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답안

2011년 2회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가답안서비스

oa_2011_2.jpg
댓글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ㅊㅋㅊ

유영주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가답안 언능 올려주세요. ㅋ

오지혜아이디로 검색

후덜덜..내가 너무 빨리왔나?ㅜ

전상효아이디로 검색

넘 퐐롸 넘 퐐라 ㅜ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번

제6조(결제수단발행자의 고지) 법 제8조제4항의 결제수단의 발행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소비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1. 대표자 성명, 주된 사무소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자본금 규모 및 자기 자본현황 등

2.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등의 체결사실 및 계약의 내용(채무지급보증범위를 포함한다)과 그 확인에 필요한 사항

3. 잔여금의 현금환불과 관련된 사항

4. 반품시 처리기준 및 현금화와 관련된 사항

5. 당해 결제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몰 현황

6. 당해 결제수단 사용상 제한 및 주의사항

7. 그 밖에 소비자에게 표시 또는 고지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당해 결제수단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것으로 인정되는 사항

박성추아이디로 검색

빨리 답 올려줘요

김경덕아이디로 검색

아 사무자동화 필기 2과목 더럽게 어렵네 징짜..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55번

 1) 프로그램 작성, 이해, 변경 및 디버그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구문(syntax)이 명료해야 하며,

      알고리즘 구조를  잘 반영해야한다.
  2) 개념(semantic)이 간단 명료하며 통일성이 있어야 한다.
  3) 적절한 자료구조와 연산, 제어구조로 문제에 대한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어야한다
  4) 언어를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추상화 지원이 원활해야 한다(확장성).
  5) 프로그램의 호환과 이식이 용이해야 한다(호환성).
  6) 운영체제, 호환성, 매뉴얼 등 외적 작업환경의 지원이 좋아야한다(외적지원).
  7) 수행, 컴파일러, 프로그램 작성, 운영, 보수, 테스트에 있어서 효율적인 언어여야 한다(수행지원).
  8) 프로그램 검증이 용이해야한다.

박주찬아이디로 검색

A형 3번 3번인가요 ㅋㅋ 소용량과 대용량의 기준이 뭐지 -_- DRAM이 SRAM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대용량이라고 볼 수 있는건 아닌지 ㅠㅠ

전상효아이디로 검색

B형은 언제 올라오려나;;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지금 A형과 매칭완료

염성진아이디로 검색

2과목 3과목 빨리좀 ㅜ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풀고있습니다. 시간쫌...ㅠ.ㅠ

천승민아이디로 검색

아...2과목 3과목에 따라...ㅜ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풀고있습니다. 시간쫌...ㅠ.ㅠ

유영주아이디로 검색

왕두목님 똥줄탑니다. ㅠㅠ

손수근아이디로 검색

빨리 올려주세염 ㅠㅠ b 형이요

박재영아이디로 검색

와 솔직히 진짜 나 저번에 2번떨어지고 이번에 공부할시간없어서 어제저녁 8시부터 빡세게하고 오늘 아침 조금했는데 턱걸이도 아니고 완벽한 합격임.. 아직 가답안으로 매겨본건 아니지만 헐.. 소름돋음

최송화아이디로 검색

이번에 존내 쉬웠음 저도 지난 두번내내 떨어졌는데 지난 두번은 개어렵다가 빡쎄게 공부했더만 이번엔 쥰니쉽게나왔네여 ㅡㅡ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1번

제18조(구급용구) ① 사업주는 부상자의 응급처치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구급용구를 갖추어 두고, 그 장소와 사용방법을 근로자에게 알려야 한다.

1. 붕대재료ㆍ탈지면ㆍ핀셋 및 반창고

2. 외상(外傷)용 소독약

3. 지혈대ㆍ부목 및 들것

4. 화상약(고열물체를 취급하는 작업장이나 그 밖에 화상의 우려가 있는 작업장에만 해당한다)

② 사업주는 제1항에 따른 구급용구를 관리하는 사람을 지정하여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한다.

권현석아이디로 검색

2.3 과목 답안은 저만 안보이는건가요?

권현석아이디로 검색

왕두목선생님 필기시험지 답안제출시간 5분남았습니다 마킹 덜하신부분있으면 빨리 하셔서 제출하세요 시간이상작성시 무효처리됩니다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설마 지금 시험중이세요 ?

권현석아이디로 검색

^^ 장난이에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꼭 실기수강할께요

표윤수아이디로 검색

ㅋㅋ 글이 센스있으시넹 ㅎ

표윤수아이디로 검색

관리자님이 문제출제자도 아니고 천천히 기다리다 보면 답안이 올라올겁니다.

초딩같이 굴지 맙시다.

