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저는 70 75 75 80점으로 합격했어요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제 공부방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적어봅니당..아 그리고 저 공부했던건 거의 다 맞고 찍은건 거의 다 틀렸어요.
일단 저는 컴퓨터 1도 모르고요ㅠㅠ다른 컴퓨터 자격증 없어요...
필기시험 준비기간은 2월 초부터 시험 전 날인 3월5일까지 한달정도..! 평일엔 오전오후엔 알바하고 저녁먹고 공부 시작해서 새벽 1시정도까지 공부했고, 주말엔 점심 때까지 푹 자고 일어나서 티비도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하루 공부하고 합격했다 3일 공부하고 합격했다 일주일 공부하고 합격했다고들 하시는데ㅠㅠ그분들 보면 어떻게 그렇게 하시는지 궁금...그냥 대단하세요ㅠㅠ그 분들 후기 보고 저를 보면 뭐이리 오래 공부했어 하실 수도 있는데..저는 한달동안 좀 설렁설렁 공부하는 듯 하면서도 열심히 공부했어요! 그리고 다른 몇몇 분들처럼 기출문제랑 답만 달달 외울까 생각도 했었는데..생소한 단어가 대부분인지라..저는 내용 이해 없이 그렇게 하는게 더 어렵더라고요ㅠㅠ
저는 시나공 카페에서 뽑은 이론+두목넷 필기 강의+시나공 기출문제집(11년도~15년도 문제가 들어있고, 가격은 15000원)을 이용했어요
* 시나공 카페에서 뽑은 이론이랑 두목넷 강의 내용은 순서랑 내용면에서 차이가 있긴 하지만, 공부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었어요. (두목넷 강의 내용 중, 시나공에 없으면 강의 멈춰놓고 빈 공간에 다 받아적고 강의들었어요!)
1과목은 하루에 인강 1개씩만 듣고 그 날꺼 복습하고 잤어요. (1과목 인강은 다른 과목들에 비해 길어서 무조건 하루에 한개씩만 들었어요ㅠㅠ한 강의 시간이 1시간정도..긴 편은 아닌데 알바때문에 몸이 피곤해서..) 하루에 한개씩 총 5일동안 다 듣고 난 뒤에 주말 토요일 하루에 1과목 이론 총복습하고 (모든 과목 공통으로 왕두목쌤이 중요하다고 한 부분은 거의 외우면서 하고 나머지 부분은 설렁설렁 읽었어요!) 그리고 일요일 하루에 기출문제집 1과목 과년도 문제 5년치 다 풀고 채점하고 헷갈렸는데 운이 좋아서 맞은 문제랑 틀린 문제만 표시해두고 잤어요! 그리고 다음 이틀동안 그 문제들만 다시 봤어요!(1과목은 많이 틀려서 이틀에 걸쳐서 틀린 문제+답+해설을 봤어요.다른 과목은 하루)
*문제 풀 때 1과목은 특히 많이 틀릴 수도 있는데 당황하고 멘붕 오실텐데 당황하지마세용. 저도 그랬거든요ㅠㅠ1과목은 많이 맞아야 14개..적게 맞을 땐 8개 10개ㅠㅠ1과목은 다른 과목에 비해 유독 강의에서 배우지 않은 내용이 문제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건 어쩔 수 없는 거니까..그건 표시해뒀다가 나중에 시간 날 때 해설이랑 같이 다시 볼 수 밖에 없어요*
2과목도 1과목이랑 마찬가지로 똑같이 인강 하루에 한개씩 들으면서 공부했는데 피곤하지 않은 날은 하루에 인강 두개씩 듣기도 했어요 (2과목 3과목 4과목은 1과목에 비해 강의시간이 30분내외입니당) 2과목끝나고 하루는 2과목 총복습하고 또 하루는 문제풀고 채점하고..다음날 틀린 문제랑 답과 해설만 다시 보고 외워야될건 외우고 넘어갔어요.
