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합격통보는 2주 정도 전에 받았고 후기는 이제서야 쓰네요.
컴맹은 아닌지라 엑셀이랑 파워포인트는 조금 할 줄 알았고 액세스만 생소해서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실기에 떨어져서 이번에 두목넷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교재 포함해서 수강료가 저렴하기에 진작에 강의 들으면서 실기 준비할걸 그랬나봐요.
제가 시간이 촉박해서 시험 10일쯤 전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고 그때동안은 정말 하루종일 강의만 들었었어요.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여유있게 한달정도 시간잡고 강의 들으시는거 추천드려요.
강의는 제가 들었을때 정말 초보자분들도 준비하는데 어려움 없게 두목쌤께서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컴맹 분들도 강의만 제대로 듣고 연습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교재 내용도 간단 명료하면서 필요한 부분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실무에서 엑셀 함수식 쓸때 헷갈리거나 기억 안나는 부분이 있으면 참고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 시험도 끝났지만 교재는 계속 가지고 있어요.
저의 시험준비기간이 짧다보니 모의 연습할 시간이 부족해서 2번 정도는 시간 재면서 기출문제 실전연습했고요.
그 후엔 헷갈리거나 시험에 자주 나오는 if, sumif 등등 함수식, 액세스 만드는 것만 연습했어요.
그리고 기출문제풀이 강의 보면서 내가 생각한 수식(답)과 두목쌤이 알려주시는 수식이 맞는지 확인하면서 틀리거나 헷갈릴 것 같은 수식은 종이에 적어서 이 문제에는 이렇게 써야한다 하고 외우면서 시험날까지 공부했어요.
그리고 제가 친 시험날은 다행히도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엑셀에 데이터입력값은 많았지만 써야하는 함수들도 어렵지 않았고, 걱정했던 액세스도 무사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파워포인트는 전에 itq 시험을 쳤던 경험이 있는지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고, 어렵지 않은 시험이었지만 연습을 많이 못한 저는 시간을 full로 채워서 시험장을 나왔습니다,
그리고 시험을 끝내고 나서야 표는 제대로 그렸는지, 글자크기는 줄였는지 등등 실수한 부분들이 생각나서 아쉬웠습니다,
연습을 충분히 하고 긴장하지 않았다면 실수도 적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쨌든 결과는 합격이라 만족합니다.
촉박한 시간에 들었던 강의지만 이렇게 합격이라는 결과물을 얻은 것은 두목쌤의 강의 덕분이겠지요.
그리고 시험도 공단공개문제에서 그대로 나와서 앞으로는 시험을 준비하기에 더 수월하겠죠.
두목쌤만 믿고 강의 보면서 연습하시면 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처럼 액세스만 생소하다고 혼자 해보려다가 괜히 시간도, 돈도 더 들이지 말고 처음부터 강의 들으면서 하시면 빨리 합격의 길로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이전글
컴활2급 필기 붙었어요
-
다음글
역시 한다맨 선생님 최고 ^^
댓글
마크툽아이디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