손성우아이디로 검색

b형 1번에 나 아님? 돌것네

박주찬아이디로 검색

A형 47번 답 1번입니다 ~~ 오타 난 것 같네요 ~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가' 가 맞습니다. ^^

오지혜아이디로 검색

저거 순서 맞아여?맛은것도 틀렷데 ㅠㅠ

손성우아이디로 검색

b형 순서 잘못된거같은데 1번 5번 이상함

박주찬아이디로 검색

A형 60번 답도 '가' 아닌가요..??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3번
 제10조(저작권) ①저작자는 제11조 내지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권리(이하 “저작인격권”이라 한다)와 제16조 내지 제22조의 규정에 따른 권리(이하 “저작재산권”이라 한다)를 가진다.

②저작권은 저작물을 창작한 때부터 발생하며 어떠한 절차나 형식의 이행을 필요로 하지 아니한다.

손성우아이디로 검색

나형 순서 잘못된거같아여

박재영아이디로 검색

a형47번에 가 아닌가요? 운영체제가 소프트웨어가 아니고 하드웨어가 맞다는건가요?

이주희아이디로 검색

어라?B형 답 전부다 이상한거 같은데요;;
정말 저게 답이 맞다면..전 수도 없이 틀렸다는 말인데...ㅠ
절망이에요..ㅠ

염성진아이디로 검색

a형 47번 , 60번 좀 이상한거 같은데 ㅜ

전상효아이디로 검색

B형 1과목 확실히 잘 못 올라온 듯 하네요.
확실한 것도 답이 다른걸로 나오는듯. 11번에 다 인데 가로 나오고..

신우식아이디로 검색

b형 답안 잘못됫죠 ?
휴~ 저만 그런지 알았는데...
암튼 b형 답안 이상하네요
그렇죠 ?

신우식아이디로 검색

아휴~;;
ㅠㅠ 비형 이거 먼가 잘못된거 같아요
다틀리는데... 이상하네요 답이

전상효아이디로 검색

지금 보니 B형 1과목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도 답이 좀 이상한듯;;
43번에 주석인데 잡음어로 되어있고;; ㅜㅜ
바쁘게 하시느라 오탈자 많이 나신듯하네요.
머 기다려보면 답안 확정되서 올라 올듯..

손성우아이디로 검색

b형분들 개똥줄타겟다 ㅋㅋㅋㅋㅋㅋㅋㅋ아웃겨 나도 b형

표윤수아이디로 검색

비형 답안 1과목 3과목 전부 이상하네요..;;
과락나옴...
비형43번 라. 주석이 정답같은데 니.잡음어라고 적혀있공..
45번 프로그래밍적합한언어 c언어 다번이 정답인데 라.베이직이라고 있네여..
일단 비형은 지켜봐야겠네요,,...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A형과 B형 매칭이 잘못되었습니다. ^^
금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7번
제14조(기록물의 정리) ①영 제24조에 따른 기록물의 정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포함하여 실시한다.

1. 전자기록생산시스템에 등록되지 않은 기록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누락기록물을 추가로 등록한다.

2. 등록정보와 실제 기록물 상태가 일치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미비사항을 보완한다.

3. 접근권한, 공개여부, 비밀여부를 확인하여 해당 항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등록정보를 수정한다.

4. 생산등록번호 또는 접수등록번호가 표시되지 않은 기록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누락된 기록물의 생산등록번호 또는 접수등록번호를 표기한다.

5. 전자적 형태로 생산되지 않은 기록물의 경우 등록정보상의 쪽수와 실제기록물의 쪽수가 일치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기록물철 단위의 면표시를 최종적으로 확정ㆍ표기한다.

6. 기록물철을 생산연도별ㆍ보존기간별로 구분하여 보존상자에 담는다. 이 경우 생산연도는 그 기록물철의 종료연도를 기준으로 한다.

7. 비치활용이 종료된 카드류를 보존봉투에 담아 이관할 수 있도록 편철ㆍ정리한다.

8. 그 밖에 기록물관리기관의 장이 정하는 기록물의 정리에 관한 사항을 행한다.

②공공기관의 장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부서별 또는 처리과별로 기록물 정리일정을 달리하여 실시할 수 있다.

표윤수아이디로 검색

서비스를 받는 우리입장에서 천천히 올리셔도 좋아용..
내일까지 안기다리는게 어디에요..
천천히 정확하게 올려주세용..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제발 합격,,,시켜주십시오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저희도 그러고 싶지만... ㅠ.ㅠ

익스터디왕두목아이디로 검색

a형 28번

제5조(사무의 분장) 각 처리과의 장은 사무의 능률적 처리와 책임소재의 명확을 기하기 위하여 소관사무를 단위업무별로 분장하되, 소속공무원간의 업무량이 균형되게 하여야 한다.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a형 28번답 다

염성진아이디로 검색

2과목에 내 운명이 달렸다 ..................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서울공업고등학교에서보신분~

조원영아이디로 검색

찍은거 다 틀리네...하필 그게 또 단위업무라니 ㅜㅜ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운영자님 정말 빨리푸신다.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오늘은 여유를 갖고 풀었습니다. ^^
여유 갖고 풀다 날리 날뻔 했... 아니 날리 났네요 ㅠ.ㅠ

