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직장인도 할 수 있었다. 야 너도 할 수 있어 !!

회원가입

수강후기DUMOKNET

중년의 직장인도 할 수 있었다. 야 너도 할 수 있어 !!

쌍*징어 0건 287회 23-12-22 11:16
쌍오징어님의 수강강의

1. 수강하신 강의 명을 남겨주세요.

-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실기


2. 시험 준비과정을 남겨주세요

- 50대를 바라보는 직장인으로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2년  어느 날 새로운 뭔가가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고 생각을 해보니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하나도 없는 것을 알았다.

- 요즘 젊은 이들은 기본적으로 2~3개 정도의 컴 관련 자격증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데 말이다. 나 때는 말이야 하면서 자기를 합리화하는 핑계를 대는 꼰대가 되기는 싫었다.

- 여기는 강원도 시골이라 마땅한 학원도 없고, 있다고 해도 나의 근무 스케줄과는 잘 맞지 않는 것 같아 조용히 혼자서 떨어지면 쪽*팔리니까 독학으로 준비를 시작했다.

- 인터넷으로 이런 저런 공부 방법을 찾아보았고 1. 필기는 기출 문제 암기 2. 실기는 그래도 공짜라는 유튜브를 활용하기로 했다.

- 기출문제집을 사서 독학을 하다보니 그냥 문제만을 달달 암기해서 답을 맞추는 식의 합격 만을 위한 공부 방법도 있었지만 난 이왕이면 그래도 공부하는 김에 어느 정도의 관    련 지식을 습득해보자 해서 두목넷을 찾아 필기 강의를 신청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그리 쉽지 않았고 또 공부도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다 해서 필기는 2번만에 합격

- 필기 합격 후 아무런 준비도 없이 사무실에서 하는 엑셀이랑, PPT를 어떻게 써보면 합격하지 않을까 하는 망상을 가지고 실기 시험을 치렀지만 보기 좋게 중도 포기, 시험시간    중 포기각서? 를 작성하고 혼자 나오는데 어찌나 창피하던지 ㅠㅠ

- 이후 유튜브를 보면서 실기를 준비했지만 왠지 중간 중간 광고도 많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설명이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서 또다시 이곳 왕두목쌤의 강의를 신    청했고 다행히도 대충은 알아들어 2023년 4회차 정기시험에서 97점으로 합격 통지를 받았다. 역시 내 돈이 들어가야 집중을 하더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3. 시험장에서 느낀점을 남겨주세요 (시험장 분위기, 어려웠던 문제, 쉬웠던문제 등등)

- 시험을 시작하면 주변에서 들리는 키보드 타자소리에 나같이 독수리 탑법을 구사하는 중년들은 주눅이 든다. 하지만 대부분 나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시험장을 같이 나왔다. 

  이 시험을 타이핑 속도를 검증하는 시험이 아니라 얼마나 정확히 작성하느냐 인것 같다. 주눅들지 말고 천천히 꼼꼼히 한다면 시간은 충분하다.

- 가장 어려웠던 문제는 엑세스, 처음 접하는 프로그램이라 그렇고 정수표현 등 잔손이 너무도 많이 간다, 100점 만점에서 3점이 깍인 이유는 총계가 소숫점 한자리까지 표시가    되어서 감점이된것 같다. 그 이유를 찾기위해 20여분을 고생했지만 결국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고 제출했다, 실기 강의시 이점에 대해 매우 많이 강조를 하니 꼭 기억해 두었    으면 좋겠다.

 - 엑셀이랑, PPT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강사님이 하라는 대로 기출 문제 잘 따라하고 같은 문제를 계속해서 여러번 풀어보는게 정답이다. 

4. 수강하면서 좋았던 부분을 남겨주세요
- 오랜 시간을 계속해서 업로드한 강의로 수강생들이 주의해야 할 점 등을 잘 아고 있으며 방향도 정확히 제시해 주는 것 같다.

- 엑셀을 예로 들면 함수 입력 방법은 여러 방법이 없지만 본인은 본 강의에서 설명해주는 방법이 가장 이해하기 쉬웠던 것 같다.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이다  


5.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 강의 내용 중 시험문제와 조금 다르게 설명하시는 부분이 있다. 내림차, 올림차 정렬 등 그리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수험생중에는 선생님의 강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는 경    우가 많으니 요런 것은 2024년 버전에서 바로잡아주었으면 좋겠다

6. 그 외 의견 남겨주세요
- 덕분에 적지 않은 중년이라는 나이에 컴퓨터관련 자격증을 하나 더 취득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좋은 강의 저렴하게 제공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