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답안

2010년 2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필기 가답안 서비스

내일 오전 9시경 공단 좀더 정확한 공단 답안이 발표됩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f5키로 새로고침을 자주 눌러주세요 .

합격기준
전체 48개 이상 맞아야 하고 한과목이라도 7개 이하이면 안됨



현재 시각 부터 답안은 공단 답안입니다.
수정된 내용없으며 어제 가답안이 공단 가답안과 동일합니다.

oa_1002.jpg


.
댓글
ssensq이름으로 검색

제발 쉬워야할텐데 말이죠 ㅠㅠ

깜놀이름으로 검색

시험날짜 잘못 안줄 알았습니다..
벌써 올라오길레 ㄷㄷ

전지민아이디로 검색

언제올라오나요?ㅠㅠ

어렵다이름으로 검색

시험 어려웠죠~?

김수현아이디로 검색

언제 올라와요??

장유라아이디로 검색

ㅠㅠㅠㅠㅠㅠㅠㅠ가답안언제올라와영??????

ㅋㅋ이름으로 검색

ㅋㅋ

김태완아이디로 검색

전 어려웠는데....ㅎㅎㅎㅎ

이정희아이디로 검색

언제올라오려나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동욱이름으로 검색

3과 빼곤 다 자신 없다... 망했다 ㅠㅠ 이씨;;;;

김원대아이디로 검색

오늘 어땠나요

방사의이름으로 검색

지금 비형 답안올라오고잇는건가용? ㅋㅋㅋㅋㅋ

윤지원아이디로 검색

언제 올라오려나........ 맘이 초초해진다.....

민서영이름으로 검색

에이형은 언제 올라오징 ㅠ 게속 대기즁 ㅠ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B형 62번  "다" 아닌가요?.  802.2 = LLC,  802.3 = CSMA/CD (MAC),    802.4 = 토큰 버스

간절함이름으로 검색

아 떨린다 진짜~
전 A형이었어요.
그냥 문제풀때는 완전 턱걸이라도 붙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막상 가답안 올라 올 시점이 되니깐 불안불안하네요.
어려워써요~~뭔가 새로운 문제들이 많은듯;;
풀었던 유형도 긴가민가 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에이형 가답안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이름으로 검색

과락 기준 8문제, 다합해서 48문제 맞아야 합격맞죠?
이번 시험 넘 어려운거 같아서ㅜㅜ

초초하네요..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15번에 나 아닌가요???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71번
ITU-T 표준은 표준화 대상 분야를 알파벳으로 그룹을 정하고, 시리즈로 번호를 부여한다.

ㅇ A 시리즈 : ITU-T 작업 기구 (12건)
ㅇ B 시리즈 : 표현의 의미 (12건)
ㅇ C 시리즈 : 일반적 통신 통계 (3건)
ㅇ D 시리즈 : 일반 관세 규칙 (100건)
ㅇ E 시리즈 : 전화망과 ISDN (170건)
ㅇ F 시리즈 : 비전화망 통신서비스 (107건)
ㅇ G 시리즈 : 전송시스템과 미디어 (208건)
ㅇ H 시리즈 : 비전화 신호의 전송 (45건)
ㅇ I 시리즈 : 통합서비스 디지털망 (163건)
ㅇ J 시리즈 : 음성 프로그램과 TV 신호의 전송 (52건)
ㅇ K 시리즈 : 간섭에 대한 보호 (35건)
ㅇ L 시리즈 : 외부 케이블과 기타 요소의 구축, 설치와 보호 (17건)
ㅇ M 시리즈 : 국제 전송시스템, 전화 회선, 전신, 팩스, 임차회선에 대한 유지보수(154건)
ㅇ N 시리즈 : 국제 음성 프로그램과 TV 전송회선에 대한 유지보수 (29건)
ㅇ O 시리즈 : 측정 장비의 규격 (31건)
ㅇ P 시리즈 : 전화 전송의 질 (42건)
ㅇ Q 시리즈 : 스위칭과 신호 (490건)
ㅇ R 시리즈 : 전신 전송 (72건)
ㅇ S 시리즈 : 전신서비스 터미널 장비 (31건)
ㅇ T 시리즈 : 텔레마틱 서비스를 위한 터미널 장비와 프로토콜 (98건)
ㅇ U 시리즈 : 전신 스위칭 (49건)
ㅇ V 시리즈 : 전화망상에서의 데이터 통신 (62건)
ㅇ X 시리즈 : 데이터 망과 개방 시스템 통신 (241건)
ㅇ Z 시리즈 : 프로그래밍 언어 (34건)

합격맨이름으로 검색

은근 긴장되네 ㅎㅎㅎ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56번 답 나 아닌가요? ㄱㅣ출문제는 나 였는데 ㅠ확익바랍니다

우웃이름으로 검색

혹시 종로...향진?ㅋ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65번 : 다
66번 : 다
69번 : 가  (표준 응답 모드, 정규 응답모드, 비동기식 평형/균형 모드, 비동기식 응답모드)

72번 : 나
75번 : 라
74번 : 가 (데이터그램 패킷은 순서와 상관 없이 여러 경로로 받은 패킷을 순서로 재정리)
76번 : 라 (동기식 전달모드 -> 비동기식 전달모드)

나라야이름으로 검색

A형도 얼른 공개해주세요 ㅠㅠ

합격하고싶어…이름으로 검색

B형 44번 SRT아닌가요?
(Shortest Remaining Time) 남은 처리시간이 가장 짧은 작업을 먼저 수행이지않아요?ㅠ

박주연아이디로 검색

저도 SRT 했는데 ㅜㅜ

유혜림아이디로 검색

63번 답 나 아닌가요? 호환성이 떨어지는 건 단점이지 않나요?ㅠ

서정여아이디로 검색

다 번은 기계어에 대한 설명같은데여...

에이형이름으로 검색

에이형 답 무지 궁금하네요..ㅠㅠ

ㅌㅇㄹㅇㄴ이름으로 검색

사무자동화 기출만봤더니너무 어려웠네요.. 요약집을 보긴봤는데 이거 예상외로 떨어질거같습니다. A형으로 풀었는데 3과목은 거의 다맞았는데 나머지 12과목에서 피를 봤네요... 이번시험어려웠던거 같네요

122이름으로 검색

저도윗분이랑정말동감ㅠㅠ기출만쭉쭉봐서3과목은거의다맞은거 같고 그외는 거의 다 찍음ㅠㅠ에이형답안은 대체 언제나오나요?ㅠㅠㅠㅠㅠ궁금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78


1. 개요

  CSU는 T1 및 E1과 같은 트렁크 라인을 그대로 수용할 수 있는 장비로써, 디지털 회선
  과의 직접 연결에 이용하는 가입자전송장치를 말한다.



2. 참고사항

  ㅇ CSU는 통상 DSU와 함께 사용되며, LAN 연결장비  인 라우터 또는 브리지 등과 연결
    된다.
  ㅇ 한편, DSU와 통합된 CSU (즉, DSU/CSU)가 제작되어 나오기도 한다.
  ㅇ CSU는 다양한 loop-back(루프백) 테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LAN과의 연결상
    문제가 있을 때에도 국선측 회선은 살아있게 한다.


3. 선로구성

  가입자 선로 단국장치  ↔  CSU  ↔  DSU  ↔  DTE (LAN 장비인 라우터 또는 브리지)
          ↕
        전송로
          ↕
  가입자 선로 단국장치  ↔  CSU  ↔  DSU  ↔  DTE (LAN 장비인 라우터 또는 브리지)

이호아이디로 검색

a형과 b형 문제는 똑같은데, 번호만 다른거 아닌가요??

always…이름으로 검색

A형 답 좀 빨리 올려주시면 안될까요?ㅠㅠ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21

제64조(청력보존프로그램 시행 등) 사업주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력보존프로그램을 수립ㆍ시행하여야 한다.