조원영아이디로 검색

답 두개 중 하나 찍는, 1/2 확률에서 저보다 기록 나쁜 분 계신가요? 50%인데 막상 정답 찍는 확률이 제로에 수렴합니다...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저도그래요 ㅋㅋㅋ 꼭 고치면 틀리는 근데 시험장에선 고치고싶어짐--

천승민아이디로 검색

단위 업무별이라.......ㅠ.ㅠ

조원영아이디로 검색

이번에도 답 고쳐 쓴 것과 50%에서 찍은 거 중에 맞은 문제가 하나도 없네요. 이 정도면 tv에 나가도 될 것 같은데ㅋㅋㅋㅋ


ㅠㅠ

김양춘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수고하십니다. ㅎㅎㅎ 근데

 A형 80번 답 좀 이상한것 같은데요..으음,,?? ㅎㅎㅎ

임이랑아이디로 검색

B형돋네ㅠㅠ A형갈아타고싶은데..
그래도 출제한 문제는 잘못된게 없지않나요?

남장우아이디로 검색

ㅋㅋㅋㅋ 통과다 ㅋㅋㅋㅋㅋㅋㅋ

홍태훈아이디로 검색

2과목 과락만 아니면 합격 ㅋㅋㅋㅋㅋㅋ

박성추아이디로 검색

캬~~ 54개로 합격. ㅋㅋㅋ 다 떴어요..

유영주아이디로 검색

합격.. 일등으로 출석한보람이 있네요. 두목님 정말 고맙습니다.

전부 두목님 덕분입니다. 2010년 핵심교제 대박이네요. 이거 1회 정독 기출 1년치 풀고 두목님 강의 잘때마다 틀어놓고 잤는데... 옆에 계시면 뽀뽀라도 해주고 싶습니다. 실기도 잘 부탁드려요.

정은혜아이디로 검색

63개로 합격~~~!!! 두목님 감사합니다^^

임이랑아이디로 검색

몇개이상맞아야 합격이에요??? 아무나 댓글좀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48개 이사 합격입니다.

염성진아이디로 검색

제가 53개 맞았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ㅈㅅ

염성진아이디로 검색

53개 !!!!!!!!!!!!!!!!!!!!!!!!!!!

임이랑아이디로 검색

성진님 고마워요

김양춘아이디로 검색

이야호~~~~~~~~~ㅋㅋㅋ 평균 76점으로 합격이다!!!

이 영광을 두목님과 이틀 벼락치기한 나 자신과 공부한다고 간식거리 챙겨다 준 여자친구에게

바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아 ........... 합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식거리 저희도 좋아하는데

홍태훈아이디로 검색

최근 기출 7개 풀어보고 65 70 65 70 으흐흐흐흐흐흐흐 실기는 두목샘에게

박소현아이디로 검색

가채점 결과로 합격했습니다! ㅜㅜㅜ

13 13 17 17 = 60으로 합격했어요ㅜㅜ

점수 상관없이 합격이 목표였기 때문에 합격해서 너무 기쁘네요 ㅜㅜ

제발 더이상 점수 변화가 없길 바랄 뿐 입니다.

두목넷 우연히 검색으로 알게 됐는데 기출문제 풀어볼 수 있게 되어있어서 너무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이론 동영상만 그냥 듣고 복습없이 바로 기출문제를 5년치 풀었거든요 (틀리면 다 맞을때까지 무한반복 ㅜㅜ)

과정이야 어찌 되었건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실기도 두목넷 믿고 가야겠네요! 끝까지화이팅!!!!! (근데 정말 합격인거 맞겠죠? ㅜ)

홍태훈아이디로 검색

공부안한거치고 대성공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53개네요~ 합격~ ㅋㅋ

박성추아이디로 검색

에이형 60번 가인것 같은데요. 묵시적인 순서대로 제어 아닌가요?? 변경한다고는 안적혀 있는데

오수경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합격이네요~
실기로 ㄱㄱㄱ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운영자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유성택아이디로 검색

합격했어요..ㅋㅋ 저번에 한문제로 떨어져서...ㅠㅜ; 시험공부랑 겹쳐서 제대로 본건 1.5일정도..
공부방법이 잘못됐더라구요... 문제위주로하데...개념만 간단히 넘어가면 되는데...하나하나 너무 깊게 들어가버려서 저번에 떨어진거 같아요...

아이폰으로 공부하면서 틈틈히 무료동강보고...기출풀고 기출 동강 틈틈히 보고... 좋았습니다.
두목님 감사합니다.. 실기를 여기서 들어야 겠어용...^^

16 13 18 12 =59로 평균 73.75로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이랑아이디로 검색

57개맞았다 합격이다!!!!!!!
왕두령님 고마워요 실기준비 여기서할게요 하트뿅뿅ㅋㅋ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왕두령은.... 뭔가요 ㅠ.ㅠ

황민지아이디로 검색

악!!!!!! 제발 저기서 답 하나도 수정안됐으면 좋겠당 ㅠㅠㅠ
두목님 수고하시네용 힘내세요!

김양현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넘 수고하십니다~ㅋㅋㅋㅋ

사무자동화 B형 5번 답이 라. 결제절차와 관련된 사항 아닌가요??

