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1/3오전 시험봤는데요.. 비번호 관련 궁금한점..

저랑 같이 시험보신분들이 계실수도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제출하고 나오면서까지 좀 찝찝한 기분이 들어서 살짝 글 올려봅니다.

시험지를 받고 시험 유의사항에 대해 감독관님이 설명해주셨는데요.

한 감독관A님이 시험용지에 비번호가 적혀있는 곳이 있고(엑셀, 파포 슬라이드2)
엑세스(폼형, 보고서형)에는 비번호를 쓰라는 내용이 없는 것을 발견하시고,
무조건 각 장마다 비번호를 작성해서 제출하라고 하셨습니다. 위치나 글씨 크기 상관없다고 하시면서요.

그런데 감독관B님이 그 애기를 듣고, 비번호 작성은 시험용지에 나와있는 대로 해달라고 하셨고요.
두 분이서 의견충돌이 일어나서.. 그 때부터 혼란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애기가 오가기 전, 감독관B는 비번호 글씨는 옅은회색, 10포인트 크기로 넣어달라며 시험용지에 작성되어있지 않은 요구사항도 말씀하셔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나중에는 감점사항이 아닌, 그냥 시험문제를 채점할 때 편하게 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시간되시면 해달라는 거라고 덧붙이셨고요..


사실 두목넷 신면철선생님 강의를 듣고 연습하면서 항상 비번호 작성하는 칸이 어디든 있었기에 자연스럽게 작성하는게 습관이 되었지만 시험용지에는 적혀있지 않은 것이 있어서 어색하긴 했습니다.

두분이 잠시 대화를 나누시더니, 그 이후엔 누구것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비번호를 빠짐없이 작성해달라고 하더군요.
일단 시험을 치루면서 계속 그 부분이 신경쓰여서 제출하기 전까지도 감독관에게 재차 여쭤보았습니다.
비번호 쓰라고 나와있지 않은 곳에도 비번호를 작성해야 하는게 맞냐고....
그렇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엑세스 폼형식에는 오른쪽 상단 머리글부분?에 비번호를 적어서 냈고, 보고서 형식에는 제목(비번호:xxx) 로 작성해서 제출했습니다.



같은 곳에서 시험보신 분들도 조금 혼란스러웠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 부분에 대해선 감점되지 않겠죠?ㅠㅠ.....
댓글
정동명아이디로 검색
ㄷㄷㄷ 저런 형편없는 인력들은 퇴직을 시켜야 할듯 공무원또는 공영기관 직원들 욕먹는 이유를 알거같음;; 대기업 마인드가 없음
차경미아이디로 검색
수고많으셨어요
박재영아이디로 검색
출제된 문제의 양식대로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어차피 용지 상단에 수험번호 및 비번호 이름을 적어서 내니까요 ㅎㅎ 물론 사견입니다.
강도혁아이디로 검색
엑세스는 비번호 적으라고 말이없어 안적어도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박상미아이디로 검색
고생하셧어요!
유혜인아이디로 검색
괜찮겟죠!! 수고하셧어용 ㅎㅎ
양춘수아이디로 검색
고생하셧어요!
고경오아이디로 검색
저도 엑세스 비번호 적는데 없어서 물어보니 안 적어도 된다고 해서 안 적었어요
허은재아이디로 검색
박재영님 말씀대로 지금에와서야 생각해보니 어쨌든 출력후 맨앞장에 비번호이름을 적고.. 또 당시에 프린터할 때 프린터:사람이 1:1이었으니 그게 제것인지 분명한 상황이었으니.. 안해도 될일을 했네요..
그리고 그 때 감독관B님이 말씀하시길 모든 시험답안용지는 서울 한 곳에 모아서 한꺼번에 채점하는거라 이 시험실과 관련이 전혀없는 사람이 채점한다고도 했었고요..
이게 감점사항으로 처리된다면 이의제기하고싶네요.ㅠㅠ 비번호를 결국 시험용지에 쓰여있지 않은 부분...2군데나 타이핑쳐서 작성했기 때문에 불안해요. 이걸로 떨어지지 않길 ㅠㅠ 여러분들도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김혜진아이디로 검색
수고하셨습니다.
정윤진아이디로 검색
ㅜ수고햇습니당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lko092…아이디로 검색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