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9일 오전 시험치고 왔습니다.

19일 오전에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시험을 보고왔습니다.

시험장에 가보니 거의 대부분 두목넷 책이나 핵심 정리집 많이 보고 계시더라구요.

두목넷 강의 많이 보시는걸 알수있었습니다.


(1)엑셀

엑셀은 IF문제와 IF를 이용하여 AND ,OR , LEFT, RIGHT문제를 쓰는 문제가 많이 나왔고

SUMIFS와 D함수를 이용해서 푸는 문제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많이 걱정하시는 SUMPRODUCT(ISNUMBER(FIND()문제도 빠짐 없이 나왔습니다.

9번 10번 문제는 함수식을 입력하는 문제도 나왔고 예를 들어 10번문제는 6번문제에 왕두목이라는 이름을 가진 식을 입력하는 문제도

나왔습니다.


(2)엑세스

엑세스 문제는 핵심유형 1~3번 문제를 연습하셨던 분이라면 하실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쿼리만들때 조건을 입력하실때 오타라던지 괄호나 이름 실수 하지 않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실수하는 바람에 당황해서 한참을 찾고 다시 입력하는 바람에 시간을 너무 소비해버렸습니다.




(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는 쉽게 나왔습니다.

파워포인트 핵심유형1에 나왔던 도형 직사각형 다이야 몬드형 원형을 만들고

거기에 부서명을 입력하고 화살표를 이용해 서로 연결하는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도형마다 그림자 넣기와 파선넣기 큰화살표를 이용해 방향을 변형시키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4)시험후기

막상 시험장에가니 많이 긴장이 되던군요.

책으로 보고 입력하다가 종이로된 문제지를 받아서 입력하려니 낯설기도 하고

시작했을때 자판소리에 더욱 더 긴장이되었습니다.

저는 엑셀 엑세스 문제에서 너무 시간을 소비하는 바람에 완성할수 있을까 했는데

그래도 15분 남겨 놓고 겨우 완성할수 있었습니다.

가시기 전에 꼭 시간 체크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시험치로 가실때 자를 들고 가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중간중간 어디까지 했는지 알수 있고 체크할수있는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중간에 저장하시고 프린터는 꼭 연습해보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합격해서 합격후기 올리겠습니다.




댓글
lko092…아이디로 검색

수고하셨습니다

신류신아이디로 검색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