가. 3. 잔여금의 현금환불과 관련된 사항
나. 4. 반품시 처리기준 및 현금화와 관련된 사항
다. 6. 당해 결제수단 사용상 제한 및 주의사항

이혜민아이디로 검색

어머 대박, ㅠㅠ

정말 단기간했는데, ㅠㅠㅠ

책너무 좋아요 정말 ,,ㅠ 얇아서 걱정했는데 거기서 다나왔네요 ㅠ
가답안 스크랩했어욤^^

두목님 고마워요

실기도 여기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까지 할인이벤트해요?ㅋㅋㅋㅋㅋ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2회 실기 접수 끝날때 까지라고 말은 하지만 1년 내내 할인된 가격입니다.ㅋㅋ

박수연아이디로 검색

64개로 합격했습니다. 어제까지 기출문제 풀때 진짜 머리 엄청 때렸었는데 ㅠㅠ 계속 1과목 4과목이 고생이었는데 ㅠㅠ 공부 맨날 진짜 열심히 했는데도 점수가 35점 막 이래서 진짜 미쳐버리는 줄 알았거든요 ㅠㅠ 13 11 17 13 입니다. 내일 공단 발표도 이와 다르지 않았음 좋겠네요 ^^

이상윤아이디로 검색

A답안 60번문제

Q. 묵시적 순서 제어에 해당하는 것은?

가. 일반 언어에서 문장 나열 순서대로 제어한다.
나. 해당 언어에서 각 문장이나 연산의 순서를 프로그래머가 직접 변경한다.
다. 반복문을 사용해서 문장의 실행 순서를 변경한다.
라. 수식의 괄호를 사용해서 연산의 순서를 변경한다.

정답은 (라)가 아니라 (가)입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010년 1회

■ 묵시적 순서제어
①프로그래머가 명시적 제어를 하지 않으면 해당
②언어에서 정의한 순서로 순서 제어를 함
③일반 언어에서 순서를 명시적으로 제어하는 문장이 없으면 문장 나열 순서로 제어
④수식에서 괄호가 없으면 연산자 우선 순위에 의해서 수식이 계산됨

■ 명시적 순서제어
① 해당 언어에서 각 문장이나 연산의 순서를 프로그래머가 직접 명시
② GOTO문이나 반복문을 사용해서 문장의 실행 순서를 바꿈
③ 수식의 괄호를 사용해서 연산의 순서를 바꿈

이상윤아이디로 검색

그러므로 (라)가 아니라 (가) 아닌가요?

두목님 정답 (라)로 올라와있는데;;; ㅠㅠㅠㅠ

박수연아이디로 검색

오오오 b형은 49번이네요 ~ 좀 이상하다 생각했었는데^^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저도 그거 가로했어요~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여기 실기책은 뭘로공부하나요?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지금부터 답안에 대한 의견 받습니다. ^^-----------------------

이재황아이디로 검색

57개 합격 1주일 동안 왕두목님이랑 한 보람이 있군요 ㅋ 존경합니다..

실기시험 결제하러 갑니다~

표윤수아이디로 검색

비형 31번에 나.번이  정답 아닌가요?

이주희아이디로 검색

헉! 처음에 58개 맞았길래..60개 이상 맞아야 합격인줄 알고 시험지 구겨서 집어 던졌는데!
이런!! 48개 이상이면 되는 군요!! 정말 천국과 지옥을 오갔음..ㅠ.ㅠ
삼일동안 진짜 사무자동화 필기에만 올인했는데 정말 너무 감사해용..ㅠㅠ

박재영아이디로 검색

a형 47번 하드웨어가 아니고 소프트웨어 아닌가요? a형 60번답도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상한거같고..

이혜민아이디로 검색

저도 a형 47번 소프트웨어 라고 생각했어요 ㅋㅋㅋ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a형 29번에 다 아닌가요? 기출책에서 본문제인데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010년 1회

■ 사무처리 방식의 결정
- 의의: 필요한 정보와 측정된 사무량, 장소 및 기계 등의 모든 조건을 고려하여 결정
①개별 처리 방식: 1인의 사무원이 정보의 수집부터 작성까지 모두 처리, 사외 정보 사무, 일시적 사무, 돌발적 사무 처리 등에 많이 적용
②로트(Lot) 처리 방식: 정보의 수집부터 작성까지를 여러 사무원이 분담 처리, 각 사무원이 맡은 처리를 행한 다음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방식, 경상 사무에서 많이 이용
③ 유동 처리 방식: 사무의 처리 순서대로 사무 기계 및 사무원을 배치하여 1인의 사무원 또는 1대의 사무 기계 처리가 끝나면 다음 사무 공정으로 진행
④ 오토메이션 방식: OA 기기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사무를 처리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2번이네요 ㅎㅎ

오동석아이디로 검색

전번에 과락 한과목때문에 떨어졌었는데
전번에 공부했다고 다시 하기 귀찮아서 딱 6시간하고 70, 60, 95, 95점 나온 ㅋㅋㅋ
가답안이 이렇게 빨리 올라올줄이야~역시 두목넷 최고입니다~!