1. 법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소음의 작업환경측정결과 소음수준이 90데시벨을 초과하는 사업장

2. 소음으로 인하여 근로자에게 건강장해가 발생한 사업장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형 62번에 다인가요 아님 나 인가요?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다가 맞는듯 합니다.  ^^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혹시 65번답 나 맞나요?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65번은  "다" 로 알고 있습니다.  통신만의 접속과  다중화는  "네트워크 계층"  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치섭아이디로 검색

A형 60번 답아시는분...미 국방서의 주도로~~어쩌고 저쩌고..이 답 뭔가요?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미국 국방성 주도로 개발된 고급 프로그램" 까지는
ada 가 확실합니다.  뒤에나오는  "은폐" "대용량처리" 요게..ㅠㅠ 걸리네요

권미현아이디로 검색

저도ada로 했는데 ㅜㅜㅜ

거울소녀이름으로 검색

기출만봤더니, 특히 2과목 너무어려웠던 것 처럼 느껴지네요..;;;;;;
2과목때문에 과락가능성 있을듯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형 65번 데이더 계층은 제 2계층 아닌가요?
답이 나로 되어있는데 맞는건가요?

유혜림아이디로 검색

그죠? 나는 아닌거 같은데..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정답은 "다" 입니다.

통신망 접속, 다중화는 "네트워크 계층" 입니다.

조조이름으로 검색

윽윽 문제 에이형, 비형 달라요 ...............?
에이형 답안좀 빨리 올려주세욘 ㅠ_ㅠ 후달달달

장유라아이디로 검색

A형이랑 B형 문제가.. 다른가요??????ㅠㅠ

윤준경아이디로 검색

문제 순서가 다르죠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 56번에 나 같은데........기출에도 답이 나였는데 ㅠㅠ확인바랍니다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가" 번 맞습니다.  중위에서  "전위" 는  연산을 앞쪽으로 옮깁니다.

"나" 는  "후위" 에 해당하구요.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24번

제8조(전자문서중계자를 통한 전자문서 처리시의 고시사항) ① 법 제18조제1항에 따라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전자문서 처리를 위하여 고시하여야 할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전자문서로 처리하는 대상 업무 및 그 표준화방식

2. 전자문서중계설비를 관리하는 자(이하 "전자문서중계자"라 한다)

3. 법 제20조제2항에 따른 전자문서의 보관기간

4. 그 밖에 전자문서로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전자문서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전자문서의 표준화계획을 수립ㆍ고시할 수 있다.

김희영아이디로 검색

1과목에서 8개 맞으면 과락인가요?ㅜㅜㅜㅜ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8개까지 커트입니다.

7개면 과락입니다.

김희영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은희이름으로 검색

56번 나가 답 맞죠.??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가 입니다.. "나" 는 후위 입니다.

^^이름으로 검색

b형 71번 나 아닌가요??  사설데이터망이아니구 공중데이터망아닌가요????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조금 애매모호 합니다.  "사설" 이란 말이  "공중" 이란 말과도 같습니다.

I시리즈 : ISDN의 "표준화" 라고 하는데,  표준화가 계속 걸리네요.. ㅠㅠ

elly이름으로 검색

사설
[명사] 어떤 시설을 개인이 사사로이 설립함. 또는 그 시설

공중과 반대되는 개념 아닌가요?
보기가 좀 애매하네요.ㅜㅜ

^^이름으로 검색

ㅠㅠ 사설이,,, 개인이 설립하다라는 뜻 아닌가요... ㅠㅠ 국어사전은 그렇든데....

ㅎㅎ이름으로 검색

B형 25번
제95조(보호기간) ①데이터베이스제작자의 권리는 데이터베이스의 제작을 완료한 때부터 발생하며, 그 다음 해부터 기산하여 5년간 존속한다.

성경민아이디로 검색

아 1과목 선방해야하는데 ㅋㅋㅋ

^^이름으로 검색

b형 36번 답 발의자표시 ★ 인것 같네요..ㅠㅠ

이동욱이름으로 검색

A형 8번이랑 10번 답 나, 나 아닌가요??? 잘못 답체크 하신거 같은데
1KByte=8bit 예요, 1MByte=1024KByte 인 나가 정답아닌가요
그리고
10번은 08년인가 09년에 나왔던 문제 찾아보면 XGA가 답이던데

호호이름으로 검색

그러게요...두목샘 강의에서도 알파벳순으로외우라고
v,x순이다 하셧는데..........

이동욱이름으로 검색

아 잘못 말했다 1KByte=8*1024bit 입니다.

호호이름으로 검색

A형 58번
두목넷 문제은행에서 검색해보면
SRT가 선점이고 SJF,HRN은 비선점인데...
먼저 CPU를 할당한다는건 선점아닌가요??????????

ㅇㅇ이름으로 검색

b형 65번답 다 아닌가요? 라로대어있는데요 가답안은..

1212이름으로 검색

너무어려웠어요...........................

저번에비해 ......너무어려워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B형봣는데.....

이제 답안뜬거중에 한개도안틀려야 붙어여 ㅠㅠㅠ
살려주세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이름으로 검색

아 답좀 똑바로 적어주세요 진짜 ㅠ

A형 8번 9번답 10번답 다시 확인해주세요

11이름으로 검색

너무 그러지마세요 ㅡㅡ;;; 출제 위원이 아니라 가답 맞춰주려구 도와주시는 분들인데 ;;;
그냥 틀리면 건의하는정도로 하세요 짜증은 금물! ㅋㅋ
하시는 분들 열받으면 파토남

!!이름으로 검색

다른데
a형 66번 나로 떴네요
제발 2과목에 달렸음 퓨ㅠㅠㅠㅠ

이름으로 검색

가채점 답안은 언제쯤 다 올라오나요..정말 B형 2과목은 지금 거의 다 안올라와서 ㅠㅠ
미치겟네요

ㅋㅋㅋ이름으로 검색

저도 지금 48개 왔다갔다인데 미치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ㅁㅁ이름으로 검색

2과목에서 8개만 맞으면 되는데 왤케 안나오지 .. 불안하당 ㅠㅠ

!!이름으로 검색

간떨려 아무것도 못하겠네요 빨리좀 ㅠ.ㅠ
2과목에서 10개만 ㅠ퓨ㅠㅠㅠㅠ

이호아이디로 검색

a형 8번 10번은 맞는거 같은데요.

1이름으로 검색

8번 책에도 2번이 답 맞습니다.
저기 잘못 된거구요

10번은 08년인가 09년에 나왔던 문제 찾아보면 XGA가 답이던데

이호아이디로 검색

현재 가답안에 8번2, 10번2 으로 되어있어서 맞다고 한건데요.

1이름으로 검색

저는 8번이 가라고 되어있고

10번이 라 라고 되어있네요 ㅠ;

합격이다이름으로 검색

10개빼고 48개맞았어요 ㅋㅋ합격 다들 실기고고고싱 ㅋㅋㅋ

안지선아이디로 검색

축하드려요^^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37번

제5조(작업기기의 조건)
① 사업주는 영상표시단말기 화면의 성능이 다음 각호에서 정한 것으로 제공하여야 한다. 1. 영상표시단말기 화면은 회전 및 경사조절이 가능할 것
2. 화면의 깜박거림은 영상표시단말기 취급근로자가 느낄 수 없을 정도이 어야 하고 화질은 항상 선명할 것
3. 화면에 나타나는 문자·도형과 배경의 휘도비(CONTRAST)는 작업자가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일 것
4. 화면상의 문자나 도형 등은 영상표시단말기 취급근로자가 읽기 쉽도록 크기·간격 및 형상 등을 고려할 것 5. 단색화면일 경우 색상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배경에 밝은 황·녹색 또 는 백색문자를 사용하고 적색 또는 청색의 문자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도록 할 것

[출처] 영상표시단말기(VDT) 취급근로자 작업관리지침>|작성자 이시스

유혜림아이디로 검색

저기 지금 답 맞는거에요? 아까 찾아보니까 용지 아래부터 20밀리던데.. 작년기출.. 잘못봣나ㅜㅜ 그리고 B형 29번은 물건 생산과 유통의 자동화는 공장자동화 아닌가요? 답이 가인거 같은데.... 아닌가요?ㅠㅠㅠㅠ

이호준아이디로 검색

문서는 용지의 위부터 30㎜, 왼쪽부터 20㎜, 오른쪽 및 아래부터 각각 15㎜의 여백을 두어야 한다.

