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사무자동화 11.18.8시반 시험후기

일시 : 2017.11.18. 8 30

장소 : 대전보건대 (보건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열부분이 A,B,C…이런식으로 영어대문자로 있어야하는데 행과 똑같이 1,2,3..숫자로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함수식 작성하려고 셀을 선택하면 “R1C1” 이런식으로 이상하게 작성이 되길래 감독관에게 문의하니 상관없는데 불편하면 자리를 이동시켜주겠다고 하더라구요..이미 시험은 시작되어 시간은 가고있고 입력도 어느정도 했는데 말이죠ㅠ 이걸로 제가 있던 시험장 분들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결국 감독관이 시험 중에 돌아다니면서 직접 파일-옵션-수식에 들어가서 “R1C1참조스타일이라는 부분을 해제시켜주었어요ㅠㅠ)

 

저는 18일 오전 시험봤구요, 마지막날로 갈수록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강의를 6주동안 수강하니(직장인 수험생이라 오래 걸렸어요ㅠ) 웬만한건 왕두목샘이 정말 기초부터 자세히! 쉽게! 시험에 나오는 것만!! 가르쳐 주셔서 쉽게 시험문제 풀 수 있었어요! 저는 책에 있는 유형 10문제/기출10문제 다 풀고 시험장 들어갔어요! 정말 선생님이 하라는 것만 하면 쉽게 풀 수 있는 정도로 출제되었구요. 강의교안파일에 30일플랜,15일플랜,10플랜해서 계획표까지 짜놓으시고 시험장에서 뜯어먹는 정리?간단하게 요점정리까지 해주시구요, 일주일벼락치기전략강의도 있고 정말 붙으라고 떠먹여주시는 수준이에요!!bb

 

저는 솔직히 사무자동화 인터넷 강의가 있는 줄도 몰랐고 학원비는 너무 비싸다 보니 인터넷강의가 있는지 혹시나 하고 찾아본건데 몇군데 있더라구요, 그런데 여러 사이트 중에서 두목넷을 선택한건 여기는 피드백이 정말 잘 이루어진다는 점이에요!!! 학원을 다녔어도 이렇게 피드백해주진 않았을거에요. 왜냐하면 옆에 카톡시간 보이세요?? 카톡으로 질문할 수 있다는 것도 편한데 1분만에 답장 바로바로 해주시는 걸 보고 바로 결제했어요ㅠ! 수강하면서도 학습질문 게시판에 궁금한 점 올리면 거의 24시간을 안 넘기고 답변해주시고, 답변시간도 주말 밤12시가 다되어서도 해주시더라구요!!(틈날때마다 들어와서 확인해주시는 것 같아요.(정말 학원다니는 것보다 백배천배 이득아닌가요.. 학원샘은 학원안에서만 질문이 가능할거 아니에요ㅠㅠ) 게다가 시험일이 가까워지면 아프리카tv생방송도 해주시고, 모의고사도 올려주시고 채점까지 해주시고.. 그냥 인터넷 강의 결제하면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문제 유형 분석하시고 자료 만들어주시고 붙게 해주려고 도와주신다는 느낌이 강했어요!!

또 만약 시험에 떨어지더라도 a/s수강 이나 포인트로 다시 결제할 필요없이!! 연장해서 수강이 가능한 점도 왕추천이에요!!

실기 강의를 어디서 들을지 고민이시라면 무조건!!!!!! 왕두목샘 추천합니다!! 기초부터 함수가 왜 이렇게 사용되는지 원리도 이해 잘 되게 설명 잘 해주시구 젤 중요한건 시험에 필요한 팁!!!!시험에 딱딱 필요한 정보만 제대로 가르쳐주세요, 질문답변도 바로 해주실뿐더러 인터넷 강의라고 강의력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정말 잘 가르치시고 목소리도 굉장히 좋으셔서 듣기 좋아요^^!추천!합니다.

 

시험문제 관련해서 말씀드리자면 3과목 모두 쉽게 출제되었어요,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유형3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다면 쉽게 풀 수 있는 수준이에요

1.     엑셀

제목은 15포인트, 밑줄치는거였고 2행숨기기하고 3행부터 시작하는 문제였습니다.

중첩if함수(사용금액이 100,000이상이면 특별”, 50000이상이면 우수?”, 나머지는 보통”)

rank함수(금액이 높은 순서대로 순위매기기)

average함수(항목별 평균 구하기)

sumif함수(ooo의 각 항목별 합계,3행으로 이루어진터라 절대참조 주의)

나머지는 사칙연산 수준으로 출제되었어요.

함수식 쓰는건 성명이 ooo인 사람의 rank함수식, ooo의 합계를 구한 sumif함수식(, 판매금액열을 기준으로 하시오) 두개였구요, 지시사항에 정렬 후를 기준으로 하여 작성하라는게 있어서 이 부분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프는 성명과 금액을 범례로 해서 나타내는 거였어요.