최미현아이디로 검색

B형 3번 "라"인것 같아요-

SOA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약칭 SOA 「에스오에이」혹은 「소아」로 발음)란  대규모 컴퓨터 시스템을 구축할 때의 개념으로 업무상에 일 처리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서비스로 판단하여 그 서비스를 네트워크상에 연동하여 시스템 전체를 구축해 나가는 방법론이다.
업무 처리 변화를 시스템에 빠르게 반영하고자 하는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2004년부터 IT업계에서 주목을 하고 있다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라'로 수정되어 있습니다. ^^

김현정아이디로 검색

더이상 답이 안 바뀌어야 할텐데...두목님~!
혹 답이 바뀔 가능성이 있는게 많은지요?
사무자동화 준비하시는 분들 빨리 시험보는게 나을 것 같아요.
해가 넘어갈 수록 더 방대(?)해집니다~~~^^;;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a형 34번에 나 아닌가요? 사무에 의사소통은 아닌걸로알고있는데말이에염 ㅠ

전상효아이디로 검색

오 감사합니당 한개 더 맞았네요 ㅎㅎ 이번에 시간 할애한 노력이 있네요 이제 주시해할 문제가 없어져서 전 이제 학교 셤 공부 하러 ㅜㅜ ㅂㅂ~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008년 1회

■ 사무를 위한 작업
- 기록(Writing : 인쇄 포함)
- 계산(Computing)
- 면담(Interviewing)
- 의사소통(Communicating : 운반포함)
- 분류· 정리(Classifying and Filing)

전상효아이디로 검색

흠 안정권. 몇개 바뀌어도 떨어질 염려는 없지만 34번 공인 인증서인지 비밀 번호인지 다른 사이트랑 답이 이것만 다르네요^^

김성영아이디로 검색

기출책에보면 공인인증서가 답이라고되어있어요.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비형 답안과 채점하고 계시죠 ? 공인인증서 맞습니다. ^^

박경덕아이디로 검색

B형 저기서 더 수정 안되겠죠? 채점해보니 50개 맞았네요 2과목 과락할뻔

표윤수아이디로 검색

전 지금 1개차이로 떨어졌는데 갑자기 답안수정되서 2개로 됨 ㅋㅋㅋㅋㅋㅋ

나혜영아이디로 검색

B형 33번에 가 도 틀린말 아닌가요?? 대향식은 점유면적이 넓은거 아닌가요??
그리고 위에 님처럼 저도 두목님 기출사이트에서 문제 풀었을때 34번 문제 답 공인인증서였는데..
왜 오늘 답은 비밀번호인가요 ...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B형 34번 '라' '공인인증서' 맞습니다. ^^ 오타네요... ㅠ.ㅠ -------------

최미현아이디로 검색

B형 4번 가인 것 같네요.

디램은 전원이 차단될 경우 저장되어 있는 자료가 소멸되는 특성이 있는 휘발성 기억소자이며, 시간이 지나가면 축적된 전하가 감소되기 때문에 전원이 차단되지 않더라도 저장된 자료가 자연히 소멸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일정 시간마다 기억된 자료를 유지하기 위하여 리프레시(refresh)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제어회로가 시스템측에 탑재되어야 한다. 반면에 전력 소모가 적고, 가격이 낮으며 집적도가 매우 높아 대용량 기억장치에 많이 사용된다.

박주찬아이디로 검색

ㅎㅎ; 너무 깊게 들어가신 것 아닌가요ㅎㅎ 그렇게되면 SRAM이랑 ROM만 주기억장치가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보통 주기억장치하고 RAM하면 DRAM을 생각하고 있던것 같은데 모르겠네요 -_-

최미현아이디로 검색

DRAM이 주기억장치에 사용되는 것 맞아요.
제 말은 가. 소용량이라는 내용이 아닌 것 같다는 거죠.

박주찬아이디로 검색

ㅎㅎ 제가 글을 잘못이해했나요? ㅎㅎ 저도 '가'로 적었는데 뭐 맞던 틀리던 상관 없을 것 같으니 다른 공부하러가요 ~ ^^

곽설화아이디로 검색

2222 전 A형 3번인데 디램 소용량이 틀린거 아닌가요 ㅠㅠ? 에스램이 소용량 같은데

박범용아이디로 검색

일단 가답안으로 보면 합격한것 같다ㅋㅋㅋ
근데 또 밀려 썻으면.........;
만약 붙으면 왕 두목님 때문에 합격 한거니깐
꼭 실기 수강신청 할께요~

이대한아이디로 검색

공인인증서....빨간색으로 답바꿔주세요ㅠㅠㅠplz

박수준아이디로 검색

아 깜빡했다 지금 수정할게요 ~

이대한아이디로 검색

고맙습니다 ^_^
이젠답수정그만 ㅠㅠㅠㅠㅠ

신마리안나아이디로 검색

두목쌤^^

1회때 1문제 모자라서 떨어졌는데_
가답안으로 78.7점 나왔어요~!!!!