음음이름으로 검색

위30  좌20  우15  아래15

기출문제 해설란에 씌여있어요.

도움이름으로 검색

A형  28번
1. 등록번호
2. 저작물의 제호
3. 저작자 등의 성명
4. 창작,공표 및 발행 연월일
5. 등록권리자의 성명 및 주소
6. 등록의 내용

^^이름으로 검색

a형 8번답 "가"가 아니라 "나" 아닌가요?

1kbyte = 8192bit 라고 네이버에서 단위변환 하면 나오는데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36번

제18조(기안자등의 표시) ①영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기안한 자는 기안문의 기안자란에 서명하고, 영 제15조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검토 또는 협조한 자는 해당란에 직위 또는 직급을 쓰고 서명하되, 영 제15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다른 의견을 표시하는 때에는 기안문의 해당 직위 또는 직급 다음에 "(의견있음)"이라고 표시하고 해당 서명란에 서명하여야 한다. 이 경우 그 의견을 당해 문서의 본문의 마지막에 표시하거나 별지에 표시하여야 한다.<개정 1996.5.28, 1999.9.2, 2001.2.14, 2003.7.14>

②영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처리과의 업무분장상 수개의 단위업무를 총괄하는 책임자(이하"총괄책임자"라 한다)가 있는 경우에 그 소관업무를 분담하고 있는 자(이하 "업무분담자"라 한다)가 기안한 때에는 총괄책임자의 검토를 거쳐야 하며, 총괄책임자가 기안한 때에는 업무분담자의 의견을 들은 후 영 제15조 및 영 제16조의 규정에 의한 검토·결재등을 받아야 한다. 다만, 총괄책임자 또는 업무분담자의 출장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검토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이를 생략할 수 있으며, 검토자의 서명란에 출장 등의 사유를 명시하여야 한다.<개정 1999.9.2, 2003.7.14>

③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총괄책임자 또는 업무분담자가 기안문에 대하여 검토등을 하는 때에는 기안문의 검토자의 서명란에 서명하되, 그 내용과 다른 의견이 있는 때에는 기안문의 해당 직위 또는 직급 다음에 "(의견있음)"이라고 표시하고 해당 서명란에 서명하여야 한다. 이 경우 그 의견을 당해 문서의 본문의 마지막에 표시하거나 별지에 표시하여야 한다.<개정 1996.5.28, 2003.7.14>

④영 제14조제5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안문의 해당 직위 또는 직급의 앞 또는 위에 발의자는 ★표시를, 보고자는 ⊙표시를 한다. 다만, 전자문서인 경우에는 발의자는 해당란에 ★표시를 하거나 발의자가 누구인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기안자·검토자 또는 결재권자의 직위 또는 직급란에 발의자 항목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전자문서로 결재하거나 결재권자에게 직접 보고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보고자의 표시를 생략한다.<개정 2003.7.14>

성경민아이디로 검색

발의자표시 이런거 왜 묻는지 몰겠네 -_-;;;

안지선아이디로 검색

일부러 틀리게 하려는 음모가.. -_ㅠ ㅋㅋ

5이름으로 검색

a형 9번답
나번 아닌가요??

이동준이름으로 검색

2과목에서 안나온 답중에 1개만 맞으면 합격이네요 왕두목님 정말 감사

유혜림아이디로 검색

합격이네요^^ 감사해요~

김영남이름으로 검색

합격이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라성호이름으로 검색

가형 9번에
"나"가 아니라 "라"임

OCR은 입력기기가 아닌 판독기기입니다.
[05.3월 기출문제 15번문제와 동일]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29번에 라 맞나요 ?가 아닌가요? 왜그러죠ㅠㅠ

1이름으로 검색

아니

홈페이지마다 가답안 책정한게 다 다르네요 ㅠ.ㅠ

뭐가 답인지 모르겠다 ㅠ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b형 39번

http://likms.assembly.go.kr/law/jsp/BylView.jsp?LAW_ID=D1918&PROM_DT=20090724&PROM_NO=00037&BYL_KIND=서식&BYL_NO=21&BYL_SNO=0

김경호아이디로 검색

39번 답이  "가"  등록의 목적 이란 말씀이죠? ^^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형에 29 번 가 아닌가요 ? 31번은 라아닌가요 ?진짜 중요해요
ㅠㅠㅠㅠ

ㄱㄱ이름으로 검색

A형 8번답 나번 아닌가요??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 형 31번에 다 인가요 ? 라 아닌가요?

에이형이름으로 검색

a형 8번답 저도 확실히 나 같아요

전영미아이디로 검색

A형 6번 "라" 정답 아닌가요?? 여기저기 답이 왜 다른거죠..ㅠㅠㅠㅠㅠㅠㅠ

-_-;;이름으로 검색

다른 데는 답이 같은데 두목넷만 다르네요 ;;

1이름으로 검색

다른데 또 어디서 볼수있나요??

주소좀 부탁드려요

ㅁㅁ이름으로 검색

a형 3번답은 나 맞나요?? 전 라 같은데..ㅠㅠ

1이름으로 검색

A형 1과목

다시 좀 체크해주세요

찝찝한게 한두개가 아닌거같아요

검색중이름으로 검색

검색해보니까 b형 32번 나, 36번은 ★이게 맞는것 같고 39번에 가

39.제5조 (저작권등록부등)

① 영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저작권등록부, 출판권등록부 및 저작인접권등록부 (이하 "등록부"라 한다)는 각각 별지 제9호서식, 별지 제9호의2서식 및 별지 제10호서식에 의한다. [개정 2000. 8. 31]
② 등록부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등록하여야 한다. [개정 2000. 8. 31]
1. 등록번호
2. 저작물의 제호
3. 저작자·출판권자 또는 최초의 저작인접권자의 성명
4. 등록연월일
5. 등록의 내용
6. 등록권리자의 성명 및 주소

이주현아이디로 검색

4과목 65번  정답은 (다) 아닌가요? 여러분들의 답변 제발 기다립니다!!

서재원이름으로 검색

b형 28 어떻게 보면 라도 되지만 가도 되는 거 아닌가요?
제생각에는 물건생산이랑 사무관리 자동화랑 은 연관이 안되는 것 같은데 ㅠㅠ

ㅇㄶ이름으로 검색

A형 8번에 답:나 로 수정해주시구욤.. 1개차이로 간신히 합격했네요 49개 ㄷㄷ... 49*1.25하면 61.25 ㅎㄷㄷㄷ

이름으로 검색

ㄷㄷㄷ.........답안나온거 2개빼고 딱48개........피말린다ㅠㅠ수고하셨습니다~

백희영이름으로 검색

아... 2과목에서 아직 안나온 답 2개 중 한개 맞아야 합격인데 ㅠ_ㅠ
1,3,4과목은 완전 잘봤는데 2과목에서 지금 7개 맞은 상태..
진짜 피말리네요 ㅠ_ㅠ

전영미아이디로 검색

A형 3번도 정답이 "라"라고 되어있는 곳도 있네요...
어떤쪽이 맞는건지...-_-

그거랑 상관없이 일단 합격이예요~~
다른분들도 좋은결과 있기를 바래요!!!!

