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4월 16일 오전 8시 30분

수업 내용을 좀 더 마스터했더라면 이라는 아쉬움이 드는 시험입니다.

일주일 정도 공부하고 시험 봤는데 엑셀에서 기출유형 1,2,3을 완벽하게 마스터했더라면

더 빨리 문제를 풀 수 있었을 거 같아요.

데이터도 생각보다 많지 않았고, 데이터가 반복되는 부분도 있어서 생각보다 데이터 입력 작업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함수 문제들도 수업 시간에 많이 해봤던 것들이고요.

근데 왜 저는 데이터 함수를 써서 드래그를 하면 value 오류가 나올까요?

결국에는 2칸은 빈칸으로 제출했습니다.

수업 내용을 다시 들으면 왜 그런지 알 수 있겠지만, and 조건과 or 조건이 섞여서 나오는 부분이 식을 빨리 풀려고 하니 마음이 급해서 잘 생각이 안 나더군요.

기출유형 1,2,3만 완벽하게 마스터했더라면 ㅠㅠ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재면서 실전처럼 문제를 제대로 푸는 연습이 중요하다는 거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초반에 속도가 나지 않아서 좀 고생했습니다.

역시 선생님 말씀처럼 유형 1개라도 3번씩 풀었어야 했나봅니다.

그래도 시험이 전반적으로 못 들어본 생뚱맞은 문제는 별로 없어서 폼, 보고서, 파워포인트까지 다 만들고 왔습니다.

오타가 없어서 계산만 틀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폼에서 데이터 1줄만 나오는 거 맞나요? 전 딱 한 줄 나왔는데 글꼴 정렬을 가운데 맞춤으로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시간이 없어서 보고서로 넘어갔습니다. 시험 때는 정말 하나하나 다 신경이 쓰이더군요.

20분동안 파워포인트 그리는데 딱 1분 남겨두고 완성했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디테일보다는 전체적인 틀을 맞추는데 노력했습니다. 이 시험은 빨리 완성하는 게 목적인 시험이라는 선생님의 말씀이 계속 떠올라서 디테일은 과감히 버렸습니다.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고 시험을 봐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어찌되었든 4장 제출했으니까 합격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ㅠㅠ


댓글
tlsghk…아이디로 검색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내일 시험인데 떨리네요
lko092…아이디로 검색
홧팅~!!
lko092…아이디로 검색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