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1월16일(금) 오후 시험봤습니다.
공단 공개 문제와 똑같이 출제되었습니다.
- 엑셀 : 공개문제 12회
- 액세스 : 공개문제 6회
- 파워포인트 : 1page - 5회 (2pgae) / 2page - 9회 (1page)
수강정보(수험번호, 성명) 및 쪽번호는 출력후 직접 수기로 작성합니다.
엑셀은 정말 평이했구요,, 항목 오타 1개정도
액세스는 어제 시험 출제된 회차 음반 관련 판매월 표기되는 부분 늦게 봐서 눈으로만 훒었는데
직접 안해본게 좀 아쉽네요...
6,7,8,9로 정렬은 했는데, 레일블 상자에 월을 안넣어서 "6 합계"라고 쓰고 나왔다는 ㅎㅎㅎ
액세스 보고서 정리에 의외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서 오히려 파워포인트 시간이 좀 부족했습니다.
파포는 일단 다 작성은 했는데 화살표도 많이 누락하고 선굵기 등 디테일이 좀 딸려서 염려되네요.
파포할 때는 시간이 부족하다 생각해서인지 손이 좀 떨려서 고생했다는~~
그래도 끝까지 마우스 잡고 분투했는데 꼭 합격하면 좋겠습니다. ^^
제발~~~~
-
이전글
정보처리산업기사 합격
-
다음글
11월 16일 중부지역 오후시험
댓글
보고또보고아이디로 검색
입실시 휴대폰 반납하면서 비번호 부여 및 번호표(자리번호와 동일)를 잘보이도록 옷에 꼽고 자리에 착석합니다.
공단은 대부분 매립형 모니터라고 해서 불편할 것 같았는데 여긴 그냥 일반 모니터라 편했어요.
30분정도 표지 작성법(비번호, 수험번호 등 기재) 및 시험 주의사항 등 공지하고 세세하게 알려주시고 감독관 쌤 대부분 친절했어요.
그리고 시험지에도 수험정보 작성하고 PC에 비번호 폴더를 만들었어요.
저희 공단은 바탕화면이 아니라 "D드라이브"에 비번호 폴더를 만들도록 했구요.
바탕화면에 오피스 바로가기 아이콘을 한 폴더에 모아 놓아 편리했어요. 메모장 기능 사용 가능했구요.
그냥 인강만 들을때는 출력을 하러 자리이동도 하고 데이터 전송도 해야한다고 해서 막연하게 불안했는데,
나는 내 자리에서 작업하고 저장해놓으면 감독관이 지정된 출력자리에 내 비번호 폴더 만들어주어서 그 자리로 옮겨 바로 출력만 하면 돼요.
출력은 일찍 먼저한게 아니라면 대기순서 랙걸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