ㅇㅇㅇ이름으로 검색

저도 안나온거 빼고 48 개에요 ....... 아 그기분 너무 잘알아요 ........ 진짜 근데 그 두개다 확신이 안가네요 ㅜㅜㅜㅜ

1이름으로 검색

모든건 내일 낮 10시에 ㅎ

ㄴㄴ이름으로 검색

다른데랑 비교하니 다른 답들이 몇개있네요..ㅠㅠ내일 나오는건 확실한거죠??

-_-;;이름으로 검색

다른곳 1과목은요 라 가 라 나 나 라 라 나 라 나 / 나 다 다 가 라 가 가 가 라 다

아ㅠ이름으로 검색

아 또 한문제 차이로 떨어지는건가 ㅠ

2과목 과락만 안나오면 합격인데

제발 ㅠㅠㅠㅠ

ㅠㅠ이름으로 검색

나 저번에도 1문제 차이였는데 지금또 ㅠㅠㅠ 그래요 ㅠㅠ

백희영이름으로 검색

저도 마찬가지 ㅠ_ㅠ
진짜B형 2과목 과락만 아님 합격인데 ㅠ_ㅠ
답 몇번 쓰셨어요? 39,40 번이요 ㅠ_ㅠ

always…이름으로 검색

전 2개 빼고 78개네요~ㅋㅋ와우~ㅋㅋ

김수연이름으로 검색

32개 틀렸으면 합격인가요? 불합격인가요?
ㅠㅠ

23이름으로 검색

턱걸이 아닌가요;;

12이름으로 검색

가답안 뜨는 사이트 여기말구 다른곳도 알려주세요 비교해볼려구요.ㅠㅠㅠ

>수연님이름으로 검색

48개만 맞으면 합격 님 합격 ㅊㅋㅊㅋ

임소영아이디로 검색

B문제 사무경영 나머지 답안 언제나올까요 3개만 더 맞으면 무난히 합격하는데 혹시 나머지 다 틀렸을까봐 불안해죽겠어요 ㅠㅠ
그나저나 저기 답안 믿어도 되는건가요 80%이상은 맞겠죠?
아니면 정말... ㅠㅠ

1이름으로 검색

대다수의 홈페이지 답이 다 맞는데....제일 믿었던 여기만...

A형  72번  78번  답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금 제컴퓨터로 봤을땐 72번 나, 78번 다

로 표기되어있어요

이히힛이름으로 검색

접근속도 어떻게 구하남요? 단위가 bit/sec로 봐서 32/0.5 로 해서 64나왔는데..

ㅡ,.ㅡ이름으로 검색

왕두목님 믿었는데...쩝

실기는 고려해 봐야 할듯;;

김수연이름으로 검색

a형 25번 아시는 분 없으세요?
ㅠㅠ 짐 완전 턱걸이라 그것만 믿고 있어요~

ㅁㅁ이름으로 검색

B형은 답 그런대로 맞는 편이죠?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지금부터 답안 오류에 대한 의견 받습니다 ^^---------------------

4이름으로 검색

a형 6번, 나 맞아요??

백희영이름으로 검색

★왕두목 선생님★
B형 39번 답 [가] 정말 맞는거죠?
저 이거 맞아야 합격이거든요..
이거 틀리면 과락으로 떨어져요 ㅠ_ㅠ
아 진짜 심장 터지겠네요 ㅠ_ㅠ
죄송한데 한번만 다시 확인해주세요 ㅠ_ㅠ

김강석아이디로 검색

65번 다 아닌가요???

재석이름으로 검색

A형 72번 답이 뭐나요?
나 인가요 다 인가요?

다른 사이트는 답이 '다'인데 여기는 '나' 이네요 ㅠㅠ

dalsik이름으로 검색

비형 65번 다 맞는건가요? ㅋ

5이름으로 검색

a형 78번도 확인해주세요. 다른데는 나로 떠서..
 다 맞나요?

황세원이름으로 검색

A형 10번이요, XGA가 제일 높다고 하셨는데 아닌가요?

1이름으로 검색

A형 72번 , 78번 답 이상한거 같은데

다시한번 체크해주세요

물 데 네 트 세 표 응

데이터링크 2계층 맞는말 아닌가요??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형 29번에 가 아닌가요 물건생산이 관련없는거 같은데 ㅠㅠ
제발 저 한문제만 맞으면 되는데 ㅠㅠ 확인부탁해요

ㅋㅋㅋ이름으로 검색

여기 답 빨리 올라와서 좋아요^^
두목쌤 감사합니다.
필기 무난하게 합격이네요~~^^
실기는 여기서 꼭 준비하려고요-0-
학원 다녀야 되나 했었는데 여기서 준비 잘 해서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자격증 올해에
꼭 따겠습니다.
필기 강의를 무료로 풀고 실기강좌를 듣게하려는 마케팅전략! 참 굿아이디어네요 ㅋㅋㅋ

1이름으로 검색

가답안 매겨서 합격인거 같긴한데

전혀 안심이 안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히힛이름으로 검색

A형

3번 64m BIT/SEC 같구요

8번 답 나 같고요

10번 xga 아닌가요??

9번 비디오카메라가 2d인가요??

익스터디신면철아이디로 검색

f5 키 눌러 새로고침해보세요 한시간 전 답을 보고계신듯합니다 ^^

신치섭아이디로 검색

또 떨어졌네...아 ㅅㅂ 미치겠다..2개차이..돌아버리고 싶다

두목님이름으로 검색

다른곳이랑 다른 가답안이 너무 많음 ㅜㅜ

72번은 '다'가 맞는 정답이예요~

ㄹㄹ이름으로 검색

a형
1과목이랑 4과목만 다시 답확인하시구 수정해주세요~

아싸이름으로 검색

무난하게 합격이네요^^ 쌤 감사하구요~ 실기에서 뵈요^^

아는여자이름으로 검색

딱 48개.ㅋㅋ
제발 여기서 수정되는 답 없어야 할텐데..!!!

always…이름으로 검색

왠지 이거 보니까... 위에 가답안 믿을게 못 되는 것 같아요~에휴~

학생이름으로 검색

a형 72번에 데이터링크계층답이 나인가요?

선미애아이디로 검색

저두 합격같아여~ 얼마만인지... 아직 불안하긴 하지만여^^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제발 29 번이랑 21 번 확인좀 부탁드려요

조조이름으로 검색

A형 8번(가), 10번(라) 확인해주세요. 정답이 저렇게 돼있는데, 정답이 8번(나),10번(나) 인것 같아요.

서정건아이디로 검색

저도 29번에 가 했는데..

헐헐이름으로 검색

답안이 어이없네.ㅡㅡ;;;

기존의 정답도 틀린답으로 바꾸네..ㅡㅡ;;

지현이름으로 검색

b형 29번 가 번은 아닌거확실한건가요? ㅜㅜ

ㅠㅠ이름으로 검색

저도 b 29 가했어요 물건생산이랑 사무관리 자동화가 관계가 있는 건가요?

ㅜㅜ이름으로 검색

저도저도요 제발 ㅠㅠㅠ 물건생산..??ㅜㅜ

재석이름으로 검색

A형 답안지 33번 답 '라' 인거 같은데...

다른 사이트도 답이 라 라고 올라왔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ㅌㅋㅊ이름으로 검색

b형보신듯 A형은 답 가네요 기사플러스도

이인정아이디로 검색

저도 개인적으로 '라'였으면 좋겠는데... '가'번도 잘 읽어보면 답인것 같기도 해요. ㅠㅠ

민병두아이디로 검색

이거근데보통 틀린거 한두개있져?ㅠㅠ

??이름으로 검색

다른 사이트가 어디죠?

fadd이름으로 검색

75/55/95/65

발등에 불떨어져서 3일 벼락치기로 합격^^

실기때 뵙겠습니다~

재석이름으로 검색

http://cafe.daum.net/gisa79
 
여기에 다른 답안 나와 있습니다. 틀린답이 조금 많네요 여기 사이트랑 비교해보니

뭐가 맞는건지--;

ㅡㅡ이름으로 검색

다들 다른 사이트 다른 사이트 하는데 정작 다른 사이트 말해주는 분은 안계시네요...

