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만점에 도전하자...19일 오전 시험후기

43세 욱아휴직중인 남성??? 입니다..

처음 시험을 치르고 엑셀 엑세스 파포 등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프로그램이라 2회정도 시험볼 예상하고 공부 했습니다..

그러나 아시다 시피 이번 이험은 정말 쉬웟습니다.

sumif 함수 한개 dsum 함수 한개  나머지는 다 사칙 연산이였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쉬운 문제라도 긴장하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험 시작하고 주변에서 다다다닥 자판치는 소리가 장난이 아니더군요.

하지만 전 독수리 발가락타법 1단이라.....;;;

그래도 천천히 또박또박 입력했습니다.  그러나 입력후 검토 결과 엑셀에서 3개 오타 엑세스에서 1개 오타.. 후덜덜...

만약 검토를 안했다면.. 아무리 빨리 끝냈어도 말짱 도루묵인걸...

시간이 걱정 됬지만 그래도 나름 검토에 투자를 했습니다...

다행이 모르는 함수나 막히는 부분이 없었기에 무난히 작성하고 끝난 시간이 1시간 20분.. 그냥 갈까???

하다가 다시 검토를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파포에서 그림자를 빼먹은것이죠..

그래서 첨부터 다시 검토... 이제 됐구나.. 하고 끝난게 1시간 30분..(검토 그리 오래 안걸려요..;;;)

혹시나 해서 sumif 함수 =*+*+*+*+ 사칙연산으로 또 검토...  엑셀 엑세스 정렬 또 검토.. 그래도 5분...

마지막 전송하고 인쇄하는데... 어머나.. 제가 1등이네요...

당당히 출력느긋히 하고 나와서... 담배하나... 쿨럭....

오늘 문제시 의문 2가지가 있었습니다..

엑셀에서 cach f... 라는 항목이 있었는데.. 이데이터가 숫자인지, 통화인지 의문점..아시다 시피 통화와 숫자는 표현이 다르기 때문에..

엑세스에서 항목 정렬이 숫자는 오른쪽 문자는 중앙으로 알고 있었는데.. 예문엔 그런 지시가 없고 문제엔 모두 중앙으로 써있는 점...

누가 좀 알려주세요~

이상 자랑질 이였습니다...ㅡ.ㅡ

쉬운 시험이라도 오타하나가 모든걸 망친다는 두목님으 말씀이 떠오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노혜민아이디로 검색
전 오후 시험이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하....검토한다고 했는데 긴장했는지...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