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3년 2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후기

저는 직장인 6년차인 남자입니다. 비전공자이며, '가산점'확보를 목적으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가채점 결과 77점(알고리즘 30, DB 25, 업무프로세스 10, 신기술동향 4, 전산영어 8)이 나왔습니다.

예상보다 높은 점수로 합격하는 것으로 나타나 대단히 기쁩니다^^ 이는 왕두목 '각하'의 명강의와, 직접 저술하
신 잘 짜여진 실기교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6/2에 치러진 '13회 2차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단번에 합격(70점)하고 바로 실기시험 공부에 착수했습니다.

저는 알고리즘에 있어서는 초점을 두고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알고리즘이 '2차원 배열'이 출제가능성이 가장 높고, 아니면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배수, 약수' 중에 하나가 나올 거라 예상했는데.. 제가 초점을 잘 맞추어 공부한 거 같습니다.

그렇게 판단한 이유는 최근 출제동향을 고려한 것이지요.

지난 '12년 3회에 화폐매수세기, '13년 1회의 버블정렬이 출제된 것을 고려하여, 이번에는 '정렬'의 출제확률을 높게 보지는 않았습니다. '2차원 배열'이 출제될 때가 왔다고 생각했었지요. '2차원 배열'의 ㄹ자형이나 모래시계, 삼각형 배열.. 이런 게 나올 확률이 높다고 봤습니다.

이틀 전인 7월 14일 창원공고에서 응시하였습니다. 시험지를 받고 알고리즘 문제부터 확인했고, '약수'문제가 나와서..  시험 치기 전에 "이번에 바로 합격이다"라는 예감을 했었고, 가채점 결과 60점을 훨씬 상회하는 점수가 나와서 기쁩니다.^^

DB의 경우는 관계연산에 대한 내용이 출제되었는데, 지난 10일에 연차를 내고 도서관에서 12시간동안 DB과목만 죽어라 공부한 덕분에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업무프로세스, 신기술동향, 전산영어는 만만치 않았습니다. 가채점 답안이 나오기 전 저는 점수를 '60+a'로 예상하고만 있었습니다. 합격을 자신할 수 없었지요. 그러나, 예상보다 높은 점수가 나와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이제 푹 쉬시지요~~^^  저도 당분간 체력단련이나 하렵니다.~~
댓글
김영일아이디로 검색
좋은결과있길바래요
김선아아이디로 검색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최선용아이디로 검색
추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