12이름으로 검색

아놔...

진폭 위상 동시에 변조하는 방식

PSK 찍었다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형 38번은 가인가요? 라는 아닌가요?

현진헌이름으로 검색

65번 다에요~

이히힛이름으로 검색

두목넷 강의 다듣고 문풀 강의 06년 부터 다듣고

06~10까지 2번 풀고  가니깐

60/60/85/75 으로 합격..

서정여아이디로 검색

B형 72번 답 '나'번 맞습니다.
전송계층은 네트워크 종단 시스템간의 일관성 있고 투명한 데이터 전송을 제공하도록 두 종단간 에러복구와 흐름제어 제공...

44이름으로 검색

앞에 어떤님이 달은 리플보니깐
다 맞던데요?

후우~이름으로 검색

저도 A형이었는데, 두목님 B형이랑 다른데 B형이랑 정답 같구요~~ (다른건 1갠가 2개 있음;)
A형 1과목 답 틀렸던건 B형이랑 헷갈리셨나봐요ㅠㅠ A형만 그랬어요 ㅠㅠ
저 앞에 실망이라고 말씀하신분 땜에 제가 좀 맘이 그래서요 ㅠㅠ
그냥 잘못 올리신거에요 ㅠㅠ
두목님 감사합니다!!
실기때 뵈어요 ㅎㅎ

우와이름으로 검색

딱 48개 ㅠㅠ
말많던 a형 1과목 이제 확실한거같애요~
4과목 72번 답 다맞죠? 수정해주세요 ㅋ
그리고 78번 다른데는 나로되어있던데. 동기제어맞나요?

마킹잘못해서 아는문제를 두개나틀렸네 우씨 ㅜㅜ

A형 33번이름으로 검색

A형 33번은 '라' 아닌가요?
'인건비와 사무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분산관리보다는 집중관리를 강구해야 한다'

분산관리와 집중관리가 문서관리 규정에서의 차이구별이 어렵군요.

강문수이름으로 검색

저도 '라'번인것 같고 님 의견이랑 같습니다.

11이름으로 검색

제가 보기에는 재석님이 다르다고 하는건 아마 정말 몇명문제 인것 같아요...
원래 제생각에는 그정도 애매모함은 어느 시험에도 있으니...

바보들이름으로 검색

오늘은 여기서 대충 맞춰보고

내일 맞추세요 ㅡㅡ;;;

정확한 답은 내일께 정확하니깐요.

2이름으로 검색

A형 78번 답 나로 수정 해주시면

맛스타쏩니다

이창재아이디로 검색

과락 당한줄 알고 완전 멍때리고 있었는데

다시 봐보니 틀린개수였음ㅋㅋㅋㅠ.ㅠ

두목님 감사합니다. 실기시험도 잘 부탁드려요!!^^

현진헌이름으로 검색

50개로 합ㅋ격ㅋ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한과목에 8개맞아야죠????????????

4이름으로 검색

과목당 8개씩 8/8/8/8

맞추시면

다음에 다시 필기시험 치셔야 합니다

이름으로 검색

11/11/11/15 딱 48개예요 ㅠㅠ제발변동없어야는데..

ㅋㅋㅋㅋ이름으로 검색

저도딱 48개 ㅋㅋㅋ 변동있으면 진짜 큰일남 ㅠㅠ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아니 한과목에서 8개서 못맞으면 과락으로 떨어지죠?
평군은 50개 넘는데 ㅠㅠ 2과목이 망해서 ㅠㅠ

4이름으로 검색

네...

최소 8개는 맞춰야 해요

손윤희아이디로 검색

여기도 알바가 있는거 같네요 ㅋㅋㅋ
다른 사이트 답이랑 비교했는데 같아요...문제없음...
필기 무로강의 감사합니다...
실기때 뵈요...^^

..이름으로 검색

방금 오신거 같은데....

좀 사정보고 얘기하세요...

알바가 아니라 처음엔 오답이 많았어요..ㅡㅡ

손윤희아이디로 검색

처음부터 있었습니다...저는 b타입이었는데 답이 다른곳보다 빠르게 올라왔었고 그와중에 처음에 두개가 금세 바뀌었고 그러고 나서는 오답 없었습니다...
물론 아닌분들도 계시겠지만 다른사이트 다른사이트 노래하는데 다른사이트 답하고도 같은걸요^^

00이름으로 검색

b입은 그랬나보죠. a타입은 오답 많았어요.

할일 없어서 알바짓 합니까.ㅡㅡ;

Shelli…이름으로 검색

턱걸이 동지들 보이시네요~ ㅋㅋ
12/9/14/13 ......... ㅠㅠ

제발변동없길이름으로 검색

12/12/14/14인데요, 제발 변동없기를 바랍니다...

이지수아이디로 검색

10/12/15/11 완전 턱걸이..ㅋㅋㅋㅋ07~10년도 출제문제 한번보고 ㅋㅋㅋㅋ 오예
더이상 답 안바뀌었으면 좋겠다 ㅜ.ㅜ

원샷원킬이름으로 검색

65/55/85/60 합격 강의는 안봤지만 자료는 좋아요~!!! 수고하셨습니다. 실기는 필히 듣겠습니다.

김향진아이디로 검색

b형 29 번이랑 38번은 답이 확실한가요?

제발이름으로 검색

저도 이답안으로 14/9/14/11  딱 48이예요.
ㅜㅜ제발그대로이길..

그리고 제발 답안실수 안했었으면..ㅜㅜ 저 답안지 바꿨어서 더 불안해요..ㅜ

조서이아이디로 검색

내일도 큐넷에 요대로 올라와야할텐데 말이죠 ㅜㅜㅜㅜ
14/13/13/11 오늘 넘 어려웠어요 ㅠㅠ
확실히 합격하면 실기도 수강할게요!!!!ㅋㅋㅋ

4이름으로 검색

아놔...

진짜 1과목부터 죤내 어려웠음...ㅋㅋㅋㅋ

해를 거듭할수록 시험들이 어려워지니...

쥭을맛

신하늬아이디로 검색

16/10/19/18개 나왔네요 가답안으로는 2번 과목이 너무 어려워서 과락 나올거 같았는데 다행이에요 두목넷 강의 강추입니다. ^^

변동없어라이름으로 검색

12/10/13/14 면 합격 맞죠?

여기서 변동 없어야 할텐데..
아슬아슬하게 합격한거 같아요ㅋㅋ
그래도 3일 공부한거치곤 결과가 좋아서 기분이 좋네요

낼 지나고 실기때 뵐께요!!

거울소녀이름으로 검색

2과목 8개 맞췄는데 과락인가요?ㅠㅠ

김원대이름으로 검색

딱 합격이네요...정확한 답은 낼 나옵니다

달려라봉자이름으로 검색

다른과목에서 32개이상을 맞췄다면

합격입니다

ㄷㄷ이름으로 검색

다른 과목에서 40개 이상 맞춰야 합격 아닌가요?

감사합니다이름으로 검색

가답안 결과 50개로 겨우 합격하겠네요.

이틀이였지만 열심히 왕두목님 동영상 강의로 공부해서 좋은 결과 얻은 거 같네요

아무 자료 없는 상태에서 이 사이트 알고서 얼마나 기뻤던지..

applem…이름으로 검색

맞는개수로
12/8/15/14
과락일까용?;;;;;

전문가이름으로 검색

과락인지 아닌지도 모르시네~

가채점보다 평균 2개정도 낮게 나오니깐

46개로 탈락가능성이 있습니다.

손유정아이디로 검색

8개면 과락 아니예요 ~ 합격하셨네요 ㅎㅎ

이동창아이디로 검색

11/11/18/15
이러면 합격맞죠??