전엔 고쳐서 속상했었는데_
아버지 조언듣고 고치지말고 소신대로 첨에 적은 답으로 가라고 하셔서~ㅋ

주엽공고에서 셤 보는데 에어컨을 너무 빵빵히 틀어주신것 땜에
추워서 더이상 고치지 않아서_

두목쌤과 에어컨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네요~ㅋ

감사합니다^^ 얏호~ 넘 기뻐용!!!

정은혜아이디로 검색

두목님 a형 60번 묵시적 순서제어에 해당하는 문제입니다
답은 가 인거 같은데요..;;

사무자동화산업기사 2010년 1회

■ 묵시적 순서제어
①프로그래머가 명시적 제어를 하지 않으면 해당
②언어에서 정의한 순서로 순서 제어를 함
③일반 언어에서 순서를 명시적으로 제어하는 문장이 없으면 문장 나열 순서로 제어
④수식에서 괄호가 없으면 연산자 우선 순위에 의해서 수식이 계산됨

■ 명시적 순서제어
① 해당 언어에서 각 문장이나 연산의 순서를 프로그래머가 직접 명시
② GOTO문이나 반복문을 사용해서 문장의 실행 순서를 바꿈
③ 수식의 괄호를 사용해서 연산의 순서를 바꿈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오 정말 그런듯.. 답은 가가 확실하네요 ^^ 가로 했었는뎅 맞았당 ㅜㅠ

박주찬아이디로 검색

ㅎㅎ 어쨌던 합격아니신가요? 저도 그 문제부터시작해서 다른문제도 의아한게 좀 있는데 한두문제로 떨어질꺼 아니면 이제 다른공부하러 가요 ㅎㅎ

이미영아이디로 검색

B형 4번 DRAM 대용량 기억장치에 많이 사용되는 것 아닌가요?
가. 소용량 메모리에 주로 사용된다.
이게 틀린 답 아닌가요..??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일단 리프레쉬는 무조건 맞고, 전력소모도 적은것도 무조건 맞습니다.
그리고 DRAM은 주기억장치에 쓰지 보조기억장치에 쓰진 않지않습니까 ^^;; 하드도 아니고..

램,롬하면 주기억장치죠..  답은 가가 확실한듯..했지만 찾아보니 ㅡㅡ;

DRAM D램
DYNAMIC RAM의 약자. 우리회사의 주력상품으로서, RAM이기 때문에 정보를 읽고 쓰는 것이 가능하나 전원 이 공급되고 있는 동안이라도 일정기간내에 주기적으로 정보를 다시 써넣지 않으면 기 억된 내용이 없어지는 메모리이다. 이처럼 DRAM은 REFRESH를 계속해주어야한다. 그러나 Memory cell(기억소자)당 가격이 싸고 집적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대용량 메모리로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하나의 기억소자는 1개의 트랜지스터와 1개의 캐패시터롤 구성되어 있는데, 예를들 어 16M DRAM은 손톱만한 칩속에 트랜지스터와 캐패시터가 각각 1600만개씩 내장된 고집적 첨단메모리제품으로 신문지 128페이지분량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전력소모가 답인거 같기도 하고 햇갈리네요.. 답은 전력소모가 적다가 답인것같습니다. SRAM과 비교했을때 전력소모가 1비트당 더 많네요.. 답은 다인듯

박민우아이디로 검색

일단 64개로 나옵니다. 음 80점 ㅋㅋㅋ? 합격컷이 48개군요 ㅋㅋ 아이 싕나 그냥 100% 합격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아 진짜 ㅠㅠㅠ 삼세판이다 삼세판 말 안듣고 기출만  그것도 1년치만 외워서 치다가

첨에 1문제차이로 탈락 2번째 3문제차이로 탈락 이제는 합격이군요 ㅠㅠㅋ

김경덕아이디로 검색

처음에 답 이상하게 올라온거 보고 급좌절 하고 겜하다가.... 다시 보니까 답이 완존 다 바뀐;;;그리고 채점후 50개 턱걸이 합격....후~~ 일주일 헛날린줄 알고 심장 떨렷는데... 근데 답 100% 맞는거져? 흐미;;; 이거 불합격하면 걍 워드나 준비해야지;; 근데 3과목 만점 받았는데 50개면.....뭥미....다른과목들은..

