2급도 있겠다 itq마스터도 대학생때 따놓은 상태여서 자신만만하게 일주일전부터 강의를 보기 시작했어요. 역시 쉬운건 하나 없다고 느낀 시험이였을까요? 

엑셀부터 열심히 했습니다. 일주일중에 가장 많이 3-4일 정도 투자했습니다. 엑세스는 4일날 저녁부터 시작해서 2-3일 했고, 파워포인트는 하루도 안하고 한회 정도 풀고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마지막 모의고사는 꼭 보고 갔는데.. 그게 진짜 신의 한수 였다고 생각해요..


아침에 8:40분쯤 도착해서 대기실에 있는데 다 두목넷 책을 공부하고 계시더라구요.. 저는 까먹고 책도 안들어와서 나와서 커피 한잔 사먹고 긴장을 풀려고 했습니다.9:00되니까 들어오라고 하시더라구요 1,2반으로 나눠 시험을 쳤습니다. 들어와서 앉아 있으라고 했고 감독관님은 총세명이셨습니다. 30여간 설명을 해주셨는데 한 감독님께서 말하실때 목소리를 떠셔서 저도 떨렸습니다. 그래도 긴장을 풀고 함수 아는것만 나올거라고 다짐하고 했습니다.


엑셀

엑셀은 진짜 공단 문제와 비슷하게 나왔어요. 특히 마지막 정리 모의고사에 나왔던거랑 거의 흡사해서 함수도 하나도 공백없이 쉽게했습니다. 시간이 없을거같아 빨리하려고 했었는데 그러다 그래프에서 레이블 넣는걸 깜빡하는 실수를 하고 말았습니다ㅠㅠㅜ 30여분 걸렸습니다. 파워포인트에 1시간 투자하는 바람에 검토도 못했어요..ㅠ


엑세스

무난하게 나오고 걱정했던 부분은 없었어요. 함수도 쉽고 빠르게 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폼에서 QSL문 작성하고 파선으로 안하는 또 실수를...나머지는 무난했어요~ 30여분 걸렸습니다


파워포인트

제가 한회만 풀어본 탓일까오.. 기호도 찾고 선도 긋느라 힘들었습니다 시간 투자를 가장 많이했어요.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3차원 도형 안듣고 갔으면 어떡햇을까 진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역시 시험은 투자한 만큼 나오는거 같아요. 파워포인트라고 안하다간 저처럼 실수 하실수도 있으실거같아요. 분배를 해서 공부하는게 좋은거같습니다. 


저는 마지막 3분까지 파워포인트를 하고 있었기에 출력도 늦었습니다. 출력은 가장 오른쪽 열에잇던 컴퓨터를 이용해서 빨리 끝난 순서 대로 했습니다. 거기서 실수할까.. 파워포인트에 계속 고품질 유인물 계속 그 생각만했어요. 엑셀은 pdf로 저장햇어야햇는데 제가 긴장해서 못듣는바람에 거기서 저장 pdf로 다시 해주시고 감독관님이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공부한 만큼 나오는 시험인거 같구요 마지막 모의고사는 꼭!꼭! 푸시는걸 추천드릴께요.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끝으로 시험친 모든 분 합격하길 바랄께요. 두목넷 선생님이있었기에 이렇게 나마 준비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정말 감사드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