김효진아이디로 검색

가답안이 바뀔확률은요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나라도 바뀌면 ㅋㅋㅋ끝인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현이름으로 검색

13/10/20/20 합격이내요 ㅎㅎ.. 정보처리 따고 보는거라 3/4과목은 쉽내용!
다들 합격하시길!

손유정아이디로 검색

2과목 9개 맞았는데, 3과목 19개 맞아서 무난하게 합격점수 받았어요 ㅎㅎ

완전감사해요이름으로 검색

60/60/80/90 완전 감사합니당^.^

1,2과목이 어려웠던거 같아 무지 걱정했었는데 ㅜㅜ

실기때 뵈어요, 왕두목 선생님 정말 감사해요~!!!

강문수이름으로 검색

먼저 두목넷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림니다.
두목님 가답안으로 채점 결과 평균70점으로 합격했어요,,ㅋㅋ
왕두목(신면철)교수님 정말 감사드리구요, 실기때 뵈어요..~~~

창원남이름으로 검색

13/11/14/15

전공시험이 많아서 되든 떨어지면 다시 치자는 마음으로 두목넷보고 딱 하루공부하고 시험쳤습니다. 하루라 하기에도 좀 그렇네요 5시간정도 동영상 훑어보는식으로 공부했으니,
전공이 제어쪽이라서 3강은 대충듣고 공부를 안했더니 예상밖의 문제에서 틀린듯싶구요 ㅠ 자만은 금지인듯
5개 턱걸이했으니 답이 바껴도 크게 상관 없을듯하고 ㅎㅎ,
단기간에 자격증 따자고하면 이곳이 좋을듯싶네요
어제 새벽까지 강의들은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황현정아이디로 검색

가답안이 안바꼈음 좋겠어요
안바꼈음 좋겠어요
제발.............ㅠ.ㅜ
턱걸이임...............

아이이름으로 검색

왕두목님감사염 ㅜㅜ
무료강의보고 기출문제 풀고 12.12.13.17개로 합격이용 ㅋㅋㅋ 실기도 두목넷 ~

명쓰이름으로 검색

비형 29번 가아닌가요?
물건생산이 관련이있나요?

고범석이름으로 검색

16/12/18/19 왕두목.... 필기 굳~

장유라아이디로 검색

12 10 16 15 /// 53개로 가채점은 합격이네요!!! 2과목이 좀 불안하지만 ㅠㅠ 기뻐요 ㅋㅋㅋㅋ 제발 이대로 답이 쭉 가기를 ㅋㅋㅋㅋ

바보이름으로 검색

신면철선생님 덕분에
15 11 19 16 으로 합격했네요감사하니다. 실기도 두목넷에서 할겁니다.

제자이름으로 검색

ㅋㅋㅋㅋㅋ 어제 하루 공부했어요
책도 프린트도 없고
그냥 인강 듣고 시험 봤습니다
1과목은 절반 정도 보고 나머지는 이론 들었습니다
기출은 2회정도 풀어봤구요
아슬아슬하게 통과네요~~~~~~~~~~~~~
감사해요 ^^

이름으로 검색

14-11-17-15 

1,2과목이 너무 어려워서 과락나올줄 알았는데 ㅠ 3과목이 절 살렸네요 ㅎㅎ
근데 답이 바뀔 가능성도 있는거죠?? 많이 안바꼈으면 좋겠네요~ㅠ

어려워 ㅠㅠ이름으로 검색

12 / 11 / 15 / 14
이번주 월요일부터해서 주중에 4시간 어제 12시간....공부했거든요
1과목, 2과목 어려웠습니다...ㄷㄷㄷ 가채점으로는 합격이네요 다행...
실기 수강할께요^^ 필기시험 준비 도와주신 왕두목 쌤 감사합니다.

ssensq이름으로 검색

70 / 65 / 95 / 85점

합격햇어열~~~~ 역시 벼락치기 하니깐 되는군열 ㅎㅎ

하지만 1,2,과목은 역시 기출경향이랑 완전히 다른 ㅠ

선상엽아이디로 검색

14-9-17-11  2과목 겁내 어려웠음;; 3과목이 날 살려줌 ㅠ.ㅠ 4과목은 선방한 느낌.. 2과목 책점할때 손이 후덜덜 과락나올까바 조마조마했어요..

으헉이름으로 검색

8 / 12 / 16 / 12

40점 60점 80점 60점이네요 평균 딱 60;;;;;;;;;;

진짜 하나라도 틀리면 끝장납니다ㅠㅠㅠㅠ

스릴이 넘치네요;; 제발 가채점답안 그래도이길 빌어요!

두목님~이름으로 검색

70점/70점/85점/70점 합격인거같아요^^ 크게 변동없으면요 ㅎㅎ
풀면서 완전 쫄았는데 생각보다 잘 나왔네요 ^^ 실기때뵈어요 ㅎㅎ

ㅎㄷㄷ이름으로 검색

사무자동화 이답이 맞다면
13/10/16/17
인데 2과목이 제발 변동없길;;

제발 이 답으로 가길 제~~~발~~~ㅜㅋ맞겟죠?ㅜㅋㅋ

서정건아이디로 검색

어쨌든 다행히 합격으로 계산되네요 ㅠ.. 두목넷 덕분입니닷~

ㅠ.ㅠ이름으로 검색

뭔가 아슬아슬한 느낌..
완전 망쳤다 생각했는데 가채점 해보니까 그럭저럭?...

15 / 10 / 18 / 14 나왔어요 ;ㅁ;
나름 안정권이겠죠? ㅜㅜ 2과목이 좀...;;;;;;

김지웅아이디로 검색

왠지 모를 긴장감... ㅠ.ㅠ

15/15/13/16 안정권이겠죠???

ㅠ.ㅠ

킴Ǹ…이름으로 검색

처음 답 체크 당연히 과락 날줄 알았던 1과목.. 후루꾸 작렬
평균 60점..
다시 매기니 62.5
10 11 15 14  50개 맞췄네요..
2개까지 변동은 허용

킴Ǹ…이름으로 검색

다른 싸이트랑 가답안 비교해볼랬더니,
다른 싸이트는 발로 풀어서 올려놨는지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리네요;;

똥줄탐이름으로 검색

2과목 제발 ㅠㅠ넘어려웠음 ㅠㅠ

10/8/18/14

바껴도 맞는쪽으로 바뀌길..

안지선아이디로 검색

두목넷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ㅎㅎ
실기 때도 두목넷에서~!

윤지원아이디로 검색

11/9/15/14 가답안 변경되면 쪽박인디....
변경없기를...

송권석아이디로 검색

어제 완전 벼락쳐버렸는데

2과목이 10개.. 좀 불안한데..

합격권인거 같네여..

합격하면 실기 ㄱㄱ싱 할게여~

오잉이름으로 검색

13 13 18 14
어제그제 이틀 벼락치기 했는데
다행히 안정권인 것 같네요
아 다행 ㅠㅠ 눙무리 ㅠㅠㅠ

그래도 기출 다 풀고 틀린 건 인강으로 확인하고
이론도 1.6배속으로 다 듣고 ㅋㅋ
진짜 도움된 것 같아요
실기때 뵙겠습니다

제발하늘이시…이름으로 검색

제발제발

b형이게 답이길..

제발 간곡히 비나이다........

아님 다시 재시험입니다.

어제 6시간 공부해서 친 시험인데..

1개로 떨어지기 너무 두렵고 안타까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번 왜케 어려웠던건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착하게 살테니 ~~~~~~~~~~~~~~~~~....붙기를...이게 정답이길..