박재영아이디로 검색

a형 47번과 60번 두목님 한번 봐주세요

손성우아이디로 검색

아감사 세번만에 60개맞앗네요
합격 감사르

김대원아이디로 검색

두목선생님~ 풀어주신 B형 가답안으로 채점을 해봤는데 과락없이 51개로 좀 간당간당하게 합격선은 넘은것 같은데요~ㅎㅎㅎ

풀어주신 가답안에 오답이 있지는 않을지요..^^; 그동안의 기출문제에서는 정보통신개론때문에 엄청 애먹었는데 오늘 오히려 사무경영관리개론에서 애를 먹었네요..ㅜㅜ 2일동안 기출문제만 죽어라 풀었는데 운이 좋았으면 좋겠네요!!(노력없이 밥숟갈 얹으면 안되긴하지만..ㅜ.ㅜ)

천승민아이디로 검색

1회때  그냥 시험 가볍게 생각해서 봤다가 그냥 떨어지고
2회때 11- 13- 17- 10 개로 거의 턱걸이 합격했네요 가답안채점한 결과인데,,, 제발 ㅋ

전 왜 4과목이 더 어렵죠 ㅠ.ㅠ 아무튼

무료강의 정말 감사하고 실기도 꼭 합격할께요 ~~ㅋㅋㅋ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아 딱 48개 맞았네.. 슈벌 ㅠㅠㅠ 현재 가답안에 내 목숨이 걸려있구나..

박경덕아이디로 검색

2과목 여기서 더이상 바뀌지 말길... 지금 딱 8개 맞아서 커트라인임 ㅠㅠ

장상호아이디로 검색

13 / 8 / 18 / 14

2과목 미치겠네요ㅋㅋ ㅠㅠ
맨날 공부 안하고 벼락치기 하다가 떨어진 장수생인데..
이대로 무너질수 없어 마음먹고 공부 좀 했는데 2과목이 걸림돌이네요. -_-;;;

제발 가답안 수정이 없길 바라봅니다.
필기합격하면 실기 결제해서 바로 합격 하겠습니다. ㅠㅠ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헐 저랑 비슷하시넹 12 8 15 13 임 ㅠㅜ 아니구나 저보다 나으시군;;

전 지금 48개 간당간당;;

최우석아이디로 검색

가답안 바껴서 49개 합격하실듯.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13 8 15 14로 간신히 합격인듯 ㅋ

남윤이아이디로 검색

합격했어요~ㅋㅋㅋㅋ
65/55/70/65점이에요~
이제 실기 공부를 열심히 해야겟어요

조세민아이디로 검색

저번 시험 1개차이로 과락했었는데
이번엔 60개로 합격했네요 ㅋㅋ
이제 실기가 남았군요...

최우석아이디로 검색

고맙습니다.신면철선생님.논란이 있는거는 다 틀렸다고 해도,제일못한게 12개맞춘과목이니 당연히 합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선생님이 말한 가끔 제2과목이 쉬운분들이 있는 이유도 좀 알꺼같습니다.저도 두번째 과목이 제일 쉽더군요.아마 문과생중 경영학,행정학쪽에 발을 담군 사람들은 곁가지로 경영관리론,공공관리론을 어느정도 접해서 딴분들보다 유리한데다,2과목 자체가 컴퓨터관련파트를 넘어서는 인문/시사쪽문제를 가장많이 포함한 게 그 이유일꺼 같네요.반면,공대쪽이라면 잔뼈가 있어 먹고들어가는 과목에서는,거의 이해가 아니라 암기로 커버할 수 밖에 없더군요.;;표인봉(표본화/양자화/부호화)은 아무리봐도 대박입니다.완벽한 최고의 설명입니다.

이성균아이디로 검색

1회때 1문제 차이로 낙방했는데 안전빵으로 합격입니다. 두목님 감사합니당..
실기도 잘 부탁함돠...

정지현아이디로 검색

13/11/18/13...

55개구나....

이제 실기..

이은혜아이디로 검색

윗분이 쓰신 댓글인데... 저도 궁금해서 복사해서 남깁니다...답변을 안주셔서...

두목넷선생님 알려주세요!

b번의 4번 문제에요... 답이 (다)가 아니라 (가) 아닌가요?

밑에 설명에 '전력소모가 적다'라고 나와있는데....그럼 (다)번 정답이 아니지 않나요?
옳지 않은 것을 고르라는 건데....
또 대용량 메모리라고 써있고요....
(가)번은  소용량 메모리에 주로 사용된다. <- 에요...

알려주세요~

--------------------------------------------------------------------------------

디램은 전원이 차단될 경우 저장되어 있는 자료가 소멸되는 특성이 있는 휘발성 기억소자이며, 시간이 지나가면 축적된 전하가 감소되기 때문에 전원이 차단되지 않더라도 저장된 자료가 자연히 소멸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일정 시간마다 기억된 자료를 유지하기 위하여 리프레시(refresh)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제어회로가 시스템측에 탑재되어야 한다. 반면에 전력 소모가 적고, 가격이 낮으며 집적도가 매우 높아 대용량 기억장치에 많이 사용된다

DYNAMIC RAM의 약자. 우리회사의 주력상품으로서, RAM이기 때문에 정보를 읽고 쓰는 것이 가능하나 전원 이 공급되고 있는 동안이라도 일정기간내에 주기적으로 정보를 다시 써넣지 않으면 기 억된 내용이 없어지는 메모리이다. 이처럼 DRAM은 REFRESH를 계속해주어야한다. 그러나 Memory cell(기억소자)당 가격이 싸고 집적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대용량 메모리로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하나의 기억소자는 1개의 트랜지스터와 1개의 캐패시터롤 구성되어 있는데, 예를들 어 16M DRAM은 손톱만한 칩속에 트랜지스터와 캐패시터가 각각 1600만개씩 내장된 고집적 첨단메모리제품으로 신문지 128페이지분량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은혜아이디로 검색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옳지 않는 것을 고르는 문제잖아요

그러니까...