*기출문제집에는 제가 푼 답이 표시되어있으니까 2과목 공부할때부터는 핸드폰 어플을 이용했어요. 보통 강의와 이론으로 공부한건 새벽 1시까지지만, 씻고 잠들기 전 까지는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 1과목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3과목 공부할 땐 1과목+2과목 문제풀고, 4과목 공부할 땐 1과목+2과목+3과목 문제풀고 이런식으로! (티비를 포기할 수 없기에 티비보면서도 틈틈이 풀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어플에 해설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기도 하고 귀찮아서 해설은 따로 안보고 틀린 문제랑 답만 보고 넘어갔어요
2과목부터는 1과목에 비해 문제풀 때보다 적게 틀렸어요! 문제가 거의 강의에서 배운 내용이였어요! 그리고 특히 3과목 4과목은 문제 반복 된다는게 문제 풀다보면 느껴지실텐데..문제 푸는 속도도 빨라지더라고요. (물론 이번에 시험문제유형이 달라지긴 했습니다만...저 이번에 문제지 받자마자 쉬운 3과목 4과목부터 풀려고 문제봤는데 멘붕이 왔지만ㅠㅠ다시 멘탈 잡고, 일단 배우고 아는 건 무조건 다 맞자는 생각으로 풀었고 나머지 처음 보는 문제들은 표시만 하고 1과목 2과목 풀고 나서 모르는 문제들은 최대한 많이 들어본 걸로, 그리고 1과목은 몇몇 문제는 상식선에서 그냥 찍었습니다! 근데 찍은건 맞은 것 보다 틀린게 훨씬 많았어요ㅠㅠ앞에서도 말했듯이 찍은거 거의 다 틀렸습니다..)
4과목까지 끝나고나서 이틀동안은 1과목부터 4과목 이론 다 다시 봤어요. 그리고 이 때 문제풀 때 봤던 내용들은 따로 형광펜 쳐가면서 봤어요! 그리고 과목별로 중요해보이는데 잘 안외워지는 문제는 A4에 문제랑 답만 따로 간략하게 써서 외웠어요!(A4 양면 2장정도 나왔습니당)
시험 당일 날 아침까지도 핸드폰 어플로 1과목~4과목 기출문제 풀었어요! (혹시 제가 사용한 어플 알고 싶으신 분은 댓글 달아주세용) 이 어플 홍보대사 아니에요ㅠㅠ그냥 과년도 날짜 선택해서 문제 풀 수 있는 점이랑 과목별로 선택해서 풀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채점까지 해주고 틀린 문제만 따로 알려주니까 좋기도 하고 진짜 저는 도움이 많이 되서ㅠㅠ핸드폰 어플로 풀 땐 틀린 문제만 대충 다시 읽어 보고 넘어가고 그랬어요.
시험 보러 갔는데 1시간 일찍 도착해서..떨려서 계속 핸드폰만 보다가 마지막 20분은 잘 안외워지는 문제 적어둔 A4 내용 대충 보고 시험봤어요! 아 그리고 저는 '기구 이름이랑 기구 별로 하는 일'이랑 '중앙기록물관리기관의 장이 표준을 제정 ·시행해야할 사항' 이게 안외워져서 마지막까지 저 내용 보고 시험봤는데 시험에 둘다 딱! 나왔더라고요.(근데 기구는 맞고 중앙 그건 틀렸습니다ㅠㅠ)
여기까지가 제 공부방법입니당.두서없이 그냥 막 적어 내려가서 오타가 있고 앞뒤가 안맞을 수도 있어요ㅠㅠ
특별한 건 없지만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지금은 실기 준비하고 있습니다..엑셀 넘나 막막한 것...........
-
이전글
컴활2급 필기 합격했습니다.
-
다음글
컴활 2급 필기 합격요..
댓글
dom45c…아이디로 검색
저두 직장생활에 육아에 정보처리기사 공부 하느라 힘든데
같이 화이팅 해요~~^^
실기도 한방에 철커덕 하세요
ys2028아이디로 검색
jini55아이디로 검색
alrud3…아이디로 검색
jin851…아이디로 검색
parani…아이디로 검색
ljw520아이디로 검색
dldhks…아이디로 검색
dom45c…아이디로 검색
dbwbdl…아이디로 검색
algml8…아이디로 검색
828522아이디로 검색
jini55아이디로 검색
kmsuk2…아이디로 검색
ys2028아이디로 검색
htmlse…아이디로 검색
dlehdu…아이디로 검색
lifeis…아이디로 검색
pink50…아이디로 검색
lko092…아이디로 검색
lko092…아이디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