소여미이름으로 검색

맞은 갯수로
10/15/13/12 인데
합격인가요? 뭔지 잘몰라서.. 님들 알려주세요*^^*

안지선아이디로 검색

총 48개 이상이어야 하고, 한 과목이라도 7개 이하이면 안돼요
합산하면 총 50개이시니까 가답안 채점상으로는 합격이신 듯해요ㅎㅎ

배소영아이디로 검색

고마워요*^^*

제발..이름으로 검색

아악아악아악아아 ㅜㅜ 햇갈려서 두개중에 찍은 거 다틀렸네 ㅜㅜ 아 그래도 50개맞아어요~ㅜㅜ
아 제발 이대로~~~ 불안해~~

ㅇㅇ이름으로 검색

넘어려웟어여;;;;ㅠㅠㅠㅠ

윤진수아이디로 검색

2과목 8개 맞았습니다 턱걸이 휴.. 답안 수정되고 그러진 않겠죠? ㅜ

김보라아이디로 검색

11/11/14/12 딱 48개네요ㅠㅠ
두목넷,큐넷 확인결과 가답안 동일하네요
마킹 맞게했기를 기도해요ㅠㅠ
으으 조마조마 하네요

ㅜㅜ이름으로 검색

2문제 차이로 떨어졌어요ㅜㅜ

재호이름으로 검색

10/9/14/15 딱 커트라인 합격 한거 맞죠?

안지선아이디로 검색

과락 없이 딱 48개로 합격이시네요ㅎㅎ

12이름으로 검색

솔직히 비형 6번두 문제가이상한거같네요
사무자동화 환경개선이
사무기기의 고장 시간이 감소한다는게 전 좀 이해가 안가네요 ㅠㅠ
문제가 이상한거같음 낚인건가ㅡ..ㅡ'

^^이름으로 검색

60/50/85/50   

저도 겨우 턱걸이..

3일밖에 공부 못하긴 했지만.. ㅎ

넘 어려웠던 것 같아요 ㅠ  애매한 문제, 꼬아 놓은 문제도 많고 ㅠ

암튼 두목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합격했어요 ^^

제 홈피로 홍보 마니 할게요 ~~~!

...이름으로 검색

가형 답안 33번 아무리 생각하도 라인것 같은데...ㅠㅠㅠ 저 2과목 이거 한문제땜에 과락.ㅠㅠ

12이름으로 검색

가답안 아직안떳죠? 좀따 큐넷에서 뜨면 이의제기하죠
자기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는건 분명히 이의제기를해야함 전화로~~ㄱㄱ

ㅁㄴㅇ이름으로 검색

아무리 봐도 가형 33번 나형 38번 답은 '라'인것 같네요
집중관리랑 분산관리 장단점이 있는데 집중관리 장점만 들어놓고 집중관리가 가장 바람직하다니
이의 신청 많이 해주세요 전화도 하시고ㅋㅋ 큐넷 홈페이지에 이의신청 하는 곳에도 써주세요

김유진이름으로 검색

꼭 답변해주세요!
가답안 변경 많이 되나요??????
진짜 턱걸이라서ㅠㅠ

김종민아이디로 검색

평균 75로.. 간신히 합격인듯요.. 1과목 80 3과목 95 4과목 80..

은근히.. 2과목이 헷갈리는게 많았네요;;

45점.. 과락 간신히 면한 ㅎㅎ 모두 합격 하셨기를 바래요~

한재호아이디로 검색

다들 조금만공부하시고 턱걸이하셧네요..

아전 시간많이투자하고도 턱걸인데...;;;
뭐 제출서류잇나용...?

꼭꼭!!이름으로 검색

b형 38번 도 이의신청해주시고요,
b형 29번 도 이의신청해주세요 !!!!
사무자동화랑 물건생산이랑 무슨관련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ㅜㅜ
꼭꼭 많이많이 이의신청해주세요!!

이의제기이름으로 검색

'물건생산과 유통의 자동화'를 사무관리의 자동화가 아닌 '공장 자동화'로 보는 판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포털사이트의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에 대해 이렇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
이는 제품의 자동설계, 생산공정의 자동제어, 생산설비의 관리, 장애의 발견과 복구, 품질검사 등 각종 생산과 관련되어 인력으로 행하던 모든 일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시키면서 짧은 시간 안에 일정한 품질의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공장자동화 시스템은 보통 자동 창고, 산업 로봇, 수치 제어 공작 기계, 컨베이어, 무인 운송차, 품질검사 장치 등과 같이 이를 감시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제품의 수주, 설계, 품질 검사, 자재 관리, 창고관리 등도 자동화한 무인공장도 등장하고 있다.

< 출처: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6758 >

위 정의에서 살펴보면 공장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설명중 '무인운송차,자재관리,창고관리'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는 당연히 '유통'의 한 부분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문항 예시중 가번 '물건 생산과 유통의 자동화'에서 '물건생산'은 공장자동화의 기본적인 내용으로 포함될 수 있으며 '유통의 자동화' 역시 공장자동화의 내용으로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무관리의 자동화 보다는 공장관리의 자동화에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상해요이름으로 검색

큐넷에다가 이의제기했는데
1문제밖에 안되요...
23번문제랑 33번문제 둘다 이상한거같은데 ㅡㅡ....

김유진이름으로 검색

저도 이의제기했어요. 진짜 그건 말이 안되는듯...
집중관리 분산관리 각각의 장점이있는데
집중관리만 강구하라는것은 정말 억지인듯

알려주세요이름으로 검색

답을 뭐라고하셨는데요?
답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도 두문제다 틀렸는데 생각이 같은지 궁금해서요

알려주세요이름으로 검색

저는 29-다/ 38-라 했어요,
29번은 그렇다치고 38번은 이해가 안가요.(저도 가,라번 잠시 고민하긴했지만요)
뭐라고 이의제기를 하셨나요? 어디선가봤는데 정확한 근거가 있어야 이의제기를 했을때 받아진다고하더라구요, 문서나 법규쪽으로 정확한게 없으면 안된대요.
그래서 대부분 이의제기가 안받아진다고하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보기 1번은 재량권을 최대한 인정을 한다고했는데 말그대로 최대한 인정을 해준거지 재량권을 아예 부여한다는게 아니라는 거구요,
분산관리나 집중관리나 어떤게 뛰어나다는게 아니잖아요. 두 가지모두다 장단점이 있는건데, 어느한쪽에 치우쳐서 강구해야된다는거 자체가 아닌거같아요. 이렇게 이의제기를 하면 될까요?

보리이름으로 검색

★★수강생 17023 명;;; 3만원씩만 잡아도 얼마야 ㅡ.ㅡ;;
많이 버시네.... 필기 무료로 강의 뿌리는것도 전략이구나~
근데 왜 오티강의때 가난한척 하세요 -0-

저는 -이름으로 검색

비형 38번 라
비형 29번 가 라고 생각하거든요
같으신가요?

알려주세요이름으로 검색

저는 29-다/ 38-라 했어요,

소희영아이디로 검색

저도 29-다/38-라 했어요..

알려주세요이름으로 검색

우리 같이 이의제기해봐요~
억지부리는게 아니라 이의가 있는 부분이니까 같이 하면 더 좋을꺼같아요!!

-_-;;이름으로 검색

B형 29번, 38번은 이의제기해야...

^^이름으로 검색

네- 그래요 같이한번해봐요

^^이름으로 검색

'인건비와 사무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분산관리보다는 집중관리를 강구해야 한다' 
분산관리와 집중관리가 문서관리 규정에서의 차이구별이 어렵다고만 올렸어요

 뭘 어떻게 이의제기를 해야될지 모르겠어서요
 받아들려졌으면 좋겠네요

이정훈이름으로 검색

다른과목 다 잘봐서 47개...ㅠㅠ 2과목 29번-라/38번-라했는데... 제발 38번 진짜 애매모하네요... 엄청 고민했는데 아... ㅡㅡ 38이라도 제발 중복답되기를.... 편입 공부하는데 이거때문에 텔레마케팅 자격증 시험 못보게되는데 내년까지 하면 군대미뤄야하는데 미치겠네요... 이의신청 제발 다들 해주세요 38번.... 특히...