지시사항이 순위가 5위까지인 사람들의 상반기, 하반기비용에 대한 그래프를 나타내시오. 였기 때문에 5위까지인 5명의 성명과 상,하반기 비용을 그래프로 나타내는데, 상반기는 막대그래프, 하반기는 꺾은선그래프로 하라고 했었고 y축단위 설정시 천단위로 하되 \600000 이라면 \60으로 표기하고 단위는 천원으로 하라고 제시했어요ㅠ(저는 문제를 뒷부분예시만 대충 읽는 바람에 정신줄을 놓고 금액이 백만단위인데 정수2자리만 표시하라는건줄알고 10000단위로 하고 단위표기만 천원으로 바꿨네요..ㅠㅠ샘이 실격은 아니라고 하셨지만 불안하긴하네요ㅠㅠ 여러분도 예시만 읽지 마시고 문제 다 읽으세요ㅠ)

엑셀은 배열함수의 출제없이 정말 쉽게 출제되었어요, 마지막날이 어렵다더니 이젠 그렇지 않은 듯 해요.. 오히려 중간날짜에 배열함수가 나왔다더라구요

2.     엑세스

테이블은 2개 입력하도록 나왔구요, 기출에서 봤던 문제였어요! 회원등급,이용종류,사용시간, 회원번호, 이용일수 등등해서 이미 교재에 올려주신 문제였어요.

사칙연산외에 간단한 IIF함수, 보너스 점수는 수치표기하지 말라그래서 콤마넣지않았구요. 사용요금의 7%구해서 백분율표기하라는 것도 있었어요

폼에서는 회원등급이 BB이면서 사용시간이 50이상인 현황을 작성하는 문제였어요. 그런데 함정은 목록상자 열이름에는 회원명,사용시간,이용요금,비고?만 나와있는데 지시사항에 열이름에는 없는 회원등급필드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폼쿼리 만들때는 회원등급까지 넣어서 조건작성하고 폼디자인에서 목록상자만들 때는 제외시켰구요.

목록상자에 그림자 넣는게 아니라 팁으로 알려주신 것처럼 선굵기 굵게해서 목록상자하단만 일자로 주는거 있었구요.

보고서는 이용종류별로 구분하라고 했는데 이용종류(스키,보드,눈썰매?)가 머리글하고 본문에는 안들어가는 거라 ( “스키 합계이부분에만 들어가서 머리글에 있는 이용종류칸을 바닥글부분으로 옮겨주었어요) 그외에 이용종류별 사용금액,보너스점수,이용일수의 합계와 총평균 구하는 거였구요.

 

3.     파워포인트

정말 쉬웠어요.. 사각형에 그림자 넣는거,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사각형 4개 가로 간격 맞게 배치하고 화살표 넣는 순서도, 8각형(노란점 이용해서 옆선이 직각이 되게 조절했어야하는듯해요 그냥 그려놓으니 대각선으로 그려지길래 노란점 조정해서 직각으로 각을 만들었어요), 말풍선이 2개 있었는데 하나는 각진 사각형 말풍선과 다른 하나는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말풍선이 있었어요. 함정이라면 이 말풍선 형태인듯 하구요. (말풍선 꼬리도 노란점으로 이동시켜야해요)

마지막으로 제가 문제를 대충 보고 실수ㅠㅠ한 점이 하나 있어서 실격사항일지 걱정되긴 하지만 이런 저렴한 가격에 많은 도움주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해서 후기남겨요. 실격이 걱정되는 와중에도 후기를 남긴다는건 정말 사무자동화는 왕두목이라는 걸 다들 알게 해주고 싶어서에요ㅠㅠ

선생님 그동안 질문 제가 많이 했던 것 같은데 속시원히 해결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 선생님 말씀대로 실격이 아니었음해요ㅠㅠ 이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긴 글 작성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진이 보이지 않아 메일로 보내드렸어요, 혹시나해서 이 게시판에도 글을 올립니다.

댓글
쩡이55아이디로 검색

18일토요일 8시30분에 시험을 치른 학생입니다ㅠㅠ

폼에서는 “회원등급이BB이면서 사용시간이50이상인 현황”을 작성하는 문제였어요. 그런데 함정은 목록상자 열이름에는 회원명,사용시간,이용요금,비고?만 나와있는데 지시사항에 열이름에는 없는 “회원등급”필드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폼쿼리 만들때는 회원등급까지 넣어서 조건작성하고 폼디자인에서 목록상자만들 때는 제외시켰구요

저는 이부분에 회원등급을 넣고 회원명을 넣지 않았습니다ㅠㅠㅠㅠ 실격사항인가요ㅠㅠㅠㅠㅠ
다른부분은 약간 실수 하긴했지만 이 부분이 너무 치명적인 실수인거 같아 너무 아쉽네요ㅠㅠㅠ

김소은아이디로 검색

저도 모르겠어요 그부분은 ㅜㅜ 저도 실수한게 있어서 걱정되는데 이미 끝난거 기다려봐요ㅜ