강명수님의 말씀대로 DARM이 대용량메모리가 적합하다면 (가)번 답도 틀린 거... 아닌가요?

(다)번만 답이 맞다면 (가)번에 써있듯 DRAM이 소용량메모리가 맞다는 거잖아요~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잉 그렇네요 ㅎㅎ 저도 답은 가라고 찍엇는데 맞으면 49개 틀리면 48개네요 ㅠㅠ 답은 가엿으면 하는 소망..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답은 다가 맞습니다~ 전력소모가 여타 다른 RAM(이라고 해봤자 SRAM, DRAM비교겠죠)과 비교해서 전력소모가 '많습니다'

그리고 소용량이 아니라 대용량메모리로 적합합니다.. 소용량은 캐쉬메모리라던가 이런거겟죠..

김영진아이디로 검색

명수님이 맞으면.. 59개.. 명수님이 틀리면 58개 ㅈㅅ...ㅎㅎㅎㅎㅎㅋㅋㅋㅋㅋㅋㅋ


실기준비들어가야겠네요 ^ㅡ^*

임이랑아이디로 검색

여러분들은 실기 언제부터 준비하나요?실기까진 약 2달정도 남았네요

심은진아이디로 검색

저번에 1과목 한문제 때문에 과락 맞아서 떨어져서
이번 시험준비하면서도 그때의 기억때문에 너무 힘들었었는데..
이번에 가답안 16/17/20/18 로 합격한것 같아요..
이제는 실기 준비해야겠네요 ㅋㅋ
두목넷이 많은 도움이 된것 같아서 감사해요 ㅋㅋㅋ

송승현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무료강의라고 보기엔 너무 질 높은 강의였습니다. 가답안 보니 85점 정도 되는거 같은데 실기도 꼭 두목넷에서 준비해야겠다고 생각될 정도로 좋은 강의였습니다. 실기도 잘 부탁드립니다.

하경래아이디로 검색

13 17 17 17  1과목이 의외로 힘들었네요. 실기도 한방에~^^

이철아이디로 검색

10/8/20/14 2과목 정말..ㅠㅠ 정말 가슴을 쓸어내렸어요..ㅠ
다시 봐도 딱 8개...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함...
실은 부끄럽지만 제가 벼락치기를 해서...어제 서울직 시험이랑
겹치는 바람에 1,2과목만 수업듣고 기출풀이까지들었고
3,4과목은 거의 수업 못듣고 문제만 혼자서 풀어 봤는데...
나름 공을 들인 1,2 과목은 바닥을 기고있고 나름 급하게 공부한
3,4과목은 효자과목이 되었네요... 어떻게 된거죠 이게..ㅡㅡ??ㅋㅋ
그래도 두목님 덕분에 합격인건 명확한 사실이에요~ ^^ 감사드려요 ㅎ

유준아이디로 검색

후덜덜.... 61.25점이었는데, 72번 가답안이 바뀌면서 틀려버려서 현제 딱 60점 이네요. 이 가답안이 확정답안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T_T

문현우아이디로 검색

75번에 빨간색이 들어가야 하는거 아닌가요

심재웅아이디로 검색

야흐 90점 됫네요.. 72번에서 

그런데 3번 덕에  ㅠ.ㅠ 1과목 50점  위태로움

강명수아이디로 검색

50개 맞고 합격요 ^^ 뒤에 사과목에 rc어쩌구랑 결국 1과목 디램의답은 가엿네요 ^^

조두리아이디로 검색

B형 75번도 답 다에서 나로 바뀌었네요 근데 왜 표시 안됐나요?ㅎㅎㅎㅎ

홍기화아이디로 검색

13 / 11 / 20 / 17

처음보는 시험이었는데 다른분들께서 쉬웠다고 하시네요.
운이 좋았나봐요.
강의 들으면서 1주일 정도 준비하면 충분하겠네요.
감사합니다.

김미경아이디로 검색

수정된답때문에 합격이네요... 더이상 바뀌지 않길..

문익기아이디로 검색

65 / 65 / 100 / 75점으로 합격했네요...
1차때 보다 시험은 쉬웠던거 같네요. 기출문제에서 50%는 나온것 같구요ㅎㅎ
1차때도 기출문제 다 마스터 했으면 간신히 붙었을텐데 그때는 기출문제 공부안해서...ㅜㅜ

하여튼 준비하시는 수험생님들 또는 2회시험때 안타깝게 떨어지신분들 기출문제 꼭~ 달달외우고 공부하세요^^ 화이팅~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감사감사감사감사감사감사감사감사

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박성주아이디로 검색

감사합니다~

문예지아이디로 검색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