급한질문이름으로 검색

1과목 8개
2과목 10개
3과목 11개
4과목 9개

이렇게 맞았는데 합격인가요? 불합격인가요?

급한질문이름으로 검색

감사합니다.
또 재시험쳐야겠네요.
몇번째 재시험인지 ㅡㅡ

ㅇㅇ이름으로 검색

불합격입니다.
과락은 없으신데, 총 48개 맞아야되요^^

김경윤아이디로 검색

ㅠ 악악;;;; 전 초조해요 ㅠ 답을 바꾼게 많은데;;;
너무 초조해서 답을 제대로 시험지에 체크를 안해서 이게 맞았는지 틀렸는지..
참;;; 과락은 없는데 ㅠ 갯수가..... 딱 48개가 나오네요-_- 이건 뭐 ㅠ

이윤정이름으로 검색

왕두목님!!
B형 38번의 라번. '인건비와 사무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분산처리보다는 집중관리를 강구해야 한다'도 해석에 따라 정답이 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전혀 가능성 없는건지요?? ㅠ,ㅠ
댓글단 몇 분이 라번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계신데, 도움 좀 주세요~~^^;
이의 제기를 하려면 보다 명확한 근거가 필요할 거 같은데..

궁금이이름으로 검색

B형 6번. 사무자동화 환경 개선의 효과로, 가. 사무기기의 고장 시간 감소가 어떻게 맞죠?^^;;
위에 어떤 분도 이상하다 하셨는데..
전, 가번과 라번(사무자동화 기기 위주의 배려로 작업 능률 향상)이 헷갈려서요..

서선영아이디로 검색

저는 과락이 12개까지인줄알았는데
8개였군요;;-_-;;
12/12/16/15라 많이 초조해했는데
다행히 합격입니다 ^.^

제발이름으로 검색

맞아요 두모님!!
38번도 그렇지만 29번 가 보기는
물생생산의 유통 자동화도 아니고 물건생산과 유통의 자동화잖아요
과- and 아닌가요? 사무자동화랑 연관성이 있는지 의문이예요 ㅜㅜ
29번과 38번 확인한번만 해주시면 안될까요 ?

여러분이름으로 검색

저도 b형 29-다, 38-라 했어요,

29번도 문제지만 38번은 특히 더 이해가 안되네요.

댓글보니 다른 분들도 이해가 안되신다고들 하시구요.

저는 이의제기를 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내일 아니라고 생각하시지마시고 틀리신 분들 있으면 도와주세요!!

같이 이의제기를 합시다!!(억지부리는게 아니라 의문이 있어서요)

이 문제때문에 여러분들이 한번 더 고생하실수도 있잖아요~

귀찮더라도 같이 좀 도와주세요~~

휴휴이름으로 검색

저도 a형 33번 이의제기했어요.ㅠㅠ 휴 이것때문에 돈 만팔천원과 4개월이라는 시간이
낭비될 것 생각하면 너무나 아까워서요. 이의제기 많이 해주세요.ㅠㅠ

젠장이름으로 검색

저는 b형 38번 문제에 이렇게 이의제기를 하려고합니다.
인터넷 등 사무문서관리규정집(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에서 사무관리규정부분 중 일부개정 2010.3.23 대통령령 제22080호 및 (타)일부개정 2010.5.4 대통령령 제 22151호)에도 집중관리를 강구해야한다는 내용을 포함하여 분산관리와 집중관리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습니다.(문서관리는 사무관리규정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문서관리법령 및 규정에도 나와 있지 않구요.
제가 볼 때 분산관리와 집중관리는 서로 관리 내용이 상반되고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둘 중 어느 한쪽을 강구해야한다는게 잘못된거라 보구요, 만약 집중관리를 강구한다면 이용절차가 복잡지고, 검색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문제점들이 발생이 되는데 그게 문서관리의 바람직한 방안이 될 수 있나요?
강구를 해야한다면 절충식관리(분산관리+집중관리)를 강구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그리고 집중관리가 인건비와 사무관리를 절감한다는 건 집중관리의 장점에도 안나와 있습니다.
b형 38번의 문제에 답이 가인 이유, 라가 답이되지 않는 이유를 응시자가 이해할 수 있게 타당성 있는 의견과 정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ds이름으로 검색

제가 이의신청한 내용과 거의 흡사하군요.
출제자의 의도가 정확히 반영되려면 '라'의 보기가
'라. 인건비와 사무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분산관리보다는 집중관리를 강구해야 한다.'
가 아닌 반드시
'라. 인건비와 사무관리비가 과도하게 사용되고 있을 때, 분산관리보다는 집중관리를 강구해야 한다.'
식의 출제가 되어야 했다고 봅니다.

집중관리가 어떤 이점이 있다고 분산관리보다 바람직한 방안이라고 보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죠. 집중관리는 타 부서에서 특정 문서가 필요로 할 경우 항시 문서 전담 부서를 통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용절차가 복잡하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직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관리법을 강구해야 옳겠습니다.

또 1999년 8월 8일 기출된 공단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문제 가운데 

37번 문제 - 문서보관방식 중 사무처리의 전문화가 가장 용이한 제도는? 
가. 특수 관리제 나. 집중관리제 다. 분산관리제 라. 분산적 집중관리제 
정답은 '라'로, '집중관리제'가 아닌 분산관리제와의 절충적 형태인 분산적 집중 관리제를 용이한 형태로 보고 있기도 합니다.

ㅠㅠ이름으로 검색

저도 b형의 29번과 38번 이의신청하고싶습니다!! ㅠㅠ
어떻게 하나요??ㅠㅠ
알려주세요ㅠㅠ이의신청이 많이 들어가면 복수답으로 인정해주는 경우도 있을까요??ㅠㅠ
제발 이의신청 많이 해주세요 ㅠㅠ

이름으로 검색

b형 이의 신청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큐넷에 들어가셔서 꼭 이의신청 해주세요.ㅠㅠ

저도이름으로 검색

저도 이의신청했습니다
b형 29번 38번 두문제 이의신청했는데 다들 저랑 같은생각인거 같아서 조금은 안심이네요
이의신청이 받아드려졌으면 좋겠습니다 !!

김혜민아이디로 검색

14/12/17/14 ...
합격했네요.. 솔직히 시험치면서 생소한 것들이 꽤나 나와서 걱정을 많이 했었드랬죠..
근데 왕두목님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3일만에 잠 못자가면서 벼락치기 했는데;;
답안 비교해볼때 덜덜 떨면서 확인했는데 다행입니다.
실기도 두목넷 믿고 도전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박순영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당, ㅎ

허정수아이디로 검색

b형 65번답 다 아닌가요? 라로대어있는데요 가답안은

전동원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정영심아이디로 검색

실기준비보다 필기 준비할때가 더 재밌었어요 ㅋㅋ

정혜진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김성욱아이디로 검색

파이팅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ㅕ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ㅅ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ㅗ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ㅂ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ㅍ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교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ㄷㄱ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됴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ㅂㄱㅈㅂㄱㅂㅈㄱㅈ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ㅄ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ㅗ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ㅈㅂㄷㅈㅂㄱ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ㅁ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ㅎ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ㄷ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ㄷ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ㅅ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셔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ㅂ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ㅊ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ㅇ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ㅁ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ㅂ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ㅔ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ㅡ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ㅛ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ㅐ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ㅕ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677777777777777777777777777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444444444444444444444444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33333333333333333333333335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8ㅑㅏㅑㅏ8ㅑㅏ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9ㅐㅣ9ㅐㅣ9ㅣ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ㅗㅡㅓㅗㅡㅗㅡㅗ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호ㅜㅎ후ㅗ후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5ㅕㅛ셔ㅕㅛ셔

정향선아이디로 검색

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감사

김소희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문예지아이디로 검색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